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낯선 LPGA… 홀로서기로 더 强해진 전인지|東亞日報

낯선 LPGA… 홀로서기로 더 强해진 전인지

  • 東亞日報
  • 入力 2016年 9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2連霸 노린 US오픈 컷 脫落에 衝擊, 그림자처럼 따라다닌 父母님과 訣別… 外國人 매니저 採用 ‘투어 獨立 宣言’
英語-文化 빨리 배워 마음 安定 찾고 訓鍊-宿食 等 새 環境 適應力 키워

전인지가 18일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역대 메이저 대회 최소타 기록으로 우승한 뒤 대회 전통에 따라 헬리콥터에서 뛰어내린 스카이다이버가 전달한 태극기를 몸에 두른 채 트로피를 들어 보이고 있다. 전인지는 “내 인생의 꽃은 아직 피지 않았다. 더 노력하겠다. 다음 도쿄 올림픽에서는 메달을 따겠다”고 말했다. LPGA 제공
전인지가 18日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歷代 메이저 大會 最少打 記錄으로 優勝한 뒤 大會 傳統에 따라 헬리콥터에서 뛰어내린 스카이다이버가 傳達한 太極旗를 몸에 두른 채 트로피를 들어 보이고 있다. 전인지는 “내 人生의 꽃은 아직 피지 않았다. 더 努力하겠다. 다음 도쿄 올림픽에서는 메달을 따겠다”고 말했다. LPGA 提供
전인지(22·하이트진로)는 18日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歷代 메이저 大會 最少打 記錄(21언더파 263打)으로 優勝한 뒤 家族과 팀員에 對한 고마움부터 表示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個人 種目인 골프에서 보기 드문 所感을 밝힌 데는 남다른 理由가 있다. 전인지는 7月 2連霸를 노렸던 US女子오픈에서 컷 탈락하며 衝擊에 빠졌다. 전인지는 지난해 이 大會에서 優勝하며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直行의 길을 열었다. 그에게는 신데렐라 誕生의 舞臺였기에 아쉬움이 컸다.

當時 전인지는 父母님, 스승인 박원 골프아카데미 院長 等과 相議해 ‘홀로서기’라는 決定을 내렸다. 올해 LPGA투어 進出 後 自身을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며 뒷바라지하던 아버지, 어머니는 歸國했고, 그 代身 濠洲人 女子 매니저, 北아일랜드人 캐디와 투어 生活을 하기로 했다. 아버지 전종진 氏는 “父母와 떨어져 剛해졌으면 했다”고 말했다. 朴 院長은 “英語가 不足한 父母님이 딸에게 괜한 짐이 될 수도 있다고 여겨 決斷을 내렸다”고 說明했다.

전인지는 父母 없는 낯선 他鄕에서 독하게 마음을 먹었다. 宿食을 解決하거나 訓鍊과 移動 스케줄 管理 等을 위해선 매니저, 캐디와 머리를 맞댔다. 이런 過程을 거쳐 LPGA투어 新人 전인지는 새로운 環境에 對한 適應力을 키웠다. 전인지의 매니저는 골프 選手 出身으로 박희영의 캐디였던 카일리 프랫(39)이다. 전인지는 “매니저 德分에 外國 選手들과 잘 어울리게 됐다. 文化도, 英語도 빨리 배우고 있다”며 웃었다. 캐디 데이비드 존슨은 大記錄 達成 與否가 걸렸던 4라운드 18番홀 파 퍼팅을 앞두고 전인지에게 “萬若 네가 파를 記錄하면 내가 저녁을 살게”라는 말을 건네며 平靜心 維持를 도왔다. 施賞式 後 전인지는 朴 院長, 매니저, 캐디 等과 프랑스 송아지 料理로 뒤풀이를 했다.

골프 선수 출신 전담 매니저 카일리 프랫(왼쪽), 덴마크인 동료 선수 페르닐라 린드베리(오른쪽)와 포즈를 취한 전인지. 박원 골프아카데미 원장 제공
골프 選手 出身 專擔 매니저 카일리 프랫(왼쪽), 덴마크人 同僚 選手 페르닐라 린드베리(오른쪽)와 포즈를 取한 전인지. 박원 골프아카데미 院長 提供
전인지는 特有의 親和力으로도 有名하다. LPGA투어의 한 關係者는 “투어 事務局에서 實施한 ‘同僚와 職員이 뽑은 사랑스러운 選手’를 묻는 設問 調査에서 전인지가 톱3에 들었다”고 稱讚했다. 에비앙 챔피언십이 끝난 뒤 김세영, 리디아 高 等 韓國(桂) 選手뿐 아니라 브룩 헨더슨(캐나다) 等 많은 同僚 選手들이 전인지에게 샴페인과 물 等으로 祝賀 洗禮를 퍼부었다. 리디아 고는 “認知 언니는 女子 골프 弘報大使다. 恒常 웃으면서 同僚들을 생각해 준다”고 말했다.

IQ 138의 數學 英才였던 전인지는 메이저 大會에서 强한 理由에 對해 徹底한 事前 準備와 肯定的인 마인드라고 밝혔다. 에비앙 챔피언십을 앞두고 그는 스윙뿐 아니라 心理的인 安定 回復에 集中했다. 전인지는 “나는 100點 滿點에 96點 程度로 잘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周圍에서는 優勝이 없어 失望하는 雰圍氣여서 負擔이 컸다. 그럴수록 좋은 記憶을 떠올리며 골프를 즐기려 했다. 技術的인 部分에선 어드레스에서 오른쪽 어깨가 앞으로 나오면서 공이 왼쪽으로 말리는 現象을 바로잡았다”고 말했다.

전인지는 19日 發表된 世界 랭킹에서 리디아 고, 에리야 쭈타누깐(泰國)에 이어 個人 最高인 3位로 뛰어올랐다. 韓國 選手로는 가장 높은 자리다.

20日 歸國하는 전인지는 다음 週 日本女子오픈과 다음 달 國內 투어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 2週 連續 타이틀 防禦를 노린다. 두 大會 모두 메이저 大會다.

金鍾奭 記者 kjs0123@donga.com
#에비앙 챔피언십 #전인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