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熊製藥-鍾根堂, 新藥 펙수클루 共同販賣 戰線 構築… “市場 主導權 變化 이끈다”|동아일보

大熊製藥-鍾根堂, 新藥 펙수클루 共同販賣 戰線 構築… “市場 主導權 變化 이끈다”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4月 1日 15時 04分


코멘트

胃食道逆流疾患 治療劑 市場 攻略
兩社 P-CAB 製劑 론칭 成功 노하우 共有
“年內 胃食道逆流疾患 治療劑 市場 1位 目標”
2022年 發賣 大熊 펙수클로, 累積 處方 776億 원

대웅제약 펙수클루 제품 이미지
大熊製藥 펙수클루 製品 이미지
대웅제약이 종근당과 함께 國産 34號 新藥 펙수클루 共同販賣 戰線을 構築한다.

대웅제약은 鍾根堂 P-CAB系列 胃食道逆流疾患 治療劑 ‘펙수클루’를 공동판매한다고 1日 밝혔다. 이番 兩社가 營業·마케팅 力量을 모아 시너지를 極大化하기 위해 推進됐다. 特히 대웅제약의 境遇 이番 戰略的 同伴者 關係를 통해 펙수클루를 ‘1品1兆(1品1兆)’ 製品으로 育成한다는 方針이다. 1品1兆 비전은 1個 品目으로 1兆 원 賣出을 達成한다는 戰略이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年 7月 發賣한 國産 新約이다. 지난 2月 基準 累積處方額은 776億 원으로 短期間에 國內 블록버스터로 成長했다. 發賣 2年次에 胃食道逆流疾患 治療劑 市場 2位에 이름을 올렸다. 糜爛性 胃食道逆流疾患 治療 適應症 하나로 達成한 成果다. 올해 胃炎 適應症 給與擴大와 鍾根堂 共同販賣 本格化에 따라 다시 한 番 實績이 크게 成長할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

醫藥品 統計情報 劉備스트에 따르면 昨年 4分期 基準 國內 P-CAB系列과 PPI系列 製劑 處方額은 總 2392億 원이다. 二重 P-CAB은 619億 원으로 全體의 25.9% 比重을 보였다. 지난 2019年 1分期(1.6%) 以後 4年 만에 크게 成長한 數値다. 대웅제약은 이番 종근당과 協力을 起點으로 2030年 內 國內 年 賣出 3000億 원을 達成하고 P-CAB系列 占有率을 높여나가 全般的인 成長을 牽引해나간다는 計劃이다.

業界에서는 國內 두 大型 製藥社의 協力이 펙수클루의 市場占有率 擴大를 넘어 胃食道逆流疾患 治療劑 市場에서 主導權 變化의 導火線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日本 市場에서는 P-CAB 製劑 出市 以後 胃食道逆流疾患 治療劑 市場 構圖가 再編되는 趨勢다. P-CAB 占有率이 2016年 9%에서 4年 만에 33%(2020年 基準, 리서치業體 BCC리서치 調査)로 늘었다. 2030年에는 P-CAB 占有率이 44%에 達할 것으로 展望하면서 旣存 PPI를 P-CAB이 代替할 것으로 豫測하고 있다.

펙수클루는 旣存 PPI 製劑 短點으로 指摘된 느린 藥效 發現과 2時間 以下 짧은 半減期, 食餌 影響, 藥물 相互作用 等을 劃期的으로 改善한 것이 特徵이다. 特히 펙수클루 半減期는 9時間으로 P-CAB系列을 包含해 胃食道逆流疾患 治療劑 中 가장 길다. 藥效가 오래 持續돼 속쓰림 症狀을 顯著히 緩和시켰다고 한다.

이창재 大熊製藥 代表는 “新藥 펙수클루를 成功的으로 론칭한 經驗을 살려 患者들에게 效果的인 治療 옵션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兩社 모두 힘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番 協力을 業界 내 同伴成長의 模範事例로 만들고 나아가 펙수클루 1品1兆 實現을 위한 발板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金榮珠 鍾根堂 代表는 “鍾根堂은 이미 P-CAB 製品을 市場에 成功的으로 론칭하고 블록버스터級 藥物로 成長시킨 經驗이 있다”며 “P-CAB 市場에서 蓄積한 豐富한 노하우와 兩社의 强力한 營業·마케팅 力量이 시너지를 發揮해 國內 胃食道逆流疾患 治療劑 市場을 先導할 수 있도록 總力을 기울이겠다”고 傳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