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核武器 保有는 가장 論理的이고 合理的인 對應”|東亞日報

北 “核武器 保有는 가장 論理的이고 合理的인 對應”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31日 15時 23分


코멘트
북한 평양출판사가 출간한 ‘민족 운명의 수호자 김정은 장군’ (우리민족끼리 캡처) © 뉴스1
北韓 平壤出版社가 出刊한 ‘民族 運命의 守護者 金正恩 將軍’ (우리民族끼리 캡처) ⓒ 뉴스1
北韓이 自身들의 核開發은 美國의 霸權主義 탓이라고 主張하며 正當化하고 나섰다.

北韓은 또 김정은 朝鮮勞動黨 總祕書가 지난 2018~19年 進行된 도널드 트럼프 當時 美 大統領과의 頂上會談을 통해 ‘自主權’을 지켰다고 强辯했다.

北韓 對外宣傳媒體 우리民族끼리에 따르면 지난 27日 平壤出版社에서 出刊한 ‘民族 運命의 守護者 金正恩 將軍’이란 冊에 이 같은 內容이 실렸다.

北韓은 이 冊에서 “恒時的인 核威脅을 받는 나라 朝鮮(北韓)李 戰爭 抑制力을 保有하는 건 歷史의 必然이고 正義였다”며 “朝鮮이 核武器를 保有하려는 念願과 그것을 使用할 權利는 論理的이며 가장 合理的인 對應일 뿐”이라고 主張했다.

이와 關聯 北韓은 ‘華城-17型’ 等 大陸間彈道미사일(ICBM)과 核開發, 人工衛星 發射 等 成果를 强調하며 “于先 强해지고 봐야 한다는 것, 바로 이게 우리 民族史의 피의 敎訓에서 찾은 敬愛하는 金正恩 元首님의 鐵의 意志, 自主的 尊嚴을 위한 朝鮮의 正義의 選擇이었다”고 强辯했다.

特히 北韓은 1999年 코소보 戰爭과 2003年 이라크 戰爭, 2011年 리비아 事態 等을 例로 들어 “美國의 侵略 手法은 自慰的 國防力의 抛棄를 强要하는 데 있다”며 “이는 美國이 對象 나라의 軍事力을 武裝 解除시키고 不意의 打擊으로 侵略과 戰爭 策動을 敢行하는 게 主要 侵略 手法으로 되고 있다는 걸 보여준다”고 主張하기도 했다.

北韓은 또 “‘援助 提供’과 ‘關係 正常化’란 懷柔와 欺瞞術策度 뒤따랐다”며 “美國은 軍事力 增强을 抛棄하고 다른 길을 걸으면 繁榮할 수 있게 해주겠다는 沙糖발린 소리를 끈질기게 늘어놨다”고 批判했다.

以外에도 北韓은 “該當 나라들은 自己 나라에 美國 主導 나토軍이나 多國籍軍이 쳐들어와도 다른 大國들이 막아줄 것이라고 打算했다. 大國들을 쳐다보면서 自慰的 國防力을 갖추지 못하고 帝國主義者들의 壓力과 懷柔에 못 이겨 이미 있던 戰爭 抑制力마저 抛棄했다”며 “그러나 現實的인 戰爭 마당에서 大國들은 約束을 지키지 않았다”고 적었다.

北韓은 “(이를) 最近 年間에 世界에서 벌어진 戰爭들과 하나로 連結시켜보면 美國과 西方에 幻想과 未練을 가졌다가 悲慘하게 배반당하고 假借 없이 먹히는 게 避할 수 없는 運命이었다는 걸 알 수 있다”고 主張했다.

이 冊에 실린 北韓의 主張은 結局 ‘非核化를 代價로 經濟的 支援을 해주겠다’는 美國 等 國際社會의 提案을 받아들이지 않겠단 立場을 分明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 同時에 北韓의 核開發은 自衛力 確保 次元이란 旣存 主張을 되풀이한 것이기도 하다.

北韓은 “戰爭 抑制力은 民族의 尊嚴과 나라의 自主權, 平和를 위해 服務하는 寶劍, 地域의 安全과 世界의 平和를 굳건히 지켜주는 偉大한 수호의 힘”이라며 “가장 믿음직하고 效果的인 自衛的 核 抑制力을 가진 건 우리 人民뿐 아니라 온 民族의 大慶事이며 크나큰 榮光”이라고 거듭 强調했다.

이런 가운데 北韓은 이番 冊에서 지난 2018年 6月 싱가포르에서 열린 金 總祕書와 트럼프 前 大統領 間의 첫 北美頂上會談은 “不過 불이 오가던 朝鮮半島(韓半島)에 平和 定着의 希望을 안겨준 思辨的 契機였다”고 意味를 附與했다.

그러나 이듬해 2月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次 北美頂上會談이 ‘노딜’로 끝난 것과 關聯해선 “朝鮮半島와 地域, 世界의 平和·安全을 守護해가려는 崇高한 責任感을 안은 敬愛하는 金正恩 元首님은 會談場에 나가 우리의 自主權과 權益을 擁護함에 있어 單 한 걸음의 讓步도 몰랐다”고 적었다.

2次 北美頂上會談 當時 北韓은 平安北道 寧邊 核施設 廢棄의 代價로 유엔安全保障理事會 次元의 經濟制裁를 解除해줄 것을 提案했으나 美國 側에선 ‘寧邊 플러스알파(+α)’를 要求, 結局 合意에 이르지 못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