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 오는 17日 2019學年度 1學期 入學說明會 및 CUK 未來포럼 特講 開催|東亞日報

高麗사이버大, 오는 17日 2019學年度 1學期 入學說明會 및 CUK 未來포럼 特講 開催

  • 東亞닷컴
  • 入力 2018年 11月 14日 16時 06分


코멘트

- 志願者들에게 進路 探索 및 學科別 敎授와의 一對一 맞춤型 入學 相談 機會 提供
- 兪炫準 弘益大 敎授, 정하웅 KAIST 敎授의 招請 講演 進行
- 12月 1日(土)부터 1月 11日(금)까지 新·編入生 및 大學院 新入生 募集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는 오는 17日(土) 午後 1時에 桂洞캠퍼스 火定款에서 ‘2019學年度 1學期 入學說明會’ 및 ‘CUK 未來포럼’ 特講을 開催한다.

高麗사이버大는 이番 入學說明會에서 2019學年度 1學期 入試에 關心 있는 豫備 志願者들이 入試情報를 제공받고 入學 關聯 深層 相談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參席者들은 곽승우 入學弘報팀長에게 神·編入生 募集 主要事項과 新設 學科를 案內받은 後, 各 學科 敎授와의 1:1 맞춤型 入學相談을 통해 進路를 探索하고 詳細한 學科 情報를 問議하는 時間을 갖는다.

이어지는 ‘CUK 未來포럼’은 窓의공學部, 經營學部, 未來學部 等 3個 學部가 最初로 共同 主催하는 포럼으로서 豫備 志願者와 學生 및 一般人에게 ‘4次 産業時代의 디자인 經營과 成長 戰略’을 主題로 한 特講을 無料로 提供한다.

1部에서 ‘새로운 時代의 디자인 經營’의 小主題로 講演을 맡은 兪炫準 홍익대 建築學科 敎授는 著書 ‘어디서 살 것인가’의 內容을 바탕으로 디자인이 주는 洞察, 消費者 心理를 利用한 디자인 等을 흥미롭게 풀어낸다. 柳 敎授는 연세대 建築學科를 卒業하고 메사추세츠 工科大學 建築大學院과 하버드대 大學院에서 建築設計 碩士學位를 받은 大韓民國 代表 建築家다. ‘알쓸神雜2’, ‘어쩌다 어른’ 等의 放送 出演으로 大衆에게 친숙한 柳 敎授의 名品 講演은 디자인에 對한 斬新한 人文學的 視角을 提供할 豫定이다.

다음 2部에서는 정하웅 카이스트 物理學科 夕座敎授가 ‘4次 産業時代의 成長과 戰略’의 小主題로 特講을 進行한다. 鄭 敎授는 複雜系 科學으로 巨大 IT 企業과 情報産業을 分析한 著書 ‘구글 神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의 內容을 引用해 데이터 科學에 基盤한 意思決定과 成長戰略을 說明할 豫定이다. 서울대 物理學科를 卒業하고 同 大學院에서 博士學位를 받은 鄭 敎授는 韓國 物理學의 底邊을 擴大하는 大衆 講演을 펼쳐온 바 있다.

한便 오는 24日(土)에 豫定된 融合情報大學院의 ‘2018 Next Impact Forum’은 송위진 科學技術政策硏究院 先任硏究委員과 김성철 高麗大 미디어學部 敎授가 講師를 맡아 ‘소셜 이노베이션은 어떻게 世上을 바꾸는가?’를 主題로 桂洞캠퍼스 인촌館에서 열린다.

入學說明會 및 ‘CUK 未來포럼’ 特講에 關心 있는 豫備 志願者와 學生 및 一般人은 高麗사이버大 홈페이지(www.cuk.edu)의 公知事項에서 온라인으로 申請하면 된다. 支援 豫定 學科와 關心 分野를 記載하면, 相談 時 學科 敎授에게 보다 詳細한 情報를 제공받을 수 있다.

高麗사이버大는 오는 12月 1日(土)부터 來年 1月 11日(금)까지 2019學年度 1學期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學部는 一般銓衡과 庭園 外 典型을 合해 總 5,546名의 神·編入生을 學業準備度檢事(30%)와 學業計劃서(70%)로, 融合情報大學院은 33名의 新入生을 書類와 面接 銓衡으로 選拔한다. 入學을 希望하는 志願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支援해야 하며, 關聯 入學 書類는 高麗大 安岩캠퍼스 內에 位置한 接受處에 郵便 또는 訪問 接受 둘 다 可能하다. 入學志願 홈페이지(go.cuk.edu)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02-6361-2000)를 통해 仔細한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