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試乘記] 브랜드 첫 1萬臺 클럽 加入 이끈 ‘포르쉐 카이엔’|東亞日報

[試乘記] 브랜드 첫 1萬臺 클럽 加入 이끈 ‘포르쉐 카이엔’

  • 東亞닷컴
  • 入力 2024年 3月 15日 22時 40分


코멘트
지난해 포르쉐는 國內 市場에서 1萬1355代의 車輛을 販賣하며, 韓國法人 設立 以後 처음으로 年間 販賣量 1萬臺를 突破했다. 브랜드 첫 1萬臺 클럽 加入의 主役은 SUV 모델 '카이엔'이다. 年間 販賣量의 折半 가까이는 카이엔(4820대 販賣)의 몫이기 때문이다. 포르쉐는 이같은 上昇勢를 이어가기 위해 카이엔의 디자인과 性能을 改善한 3世代 部分變更 모델 '新型 카이엔'을 出市했다. 어떤 모습으로 車輛에 變化를 줬을지 直接 施僧하며 살펴봤다.
포르쉐 新型 카이엔 / 出處=IT東亞

슈퍼카는 2人乘 公式 깬 카이엔…3세대 部分變更 모델 室內 變化 두드러져

카이엔은 SUV型 슈퍼카에 疑問을 품은 사람들에게 確信을 준 모델이다. 不過 몇 해 前만 해도 달리기에 特化된 슈퍼카는 2人乘이라는 公式이 있었지만, 카이엔을 始作으로 多數 브랜드가 내놓은 SUV型 슈퍼카가 연이은 成功을 거두면서 이 같은 公式은 깨졌다.
포르쉐 新型 카이엔 / 出處=IT東亞

포르쉐는 3世代 部分變更 모델인 新型 카이엔을 通해 다시 한番 SUV型 슈퍼카 市場을 先導하고자 한다. 이에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車輛 性能을 改善한 新型 카이엔을 선보였다.
新型 카이엔 헤드라이트 / 出處=IT東亞

포르쉐는 新型 카이엔에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基本 適用하고, 高解像度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옵션으로 提供한다. 高解像度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두 個의 高畫質 모듈과 함께 헤드램프當 3萬2000個에 達하는 픽셀을 基盤으로 作動한다. 마주 오는 車輛을 識別해 하이빔의 빛을 픽셀 單位로 遮斷, 눈부심을 줄이는 똑똑함도 갖췄다.
新型 카이엔 後面部 / 出處=IT東亞

新型 카이엔 後面部 / 出處=IT東亞

後面部에는 3次元 디자인의 테일라이트를 一字 形態로 配置했으며, 스포티한 印象을 주는 쿼드 排氣 시스템도 構成했다.
新型 카이엔 側面部 / 出處=IT東亞

新型 카이엔의 戰場(自動車 길이)은 4930㎜, 全幅(自動車 幅)은 1983㎜, 全高(自動車 높이)는 1698㎜, 軸距(自動車 앞바퀴 中心에서 뒷바퀴 中心까지 거리)는 2895㎜다. 패밀리카로 活用해도 充分한 크기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調和 이룬 室內…助手席 디스플레이 最初 搭載


新型 카이엔의 變化는 室內에서 두드러진다. 最初로 助手席 10.9인치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提供하는 것이 그 例다. 德分에 助手席 搭乘者度 디스플레이로 퍼포먼스 데이터 標示,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制御와 映像 콘텐츠 스트리밍 機能들을 造作할 수 있다.
新型 카이엔 室內 / 出處=IT東亞

新型 카이엔 中央과 助手席 디스플레이 모습 / 出處=IT東亞

포르쉐는 安全을 위해 運轉席에서 助手席 디스플레이가 보이지 않도록 만든 特殊한 필름을 附着해 走行 中 視線 分散을 막았다.

運轉席에는 12.6인치 풀 디지털 計器板을 처음 適用했으며, 옵션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選擇 可能하다. 대시보드에 統合한 基本 仕樣의 12.3인치 센트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로 多樣한 車輛 機能들을 制御하도록 設計했다.
新型 카이엔 스티어링 휠 / 出處=IT東亞

스티어링 휠 뒤 왼쪽에는 크루즈 컨트롤 等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시스템 作動을 위한 레버가 있으며, 오른쪽 下段에는 드라이브 모드를 바꿀 수 있는 圓形의 다이얼이 있다. 이 밖에도 運轉者가 자주 使用하는 機能을 스티어링 휠 周邊에 配置해 便宜를 높였다.
新型 카이엔 2列 室內 / 出處=IT東亞

新型 카이엔 2列 室內 디스플레이 / 出處=IT東亞

2列 空間은 成人 男性이 앉아도 不便함이 없었으며, 옵션으로 2列 모니터도 追加할 수 있다.

새로운 섀시 技術로 安定感 더해…약 50km 試乘 後 燃費 리터當 6.8km 記錄

서울 양천구와 江南區, 京畿道 一帶를 오가는 約 50km 코스로 試乘을 始作했다. 新型 카이엔은 3 리터 V6 터보 엔진을 바탕으로 最高出力 360馬力(PS), 最大토크 51kg·m의 性能을 發揮한다. 德分에 시원시원한 加速 性能을 보였다. 이 車輛의 最高速度는 時速 248km에 達한다.
新型 카이엔 3 리터 V6 터보 엔진 / 出處=IT東亞

카이엔의 加速 性能은 이미 定評이 나 있지만, 新型 카이엔은 乘車感 또한 安定的이었다. 祕訣은 새로운 새로운 쇽業所버(路面 屈曲에 따른 흔들림을 相殺해 乘車感을 改善하는 裝置)를 바탕으로 한 섀시 技術이다.

포르쉐 關係者는 “2밸브 技術을 새로 適用한 쇽業所버는 低速 走行에서의 乘車感과 力動的인 코너링 時 핸들링, 롤·피치 制御를 以前보다 大幅 改善할 수 있었던 背景이다”라며 “2 챔버, 2밸브 技術을 適用한 새로운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또한 安定的인 走行感을 느끼게 하는 要素다. 以前 모델 對備 부드러운 서스펜션은 車輛의 安定感을 더하며, 走行 精密度와 性能을 높이는 役割을 한다. 力動的인 走行 狀況에서는 車體 움직임을 줄여준다”고 말했다.
52.6km 距離를 走行한 後 살펴본 트립記錄 / 出處=IT東亞

52.6km 距離를 走行한 後 트립記錄을 살펴보니, 리터當 6.8km의 聯臂가 記錄됐다. 公認 複合聯臂 리터當 7.5km에 多少 미치지 못했지만, 極甚한 停滯가 있는 市內 爲主로 走行했다는 點을 考慮할 必要가 있다. 짧은 試乘으로 아쉬웠지만, 액티브 스피드 리미터와 方向 轉換 어시스트, 코너링 어시스트와 같은 廣範圍한 魚市스턴스 시스템과 室內 디스플레이 等 改善된 新型 카이엔의 모습을 充分히 確認할 수 있었다.

新型 카이엔은 세 가지 트림으로 出市됐으며, 價格은 ▲新型 카이엔 1億3310萬원 ▲카이엔 쿠페 1億3780萬원 ▲카이엔 터보 GT 2億6190萬원부터다.

IT東亞 김동진 記者 (kdj@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