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기가 未來다]유럽 사로잡은 임플란트 中企, 美白劑 市場 攻略|東亞日報

[중기가 未來다]유럽 사로잡은 임플란트 中企, 美白劑 市場 攻略

  • 東亞日報
  • 入力 2017年 6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메가젠임플란트

가정용 치아 미백제의 성능을 개선하는 연구를 진행하는 메가젠임플란트의 한 연구원. 메가젠임플란트 제공
家庭用 齒牙 美白劑의 性能을 改善하는 硏究를 進行하는 메가젠임플란트의 한 硏究員. 메가젠임플란트 提供

“事業 領域을 임플란트로 限定 짓지 않고 다른 領域으로 넓힐 수 있는 重要한 契機가 됐습니다.”

임플란트 專門 強小企業으로 알려진 메가젠임플란트 關係者는 中小企業廳의 技術革新開發事業에 參與한 成果를 이렇게 要約했다.

메가젠임플란트는 現在 全 世界 90個國에 製品을 輸出하고 있는 임플란트 專門 企業이다. 다른 企業이 東南아시아 市場 等을 먼저 攻掠할 때 製品에 對한 自信感을 바탕으로 유럽 市場을 攻掠하면서 탄탄하게 자리를 잡았다. 現在 國産 임플란트 製品 中에서 유럽 市場 占有率 1位를 記錄하고 있다.

메가젠임플란트가 눈을 돌린 다른 領域은 家庭用 齒牙 美白劑다. 2013年 政府로부터 總 3億 원의 豫算 支援을 받으며 開發에 나섰다.

사람들이 ‘뷰티’에 가지는 關心이 갈수록 커지는 狀況에서 齒牙 美白에 對한 需要가 增加하는 點을 看破한 것이다. 專門性을 가진 齒科醫療 分野에서 새로운 領域을 開拓하되 制約 分野 等으로 바로 뛰어드는 것보다 美白劑 같은 齒科 關聯 製品을 開發하는 것이 現實的이라는 判斷도 作用했다.

旣存에 齒牙 美白을 위해서는 齒科에서의 專門家 美白과 家庭用 一般 美白 가운데 하나를 選擇해야 하는 狀況. 專門家 美白은 效果가 크지만 費用이 높고 一般 美白은 費用은 적게 드는 代身에 效果가 떨어지는 問題가 있었다. 메가젠임플란트는 1年假量의 硏究를 통해 젤 形態의 齒牙美白劑와 狂(光) 繰絲機를 함께 開發하는 데 成功했다. 齒科에서와 마찬가지로 빛을 쪼여 주면서 美白 效果를 높인 製品을 집에서도 쉽게 使用할 수 있게 開發한 것이다.

核心 技術을 開發한 以後 꾸준히 技術을 改善하면서 市場 出市를 準備하고 있다. 이 會社 關係者는 “광 繰絲機를 結合하면서 效果를 極大化한 美白 製品을 開發했다. 이 事業을 契機로 齒科 關聯 소프트웨어 等 다른 領域에서도 技術 開發 努力을 키웠다. 메가젠임플란트 製品의 美白 效果가 旣存 中國 製品에 비해 2倍 以上 뛰어나다는 長點을 確實히 浮刻시킬 수 있는 出市 時期를 엿보고 있다”고 말했다. 國內 販賣 目標는 年 10億 원이다.

메가젠임플란트는 이 硏究開發 事業을 전후해 ‘R2GATE’ 같은 齒科用 醫療프로그램 等을 開發하기도 했다. 2014年 410億 원假量이던 賣出은 지난해 700億 원假量으로 50%假量 크게 上昇했다. 政府 支援과 더불어 다양한 領域에서 技術 革新에 功을 들인 結果다.

中小企業廳은 올해 革新型企業技術開發에 1509億 원(775個 課題), 輸出企業技術開發에 788億 원(349個 課題)의 豫算을 投入하기로 했다. 特히 革新型企業技術開發 事業은 硏究開發 投資 比重이 큰 中小企業을 對象으로 總 事業費의 65% 以內에서 最大 5億 원을 支援하고 있다.

김도형 記者 dodo@donga.com
#메가젠임플란트 #美白劑 #中小企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