•  


朴振 “北 挑發時엔 단호히 對應한다는 게 政府 立場”|東亞日報

朴振 “北 挑發時엔 단호히 對應한다는 게 政府 立場”

  • 뉴스1
  • 入力 2022年 6月 12日 11時 17分


코멘트
박진 외교부 장관. 2022.6.12/뉴스1
朴振 外交部 長官. 2022.6.12/뉴스1
朴振 外交部 長官이 12日 “北韓의 挑發을 抑制하고 挑發을 했을 境遇 단호히 對應한다는 게 尹錫悅 政府 立場”이라고 거듭 强調했다.

朴 長官은 이날 午前 仁川國際空港을 통해 美國으로 出國하기에 앞서 最近 言論 인터뷰에서 北韓이 核實驗을 敢行할 境遇 讀者 制裁를 取하는 方案을 檢討 中‘이라고 밝힌 데 對한 記者들의 質問에 이같이 答했다. 朴 長官은 “그런 次元에서 (北韓의 挑發과 關聯해) 萬般의 對應을 準備해야 할 것”이라고 言及하기도 했다.

朴 長官은 지난 10日 聯合뉴스TV에 出演, “새 政府 들어 獨自的 對北制裁에 對해 많이 檢討했다”며 “具體的인 方案들을 論議하고 있다”고 말했다.

北韓은 올 들어 大陸間彈道미사일(ICBM) 試驗發射를 4年餘 만에 再開했지만 그에 따른 유엔안전보장이사회의 追加 制裁 決議案은 北韓의 主要 友邦國이자 安保理 常任理事國인 中國·러시아의 反對로 採擇되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北韓은 現在 核實驗 또한 準備 中인 狀況이다. 北韓이 核實驗을 敢行할 境遇 2017年 9月 第6次 核實驗 以後 처음이 된다.

박진 외교부 장관. 2022.6.12/뉴스1
朴振 外交部 長官. 2022.6.12/뉴스1
朴 長官은 ’訪美 期間 北韓이 核實驗을 하면 어떻게 措置할 것이냐‘는 물음엔 “(美國) 現地에서 對應할 것”이라며 “토니 블링컨 國務長官과 만나 北韓의 高調되는 核·미사일 威脅에 對한 共助 方案을 論議하고 거기서 對應할 것”이라고 答했다.

朴 長官은 블링컨 長官 招請으로 오는 15日까지 美國을 訪問하며, 13日엔 블링컨 長官과의 첫 韓美 外交長官會談에 臨한다.

朴 長官은 이番 訪美 期間 韓美 兩國의 對北 共助方案과 더불어 지난 21日 열린 頂上會談 後續措置에 對해서도 論議할 計劃이다.

朴 長官은 “글로벌 供給網이 急速하게 變化하고 있기 때문에 (韓美 間) 經濟安保 分野 協力, 印度·太平洋 平和·繁榮, 유럽의 우크라이나 平和 回復을 위한 協力 方案을 論議할 豫定”이라고 說明했다.

朴 長官은 이番 訪美에서 블링컨 長官뿐만 아니라 지나 레이먼度 常務·제니퍼 그랜홈 에너지長官, 그리고 賞·下院 議會 指導部와 싱크탱크 專門家 等도 만날 豫定이다.

朴 長官은 이들과 “(韓美 間의) 새로운 ’經濟·技術 同盟‘에 걸맞은 相互 協力 方案을 論議할 것”이라며 “人·太 地域 協力, 글로벌 懸案 等에 對해서도 意見을 나누고, 世界 自由·平和·繁榮에 寄與하는 尹錫悅 政府의 ’글로벌 中樞國家‘ 構想을 美 朝野에 알릴 것”이라고 傳했다.

朴 長官은 訪美 뒤 日本 訪問 可能性에 對한 質問엔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日本 外務相이 尹錫悅 大統領 就任式에 參席해 祝賀를 傳하고 나를 日本으로 招請했다”며 “美國 訪問을 마치고 日本과 調律해 相互 便利한 時期에 訪問할 것으로 期待한다”고 答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