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假想資産 去來所, 市場 狀況에 맞춰 ‘去來 環境·惠澤 强化’|東亞日報

假想資産 去來所, 市場 狀況에 맞춰 ‘去來 環境·惠澤 强化’

  • 東亞닷컴
  • 入力 2024年 3月 7日 18時 23分


코멘트
비트코인이 歷代 最高價를 更新했다. 國內 假想資産 去來所에서는 한 때 9700萬 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게다가 오는 7月에는 ‘假想資産 利用者 保護 等에 關한 法律(以下 假想資産法)’이 施行된다. 이에 假想資産 去來所는 自社 特性을 强調하며 關聯 市場 狀況에 對應하고 있다.

假想資産 去來所는 自社 特性을 살려 市場 狀況에 對應하고 있다 / 出處=셔터스톡

急增하는 비트코인 時勢와 다가오는 假想資産法 施行日

最近 假想資産 市場의 話頭는 急增하는 비트코인 時勢와 다가오는 假想資産法 施行日이다. 비트코인은 現物 ETF 承認과 다가오는 半減期를 原動力으로 가파른 右上向 曲線을 그리고 있다. 지난 6日에는 假想資産 市況 사이트 코인마켓캡 基準 歷代 最高價인 6萬 8869달러(藥 9162萬 원)를 記錄했다. 國內 假想資産 去來所 업비트에서는 9700萬 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假想資産 專門家들은 비트코인 上昇勢가 올해 持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現物 ETF 承認의 影響, 制度圈 編入으로 인한 機關 投資者의 流入 等이 그 根據다. 一角에서는 올해 10萬 달러(1億 3300萬 원) 線을 突破할 것이라는 豫想도 나온다.

또한 國內에서는 오는 7月 假想資産 利用者 保護 等에 關한 法律(以下 假想資産法)이 施行된다. 假想資産 利用者를 保護하고 市場 秩序를 確立하기 위한 法律로 利用者 資産 保護, 不公正 去來 行爲 規制, 金融當局 監督 및 制裁 權限 等을 規定하고 있다. 現在 關聯 部處, 假想資産 事業者 等은 該當 法案 施行에 蹉跌 없도록 徹底히 準備하고 있다.

假想資産 去來所 亦是 各自의 特性을 살려 이들 市場 狀況에 對應하고 있다. 업비트는 異常去來感知시스템(FDS), 去來 인프라 高度化 等을 통한 利用者 保護에, 빗썸은 去來 環境 改善 및 利用者 惠澤에 集中하고 있다.

업비트, 去來 인프라 高度化를 通한 利用者 保護 强化

업비트가 最近 强調하는 키워드는 去來 인프라 高度化를 通한 利用者 保護다. 업비트는 人工知能(AI) 基盤으로 實時間 以上 去來까지 學習하는 FDS를 自體 開發했다. 이를 통해 모든 入出金 試圖를 實時間으로 모니터링하고 疑心스러운 入出金 試圖를 感知한다.

特定 條件이 아닌 패턴을 分析한다는 것도 特徵이다. 이를 통해 攻擊者가 利用者 計定을 奪取해 利用者 行世를 하거나 利用者가 보이스피싱犯의 指示에 따라 直接 資産을 옮기는 것까지 感知한다. 疑心 패턴으로 判斷되면 水準別 出金 制限 措置를 施行한다.

업비트는 去來 인프라 高度化를 通한 利用者 保護에 集中한다 / 出處=셔터스톡

德分에 업비트는 累積 1200億 원 以上 規模의 假想資産 關聯 犯罪를 遮斷해 利用者 被害를 豫防했다. 또한 보이스피싱 被害 金額을 凍結해 被害者에게 還給했다. 還給 金額은 지난해 12月 基準 135億 원이다.

앞서 업비트는 하루 1000兆 원 規模의 賣渡 및 買收 注文을 地緣 없이 處理하는 締結엔진도 構築했다. 利用者의 安定的인 投資 環境을 支援하기 위함이다. 새로운 締結 엔진은 旣存 시스템 對備 25倍 增加한 秒當 4萬 件의 賣買 締結을 處理한다. 또한 水平 擴張이 容易해 利用者가 同時에 몰릴 境遇 서버 增設을 통해 秒當 10萬 건 以上의 賣買 締結도 處理할 수 있다.

勿論 UI(使用者 인터페이스)/UX(使用者 經驗)도 持續的으로 補完하고 있다. 모바일 環境에 最適化된 앱을 業界 最初로 선보인 以後 利用者 便宜性에 焦點을 맞춘 업데이트를 持續的으로 進行하고 있다.

업비트 關係者는 “金融 詐欺 被害 豫防과 利用者 保護를 위해 FDS를 持續的으로 高度化하고 있으며, UI/UX 部分도 市場 狀況에 關係 없이 持續的으로 改善해 나갈 計劃”이라며 “누구나 安心하고 去來할 수 있는 最善의 環境을 마련하기 위해 努力하겠다”고 傳했다.

빗썸, 去來 環境 改善과 利用者 惠澤에 集中

빗썸은 利用者의 投資 決定을 돕는 다양한 情報 提供, 차트 디자인 및 메뉴 變更 等을 통해 去來 環境을 改善하고 낮은 手數料와 멤버십 리워드를 통한 利用者 惠澤을 强化하고 있다.

빗썸은 最近 이더리움을 對象으로 2個 以上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支援하는 멀티체인 入出金 支援을 始作했다. 假想資産 入出金 時 낮은 手數料, 빠른 處理 速度를 내는 네트워크를 選擇할 수 있다. 이와 함께 出金 節次 簡素化, 住所錄 機能 追加 等 假想資産 入出金 서비스 업데이트를 進行했다.

앞서 빗썸은 自社 會員의 投資 데이터를 實時間으로 提供하는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 ‘인사이트’를 오픈한데 이어 可讀性 높인 차트 디자인 및 補助 指標, 效率的인 메뉴 配置 等의 앱 UI/UX 改善을 進行했다. 또한 假想資産 現況 情報 提供 서비스도 追加했다. 各 假想資産 情報 탭에서 去來所 內部 流通量과 純入金額, 去來金額, 該當 假想資産을 保有한 會員 數, 上位 保有者 및 上位 去來者의 比重 等을 實時間으로 確認할 수 있다. 利用者 去來 環境을 改善하기 위함이다.

빗썸은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會員에게 리워드 惠澤을 提供한다 / 出處=빗썸

또한 빗썸은 最近 手數料 無料 이벤트를 끝내고 當時 業界 最低 水準인 0.04%의 手數料를 策定했다. 또한 等級에 따라 提供하던 메이커 리워드를 全體 會員으로 擴大했다. 3月 基準 멤버십 等級에 따라 總 0.013~0.07%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가장 上位인 블랙 等級의 境遇 빗썸 블랙카드 發給, 골프 라운드, 요트 투어 等의 惠澤도 받을 수 있다.

勿論 利用者 保護를 위한 시스템 補完도 竝行하고 있다. 한層 强化된 內部 保安 統制 프로세스와 技術 基盤의 統制 環境을 構築하고 있으며 保安 脆弱點 改善을 爲한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통해 事故 豫防에 先制的으로 對應하고 있다.

빗썸 關係者는 “빗썸은 멤버십 프로그램 運營을 통해 會員 等級에 따른 去來 포인트, 메이커 리워드 等 去來에 따른 더욱 큰 惠澤을 提供하고 있다”라며 “利用者의 安全한 去來 環境과 賢明한 投資 決定을 돕기 위해 持續的으로 對顧客 서비스를 擴大해 事業 競爭力을 强化해 나갈 計劃”이라고 傳했다.

IT東亞 한만혁 記者 (mh@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