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自律走行 部品 技術 發掘”… 현대모비스도 美에 革新 據點|東亞日報

“自律走行 部品 技術 發掘”… 현대모비스도 美에 革新 據點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月 16日 03時 00分


코멘트

[더 나은 100年을 準備합니다 / 다음 100年 키우는 財界 뉴 리더]
모비스 벤처스, 라이다業體 投資 等 現業에 適用할 技術-서비스에 主力
昨年엔 中國에 2番째 據點 세워

류시훈 모비스 벤처스 실리콘밸리 센터장이 지난해 12월 4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 사무소에서 현대모비스가
 투자한 자율주행차 부품사 벨로다인의 본사 위치를 가리키며 양사의 협업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서니베일=지민구 기자 
warum@donga.com
류시훈 모비스 벤처스 실리콘밸리 센터長이 지난해 12月 4日(現地 時間) 美國 캘리포니아州 서니베일 事務所에서 현대모비스가 投資한 自律走行車 部品社 벨로다인의 本社 位置를 가리키며 兩社의 協業 戰略을 說明하고 있다. 서니베일=지민구 記者 warum@donga.com
“스타트업이 가진 새로운 技術과 현대모비스의 生産 能力이 만나면 革新的인 自動車 部品을 만들 수 있다.”

美國 캘리포니아州 서니베일에서 지난해 12月 4日(現地 時間) 만난 류시훈 모비스 벤처스 실리콘밸리 센터長은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스타트업 發掘과 投資에 나서는 理由를 이같이 說明했다. 親環境과 自律走行으로 대표되는 未來車 時代 自動車 部品社의 役割을 强調한 것이다. 현대모비스도 開放型 革新(오픈 이노베이션) 戰略을 强調하고 있었다.

現代車그룹의 部品 系列社인 現代모비스는 2018年 11月 실리콘밸리에 投資 據點인 모비스 벤처스를 세웠다. 現代車그룹 次元에서 運營되는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인 크래들이 실리콘밸리에 있지만 現代모비스는 自律走行과 親環境車 關聯 部品 技術 發掘에 集中하기 위해 別途의 事務所를 마련한 것이다. 現代모비스 關係者는 “크래들이 中長期的인 觀點에서 스타트業 發掘과 投資에 나서는 것이라면 모비스 벤처스는 現業에 適用할 수 있는 技術이나 서비스를 찾는 데 注力하는 槪念”이라고 說明했다.

이미 글로벌 自動車 部品사인 獨逸의 콘티넨털과 보쉬, 日本 덴소, 아이신 等은 數年 前부터 실리콘밸리에 大規模 硏究開發(R&D)센터나 投資 據點을 지어 新技術을 保有한 스타트업을 發掘하고 있다. 現代모비스는 실리콘밸리에 이어 지난해 6月에는 中國의 有力 스타트業들이 모인 宣傳에 두 番째 오픈 이노베이션 據點을 열었다.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10月 自律走行 自動車의 눈 役割을 하는 ‘라이다(LiDAR)’ 技術을 確保하기 위해 世界 占有率 1位 業體인 美國 벨로다인에 5000萬 달러(藥 585億 원)의 持分 投資를 할 때 實務를 主導한 것이 모비스 벤처스다. 現代모비스는 벨로다인과 함께 自律走行 3段階(條件附 自動化)用 라이다 시스템을 量産해 2021年부터 完成車 業體에 供給할 豫定이다. 流 센터長은 “벨로다인은 技術을 提供하고 現代모비스는 量産을 맡아 시너지 效果를 낼 計劃”이라고 말했다.

모비스 벤처스는 앞으로 車輛의 主要 走行 情報와 길 案內 그래픽을 運轉者의 視野에 크게 비춰 주는 增强現實(AR)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人工知能(AI) 基盤 빅데이터 處理 技術 等을 保有한 스타트업에 于先 投資할 計劃이다. 流 센터長은 “실리콘밸리 一帶에서는 優秀한 스타트업을 먼저 發掘하려는 글로벌 部品社 間 競爭이 熾烈하게 펼쳐지고 있다. 모비스 벤처스는 더윽 簡潔한 意思 決定 構造를 갖춰 迅速하게 投資를 進行할 것”이라고 했다.

서니베일=지민구 記者 warum@donga.com
#現代모비스 #自律走行 #스타트업 投資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