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純白의 겨울童話 속으로… 日홋카이도 ‘雪國旅行’|東亞日報

純白의 겨울童話 속으로… 日홋카이도 ‘雪國旅行’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1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롯데觀光, 2月 6, 9日 出發하는 ‘홋카이도 道童 單獨 傳貰機’ 商品 出市
東亞日報 購讀者 對象, 31日까지 品格·情通 商品 豫約時 10萬 원 割引

아칸湖水
日本의 最北端에 位置한 홋카이도(北海道)는 日本 總 面積의 22%를 차지하는 섬으로 四季節이 뚜렷해 季節마다 各其 다른 魅力을 뽐낸다. 여름에 비해 긴 便에 屬하는 겨울이면 새하얀 겨울王國으로 變身해 旅行客들을 童話 속 世上으로 案內한다. 이곳은 다른 地域보다 積雪量이 많고 스노 파우더라 불릴 程度로 눈이 곱고 하얗다. 스키를 즐기러 오는 日本人과 旅行客들로 붐비며, 다양한 눈 祝祭와 이벤트가 곳곳에서 열린다.

特히 홋카이도의 東쪽에 位置하고 있는 道童(道東)은 神祕의 땅이라 불리며 自然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어 旅行客들에게 더욱 脚光받는 곳이다. 天惠의 自然 景觀에 素服이 내려앉은 눈은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주며 長官을 펼친다.

아바시리 유빙선
아바시리 流氷選
流氷 體驗 즐기는 홋카이도 도동의 겨울

도동의 겨울은 특별함이 가득하다. 每年 겨울이면 시베리아의 아무르江에서 形成된 流氷이 南쪽으로 떠 내려와 流氷 觀光이 可能하기 때문이다. 아바시里에서 流氷線을 타고 보다 가까이에서 江 위를 덮은 두꺼운 流氷을 마주할 수 있다. 流氷船은 1月 末에서 4月 初까지 運航하지만 1月 末부터 2月 末까지가 流氷을 볼 수 있는 確率이 높다. 運이 좋다면 바다豹범科 큰 禿수리를 만날 수도 있다. 最近 國內 有名 TV 藝能 프로그램에 流氷 體驗을 하는 모습이 放映되면서 우리나라 旅行客들도 流氷 體驗을 위해 道童을 많이 찾고 있다.

아바시리 감옥박물관
아바시리 監獄博物館
流氷 觀光은 날씨의 影響이 크기 때문에 보지 못하는 境遇가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아쉬워할 必要가 없다. 오호츠크 流氷館에서 아쉬움을 달랠 수 있기 때문이다. 1985年 開館한 이 流氷官은 오호츠크해와 流氷을 테마로 한 科學 展示館이다. 流氷을 直接 만져볼 수 있는 ‘流氷 體感 테라스’와 오호츠크해의 四季節을 파노라마로 鑑賞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準備되어 있어 流氷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을 滿喫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約 200m 높이의 덴土産 頂上에 位置하고 있어 展望臺에서 아바시리 湖水와 노토로호, 오호츠크해를 끼고 있는 아칸山까지 莊嚴한 파노라마 長官을 두 눈 가득 담을 수도 있다.

아이누코탄
아이누코彈
미쉐린 그린가이드에 오른 아칸湖水, 마슈호, 시레도코

홋카이도 道童에는 미쉐린 그린가이드 저팬으로 選定된 地域이 있다. 미슐랭 가이드로 알려진 미쉐린 가이드는 有名 타이어 會社 미쉐린이 發刊하는 가이드북으로 그린가이드는 旅行情報를, 레드가이드는 食堂情報를 담고 있다. 道童에는 그린가이드에서 最高 評價인 별 點 3個(일부러 찾아갈 價値가 있다)를 받은 곳으로 아칸湖水, 마슈호, 시레도코 國立公園 等이 있다.

홋카이도 最初의 國立公園으로 指定된 아칸 國立公園은 道童을 代表하는 觀光地이다. 火山으로 生成된 칼데라湖와 山岳 景觀이 뛰어나며 9萬 ha에 이르는 國立公園 內에 位置한 아칸 湖水에는 特別 記念物인 마리모를 비롯해 수많은 動植物과 겨울 철새들이 棲息하고 있다.

아칸 湖水의 名物이자 天然記念物로 指定된 마리모는 작은 綠藻이다. 파래처럼 생긴 작은 綠藻가 둥근 공처럼 생겨 日本語로 마리모라 불린다. 1年에 5∼10mm씩 밖에 成長하지 않아 100∼150年 程度의 時間이 지나야만 野球공만 한 크기로 成長한다. 귀여운 생김새로 觀賞用으로도 販賣하고 있어 膳物하기에도 제格이다.

雄大한 眺望과 7가지로 變하는 아름다운 物色 때문에 神祕의 湖水라고 불리는 마슈호는 안개 낄 때가 많아 아름다운 湖水를 보고 싶으면 겨울에 訪問하는 것이 좋다. 마슈호와 아칸 湖水는 같은 湖水이지만, 서로 다른 警官과 雄大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것이 特徵이다. 홋카이도 東쪽 끝에 位置한 시레도코는 解氷(海氷)의 影響으로 뛰어난 生態系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世界遺産으로도 登載돼 있다.

아바시리 코소 노천 온천
아바시리 코소 露天 溫泉
료칸에서 經驗하는 傳統 가이세키 料理

日本 겨울 旅行의 妙味로 溫泉을 빼놓을 수 없다. 차가운 空氣 속 따뜻한 溫泉浴은 旅行의 疲勞를 풀어줄 뿐만 아니라 露天湯에서 눈과 함께 즐기는 溫泉은 겨울旅行만의 魅力을 더한다. 아바시리, 아칸, 시레도코 호텔 等에서 溫泉 利用이 可能하다. 나트륨, 鹽化物 等 溫泉 成分에 따라 關節炎, 神經痛 같은 疾患에 도움이 되거나 皮膚가 좋아지는 效能을 느낄 수 있다.

뉴아칸호텔 온천
뉴아칸호텔 溫泉
료칸에서는 日本 特有의 아기자기함과 섬세함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가이세키 料理를 經驗해 볼 수 있다. 에도時代 初期에는 宴會場에서 술 또는 茶와 함께 먹는 料理였으나 只今은 잔치 飮食, 卽 量이 많고 코스가 다양한 正餐 料理의 槪念으로 意味가 變하였다.

코스料理 形式으로 입맛을 돋우는 오토오視(簡單한 基本料理)를 始作으로 무침, 찜, 튀김, 나베, 사시미(會), 等이 次例대로 나오며 마지막으로 밥과 국이 提供된다. 食事가 끝난 後에는 디저트 또는 季節과일이 나온다. 레스토랑과 季節에 따라 提供되는 메뉴나 材料가 달라지지만 季節 材料나 地域의 飮食을 材料로 使用하기 때문에 新鮮함을 維持하며 맛은 더욱 깊다.

가이세키 食事 時 定해진 服裝 規定은 없지만 華麗한 色이나 露出이 甚한 옷과 같이 格式에 맞지 않는 옷은 삼가고, 큰 액세서리나 半指는 食器를 毁損할 수 있으니 自制하는 것이 좋다.

아바시리 코소 카이세키(품격 상품 한정)
아바시리 코소 카이세키(品格 商品 限定)
롯데觀光은 道童(道東)地域을 直航으로 便安하게 갈 수 있는 홋카이도 道童 一周 4日 傳貰機 商品을 선보였다. 出發일은 2月 6日, 9日 單 2回이다. 賞品價는 前日 溫泉호텔 宿泊과 정갈한 카이세키 料理를 體驗할 수 있는 品格商品이 159萬9000원부터이며 價性比 좋은 實속 商品을 願하는 顧客을 위해 正統商品이 129萬9000원부터 準備되어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19年을 맞아 아바시리, 구시로, 시레도코를 모두 돌아볼 수 있는 109萬9000원의 特加商品度 새롭게 出市했다. 豫約 全員에게는 오직 道童에서만 맛볼 수 있는 流氷 色의 麥酒 ‘流氷 DRAFT’를 1人 1甁씩 提供한다. 또 동아일보 購讀者를 對象으로 31日까지 品格商品, 正統商品에 한해 豫約 時 10萬 원의 割引 프로모션(特價 商品 除外)을 進行한다. 商品에 對한 仔細한 內容은 롯데觀光 홈페이지 또는 日本팀으로 問議하면 된다.

김민식 記者 mskim@donga.com
#enjoy life #旅行 #즐거운 人生 #롯데觀光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