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ACR’서 業界 最多 硏究 課題 發表 … 끝없는 R&D로 新藥 開發 先鋒將 ‘우뚝’|東亞日報

‘AACR’서 業界 最多 硏究 課題 發表 … 끝없는 R&D로 新藥 開發 先鋒將 ‘우뚝’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日 03時 00分


코멘트

[Bio 醫藥] 한미사이언스
mRNA 基盤 突然變異 癌 標的 治療劑
安全性-效能 끌어올린 免疫 抗癌劑 等
治療 옵션 多樣化할 課題 10個 發表

한미사이언스(以下 韓美그룹)는 核心 會社 한미약품이 오는 5日부터 10日까지 美國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美國癌硏究學會(AACR 2024)’에 參加해 業界 最多 件數인 10個의 新規 硏究 課題를 公開한다고 밝혔다.

韓美그룹 關係者는 “흔들림 없는 硏究開發(R&D)로 韓國의 新藥 開發을 主導하는 韓美의 革新 課題들을 AACR에서 大擧 紹介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韓美의 未來 價値를 더욱 높여 줄 이番 革新 課題들이 빠르게 商用化될 수 있도록 會社의 모든 力量을 集中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이 이番 AACR에서 公開하는 硏究 課題는 總 10個로 △p53-mRNA 抗癌 新藥 △LAPSIL-2 analog(HM16390) 2件 △EZH1/2 二重沮害劑(HM97662) 2件 △選擇的 HER2 엑손20 揷入 變異 沮害劑 △IRE1α 沮害劑(HM100168) △KRAS mRNA 抗癌 백신 △YAP/TAZ-TEAD 沮害劑와 함께 北京한미약품이 主導的으로 開發하고 있는 二重抗體 플랫폼(펜탐바디) 基盤의 △BH3120 1件 等에 關한 硏究 結果를 포스터로 發表한다. 韓美藥品 R&D센터 硏究員들도 大擧 參席해 포스터 發表 內容을 說明하고 韓美의 革新 課題들을 紹介할 豫定이다.

于先 韓美藥品은 mRNA 플랫폼 技術을 活用해 p53 突然變異 癌을 剽賊하는 ‘次世代 p53-mRNA 抗癌 新藥’ 硏究 結果를 7日 發表한다. 代表的 腫瘍 抑制 遺傳子인 p53 蛋白質의 突然變異가 發生하면 癌細胞는 끊임없이 分裂하고 成長한다. 只今까지 癌 患者에 높은 比率로 存在하는 p53 變異를 標的하는 治療劑 開發이 試圖됐지만 商用化된 藥물이 없어서 韓美의 硏究가 期待를 모으고 있다.

한미약품이 非臨床 硏究에서 優秀한 항종양 效能을 確認한 ‘次世代 인터루킨-2(IL-2) 免疫抗癌劑’ HM16390 關聯 結果는 8日 公開된다. HM16390은 IL-2 受容體들 間 結合力을 最適化해 强力한 項腫瘍 效能은 勿論 安全性까지 改善한 候補物質로 黑色腫과 大腸癌뿐 아니라 腎臟癌과 膵臟腺癌 等 다양한 癌腫에서 治療 效能을 보여줄 것으로 期待된다.

또 選擇的 EZH2 沮害劑의 耐性 메커니즘 克服이 期待되는 ‘次世代 EZH1/2 二重 沮害劑’ HM97662의 硏究 結果도 發表한다. 이番 學會에서는 蛋白質 複合體(ARID1A 等 SWI/SNF)에 變異가 생긴 固形癌의 새로운 治療 옵션으로 쓰일 수 있다는 可能性을 提示한다.

그동안 公開되지 않았던 새로운 新規 抗癌 파이프라인人 ‘選擇的 HER2 엑손20 揷入 變異 沮害劑’와 ‘IRE1α 沮害劑(HM100168)’의 硏究 結果도 8日 公開된다. 韓美그룹 中國 現地法人 北京한미약품의 R&D센터가 開發하고 있는 次世代 免疫抗癌劑 BH3120의 硏究 結果는 9日 發表된다. 이番 非臨床 硏究는 BH3120의 單獨 療法 外에 PD-1 抑制劑 竝用에 따른 抗癌 시너지 效果와 安全性 프로파일을 立證한 結果를 담고 있다.

한미약품이 昨年 AACR에서 처음 公開했던 主要 KRAS 變異 抗原을 標的하는 mRNA 基盤의 抗癌 백신과 戰士人者 TEAD의 八美테이트 포켓에 結合해 YAP/TAZ-TEAD 相互作用을 選擇的으로 抑制하는 低分子 沮害劑에 對한 새로운 硏究 結果는 各各 9日과 10日 發表된다.

韓美藥品 최인영 R&D센터長은 “올해 AACR 發表는 韓美의 R&D 革新을 이어나갈 次世代 新藥을 海外 舞臺에서 大擧 선보이며 ‘新藥 開發 先鋒將’의 立地를 더욱 鞏固히 한다는 點에서 남다른 意味를 지닌다”며 “mRNA 基盤 治療劑 等 旣存 接近 方式을 뛰어넘는 새로운 革新 可能性을 提示하고 韓美의 獨步的 R&D 力量을 土臺로 癌 治療 패러다임을 바꾸는 다양한 모달리티를 活用한 新藥 開發에 앞장서고 있음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韓美그룹 임주현 副會長(한미사이언스 戰略企劃室長)은 “新藥 開發은 韓美의 DNA이자 흔들림 없는 意志와 哲學으로 永遠히 이어가야 할 所重한 遺産”이라며 “‘新藥 開發 없는 製藥會社는 죽은 企業’이라는 임성기 選對 會長의 哲學과 價値를 굳건히 지키기 爲해 R&D에 더욱 邁進하겠다”고 말했다.


태現地 記者 nadi11@donga.com
#bio 醫藥 #健康 #醫學 #醫藥 #한미사이언스 #aacr #抗癌 新藥 #次世代 인터루킨-2(il-2) 免疫抗癌劑 #次世代 ezh1/2 二重 沮害劑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