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염철현 高麗사이버大 敎授, 大寒敎育法學會 學術賞 受賞|東亞日報

염철현 高麗사이버大 敎授, 大寒敎育法學會 學術賞 受賞

  • 東亞닷컴
  • 入力 2018年 12月 21日 13時 48分


코멘트

- ‘브라운(Brown) 判決 60年의 遺産과 課題’ 論文 執筆 및 學術 發展 寄與
- 進路探索과 職業能力開發을 돕는 平生·職業敎育學科

염철현 고려사이버대 평생·직업교육학과 교수
염철현 高麗사이버大 平生·職業敎育學科 敎授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는 大寒敎育法學會(會長 노기호)가 制定한 大寒敎育法學會 學術賞(일봉(一峰) 鄭泰守 學術賞) 2回 受賞者로 염철현 平生·職業敎育學科 敎授가 選定됐다고 밝혔다.


大寒敎育法學會 學術賞은 學會 初代 會長을 歷任한 정태수 前 대진대 總長이 快擲한 私財로 制定되었으며, 優秀한 敎育法學 論文 및 著述 發表者가 해마다 受賞者로 選定된다. 지난 14日(금) 國會立法調査處에서 열린 ‘2018 大寒敎育法學會 年次大會’와 함께 進行된 施賞式에서 염철현 敎授는 論文 ‘브라운(Brown) 判決 60年의 遺産과 課題’를 執筆한 功勞로 본 學術賞을 受賞했다.


이날 廉 敎授는 “茶山 丁若鏞이 末年에 使用한 與猶堂(與猶堂)의 뜻을 되짚으며 自身을 한 番 더 깊이 돌아보는 機會를 갖게 해주셔서 感謝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熱心히 工夫하라는 채찍으로 理解하고 學會에 더 많이 寄與하도록 하겠다”고 受賞所感을 밝혔다.


한국교육학회 理事, 韓國比較敎育學會 理事 等을 歷任하고 있는 廉 敎授는 美國敎育法制와 差別撤廢에 關한 硏究를 遂行해오며 敎育法學 學術 發展에 寄與해왔다. 主要 著書로 ‘敎育論爭 20’, ‘美國 敎育改革의 理解’, ‘敎師의 리더십’ 等이 있으며 曆書로는 ‘괴롭히는 아이, 當하는 아이, 구경하는 아이’, ‘多文化敎育槪論’, ‘世界의 差別撤廢政策’ 等이 있다.


한便 廉 敎授가 在任 中인 高麗사이버大 平生·職業敎育學科는 統合的 敎育 專門家를 育成하기 위해 平生敎育, 職業能力開發, 講義·授業設計 等 3가지 領域의 敎育課程을 선보인다. 職業相談師, 코치專門家, 人的資源開發社, 進路進學相談社, 放課後指導士, 平生敎育社, 授業設計 및 專門講師, 이러닝指導士 等 成人敎育과 學校敎育에 걸친 다양한 資格認證過程을 運營하고 있다. 위 過程들을 통해 在學生은 個個人의 進路探索과 職業能力開發을 돕는 同時에 職業的 要求를 就業으로 連結하고 諸般 敎育 訓鍊 프로그램을 企劃하는 力量을 强化할 수 있다. 平生·職業敎育學科는 在學生의 온라인 敎育環境 適應을 돕는 코칭 基盤 멘토링 프로그램을 進行하고 每 學期 멘토와 멘티의 活動도 診斷하여 內實 있는 運營을 保障한다.


한便 高麗사이버大는 1月 11日(금)까지 21個 學科, 1個 學部, 1個 大學院에서 2019學年度 1學期 募集을 實施한다. 一般銓衡과 庭園 外 典型을 合해 總 5,546名의 神·編入生을 學業準備度檢事(30%)와 學業計劃서(70%)로 選拔한다. 融合情報大學院은 總 33名의 新入生을 書類와 面接 銓衡으로 選拔한다. 入學을 希望하는 志願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支援해야 하며, 關聯 入學 書類는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 內에 位置한 接受處에 郵便 또는 訪問 接受 둘 다 可能하다. 入學志願 홈페이지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를 통해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深層 相談을 願하는 豫備 志願者를 위해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中央廣場 101號)에 相談室이 마련되어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