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이재 敎授의 指導 읽어주는 女子]世界 곳곳 돌며 끊임없는 變身… 還甲 마돈나의 식지 않는 熱情|東亞日報

[김이재 敎授의 指導 읽어주는 女子]世界 곳곳 돌며 끊임없는 變身… 還甲 마돈나의 식지 않는 熱情

  • 東亞日報
  • 入力 2018年 10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30·끝> 全世界가 舞臺 ‘팝의 女王’

마돈나
美國 디트로이트의 가톨릭 집안에서 맏딸로 태어난 마돈나 치코니는 指導를 잘 읽고 캠핑에 能했다. 奬學金을 받고 入學한 미시간大 舞踊科를 中退한 그는 단돈 35달러를 들고 뉴욕으로 向한다.

至毒한 가난에 시달렸지만 데뷔앨범 ‘Madonna’(1983年)에 이어 ‘Like a Virgin’(1984年) ‘Like a Prayer’(1989年) ‘Rebel Heart’(2015年) 等을 히트시키며 ‘팝의 女王’으로 長期 執權해왔다. 危機에 빠지면 새로운 分野에 挑戰하고 월드 투어로 突破했다. 숀 펜과의 離婚으로 힘들 때 海外 公演에 注力했고, 映畫 ‘에비타’(1996年)로 이미지 變身에 成功했다.

이라크戰 當時 부시 政府를 批判하는 映像을 製作해 政治的 非難이 쏟아지자 英國 런던으로 移住했다. 열 살 年下의 映畫監督 가이 리치를 만나 安定을 찾은 마돈나는 2000年 12月 그의 故鄕인 스코틀랜드의 스키너 固城에서 盛大한 結婚式을 올렸다. 페미니즘의 本鄕에서 母系 社會的 想像力을 充電한 마돈나는 딸과 아들을 키우며 日常의 幸福을 누렸다. 어린 時節의 꿈과 傷處를 담은 童話冊 ‘英國 薔薇’(2003年), ‘압디의 冒險’(2004年)李 베스트셀러가 됐고 映畫 ‘墮落과 智慧’(2008年), ‘W.E.’(2011年)를 製作·監督하는 等 創意性도 활짝 꽃폈다.

2008年부터 아프리카 中部 內陸 最貧國 말라위에서 네 子女를 入養한 그는 悽慘한 現地 狀況을 알리고 國際的 支援을 呼訴해 왔다. 아프리카에서 세 番째로 큰 湖水가 國土의 3分의 1을 차지해 물이 豐富한 말라위는 海拔高度 3000m의 서늘한 氣候에 말라리아모기가 없어 快適하다. 英國 探險家 데이비드 리빙스턴(1813∼1873)李 머물기도 했다. 하지만 英國에서 獨立한 뒤 獨裁가 이어져 經濟가 엉망이고 飢餓 問題도 深刻하다.

마돈나가 거주하는 포르투갈 리스본 근교의 신트라는 여름 궁전이 있는 동화 같은 분위기에 장미정원이 아름다운 낭만적인 도시다. 장미는 마돈나가 아주 좋아하는 꽃이기도 하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 픽사베이 제공
마돈나가 居住하는 포르투갈 리스본 近郊의 신트라는 여름 宮殿이 있는 童話 같은 雰圍氣에 薔薇庭園이 아름다운 浪漫的인 都市다. 薔薇는 마돈나가 아주 좋아하는 꽃이기도 하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 픽사베이 提供
리치와 헤어진 뒤에도 音樂 活動을 이어온 마돈나는 여섯 子女에게 獻身的이다. 最近 둘째 아들이 포르투갈 名門球團 벤피카 幼少年팀에 入團하자 安全하고 生活費가 低廉한 포르투갈로 移徙한 ‘사커맘’이기도 하다. 財테크에 밝은 그가 購入한 18世紀 무어風 邸宅은 리스본 近郊 신트라에 있다. 신트라는 英國 詩人 바이런이 ‘포르투갈의 에덴동산’이라 激讚한 薔薇庭園과 王族의 여름 別莊으로 有名하다.

김이재 지리학자·경인교대 교수
김이재 地理學者·京仁敎大 敎授
유대敎 一種인 카발라橋에 心醉해 이스라엘을 訪問한 그는 傷處를 藝術로 승화시킨 멕시코 女性畫家 프리다 칼로(1907∼1954)에게 魅惑돼 ‘나의 誕生’, ‘자화상’을 購入했다. 올해 8月 그는 포르투갈에서 지브롤터 海峽만 건너면 쉽게 닿고 아프리카, 유럽, 아랍 文化가 共存하는 모로코로 知人들을 招待했다. 都市 全體가 붉은빛을 띠어 모로코의 ‘붉은 心臟’으로 불리는 마라케시에서 옛 市場 골목을 누비고 이슬람 文化를 體驗하며 生日 파티를 즐겼다. 팬들에게 특별한 곳을 旅行하는 느낌을 膳賜하고 싶어 公演은 라이브로 消化하고 狂亂의 나이트클럽 雰圍氣로 피날레를 裝飾하는 마돈나! ‘援助 걸크러시’ 뮤지션의 熱情은 如前히 100度로 끓고 있다.
 
김이재 地理學者·京仁敎大 敎授
#마돈나 #포르투갈 #카발라校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