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柳韓洋行, ‘第57回 有限醫學賞’ 施賞式 開催… 남효석 세브란스病院 敎授 對象|東亞日報

柳韓洋行, ‘第57回 有限醫學賞’ 施賞式 開催… 남효석 세브란스病院 敎授 對象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4月 16日 21時 01分


코멘트

血管 再開通 治療 後 效果的인 血壓 調節 糾明
석준 중앙대병원·김영찬 서울大病院 助敎授 젊은 醫學者上
國內에서 가장 오래된 醫學賞… 醫學發展·硏究 意欲 鼓吹
對象 5000萬 원·젊은 醫學者上 1500萬 원 賞金

왼쪽부터15일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57회 유한의학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황규석 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주관)과 석준 중앙대병원 조교수(젊은 의학자상), 남효석 세브란스병원 교수(대상), 김영찬 서울대병원 조규수(젊은 의학자상), 김열홍 유한양행 R&D전담 사장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입니다.
왼쪽부터

15日 조선호텔에서 열린 第57回 有限醫學賞 施賞式에서 (왼쪽부터) 황규석 서울特別市의사회 會長(主觀)과 석준 중앙대병원 助敎授(젊은 醫學者上), 남효석 세브란스病院 敎授(대상), 김영찬 서울大病院 조규수(젊은 醫學者上), 김열홍 柳韓洋行 R&D專擔 社長 等이 記念寫眞을 撮影하고 있다.

입니다.
유한양행은 지난 15日 서울特別市醫師會와 서울 中區 소공동 所在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第57回 有限醫學賞 施賞式’을 開催했다고 16日 밝혔다. 施賞式에는 김열홍 柳韓洋行 R&D專擔 社長을 비롯해 황규석 서울特別市醫師會長 等 主要 關係者들이 參席했다.

有限醫學賞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醫學賞이다. 國內 醫學界를 代表하는 受賞者 100名 以上을 輩出하는 等 國內 最高 權威 學術施賞으로 꼽힌다. 未來 醫學發展을 위한 礎石을 마련하고 醫學者들의 硏究 意欲을 鼓吹하기 위한 趣旨로 지난 1967年 制定됐다. 유한양행이 後援하고 서울特別市醫師會가 主管한다.

이番 有限醫學賞에서 對象은 남효석 煙臺醫大 神經科學敎室 敎授(세브란스病院)가 받았다. 動脈 내 血管 再開通 治療 後 無理하게 血壓을 낮추기보다 旣存 通常的인 血壓 調節이 效果的이라는 것을 糾明했다.

젊은 醫學者上에는 석준 中央大 皮膚科學敎室 助敎授(중앙대병원)와 김영찬 서울대 內科學敎室 助敎授(서울大병원)가 各各 受賞했다. 석준 조敎授는 世界 最初로 假想記憶 T細浦郡이 自家免疫疾患인 原形脫毛를 誘導할 수 있다는 硏究 結果를 導出했다. 김영찬 조敎授는 中樞神經系 警戒部位의 各 組織間 障壁 差異가 免疫細胞 및 感染원의 移動에 있어 硬膜이 重要한 役割을 한다는 것을 硏究를 통해 立證했다.

大賞 受賞者에게는 5000萬 원을, 젊은 醫學者上 受賞者에게는 各各 1500萬 원의 賞金이 授與된다. 올해 有限醫學賞 審査에서는 內科系와 外科系, 基礎醫學 및 支援과 等 主要 分野를 網羅해 受賞者가 選定됐다.

김열홍 柳韓洋行 R&D專擔 社長은 “有限醫學賞이 醫學 敎育과 硏究에 땀 흘리는 醫療陣들의 創造的인 硏究 成果를 實現하고 醫學 分野의 無限한 發展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持續 努力하겠다”고 말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