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俊錫 “金鍾仁 復歸할 수 있도록 機會 만들어 보겠다”|동아일보

李俊錫 “金鍾仁 復歸할 수 있도록 機會 만들어 보겠다”

  • 뉴시스
  • 入力 2022年 1月 7日 20時 48分


코멘트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는 7日 김종인 前 總括選對委員長과 關聯해 “남은 60日 어떤 時點에도 金 前 委員長이 復歸할 수 있도록 제가 한番 機會를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李 代表는 이날 午後 聯合뉴스TV 인터뷰에서 ‘尹錫悅 國民의힘 大選 候補가 金 前 委員長 없이 選擧에서 勝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할 것 같다’는 趣旨의 質問에 “金 前 委員長에게 베운 게 많다. 金 委員長이 했던 領域 中에 不足한 게 있다면 제가 努力해 메꿀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2012年 朴槿惠 前 大統領 當選을 위해 함께 努力할 때부터 가까이에서 봐왔고 私心이 없는 분”이라며 “이番에도 政權 交替를 위해 本人의 力量을 發揮하기 위해 參與해줬는데 여러 事情 때문에 함께하지 못하는 것에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했다.

李 代表는 ‘尹 候補와 和解한 以後 金 前 委員長과 連絡했느냐’는 質問에 “選對委를 그만두기 前에 만나 뵀던 적이 있다”며 “金 前 委員長이 마음을 추스르는 段階에 있기 때문에 하루 이틀 程度 時間이 있은 뒤 찾아뵈려고 하고 있다”고 答했다.

李 代表는 ‘홍준표 議員, 劉承旼 前 議員과 원팀 構成이 課題’라는 指摘에 “洪 代表는 選擧에 있어 相當한 도움을 주고 있다고 본다”며 “重要한 時點에서 훌륭한 助言과 適切한 調整 過程을 直接 遂行하고 있다고 理解하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黨의 一員으로서 黨代表를 2番하고 大統領 候補를 지낸 만큼 黨에서 禮遇하고 모실 수 있도록 努力해야 한다고 본다”며 “柳 議員도 젊은 層과 中道層에 큰 訴求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꼭 함께 할 수 있도록 黨에서 持續的 努力하겠다고 約束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李俊錫 役割論을 얘기하는 데 힘을 보탤 計劃도 있냐’는 물음에 “제가 할 수 있는 役割을 다 하겠다”면서도 “큰 政治人을 모실 때는 큰 決斷과 움직임 必要한 것처럼 그 役割은 候補가 물꼬를 터야 한다. 候補와 緊密히 相議해서 進行하겠다”는 反應을 내놨다.

李 代表는 ‘또다시 葛藤이 안 생길 保障이 있느냐’는 質問에는 “黨 代表는 黨 選擧 活動에 있어서 問題가 있다면 相當한 責任을 져야 할 位置라 그만큼 指摘도 할 수 있다”고 答했다.

이어 “形式이 제가 選對委 參與를 拒否하고 이런 것처럼 다시 나타나지는 않겠지만 選擧에 있어 不便한 地點, 圓滑하지 않은 地點이 있다면 當然히 責任感을 가지고 指摘해야 한다는 認識은 아직도 가지고 있다”고 했다.

그는 安哲秀 國民의黨 大選 候補의 國民의힘 內訌 反射 效果 與否에 對해 “(人材) 迎入이 젊은층 생각과 달라 젊은층 支持率이 下降한 것은 맞다”면서도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大選 候補까지 미치지 못하고 中間이라고 여겨지는 安 候補 쪽으로 移轉된 支持率 있는 것도 맞다”고 答했다.

그러나 “2017年 大統領 選擧 때도 安 候補가 한때 30-40% 가까운 支持率을 維持하다가 政策的 力量 未熟, 選擧에 있어 失望스런 部分을 보이면서 3等까지 간 境遇가 있다”며 “安 候補의 一時的 支持率 上昇이 持續되기는 어렵다고 본다”고 主張했다.

李 代表는 安 候補와 單一化에 對해 “冷靜하게 말씀드리면 우리 黨은 政治工學的 모습보다 國民과 政策으로 疏通하고, 政權 交替를 希望하는 國民의 가장 큰 熱望을 받는 第1野黨으로서 國民의 支持率을 높이기 위한 自救的 努力에 集中할 計劃”이라고 線을 그었다.

그는 李在明 候補의 脫毛治療劑 健康保險 給與 適用 公約에 對해 “脫毛 公約은 우리 黨에서 河泰慶 議員 等이 미리 檢討한 바 있다”며 “關係 機關에 質依해서 現實性에 對해 答辯을 받아본 結果 現實的이지 않아 苦悶中이었다”고 平價切下했다.

이어 “李 候補 特徵이 責任질 수 없는 公約을 先制的으로 내는 게, 創意性처럼 내는 게 많은데 저는 公約은 現實的이고 實際 執行 可能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來日 中으로 生活密着型 公約을 公開하기 始作한다”고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