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타냐후 ‘라파 侵攻’ 豫告에 佛·이집트·요르단 “卽刻 休戰” 促求|東亞日報

네타냐후 ‘라파 侵攻’ 豫告에 佛·이집트·요르단 “卽刻 休戰” 促求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9日 10時 22分


코멘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總理가 가자地區 最南端 都市 라파 侵攻 날짜가 確定됐다고 擧論하면서 人命被害 憂慮가 커진 가운데 프랑스, 이집트, 요르단 等 3個國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武裝政派 하마스를 相對로 卽刻的인 休戰을 促求했다.

AFP 通信에 따르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大統領,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大統領, 압둘라 2世 요르단 國王 等 3個國 頂上들은 8日(現地時間) 르몽드(프랑스), 워싱턴포스트(WP·美國), 알 라이(요르단), 알 아흐람(이집트) 等 各國 日刊紙에 이같은 趣旨의 共同 社說을 寄稿했다.

이들은 “150萬名 以上의 팔레스타인 民間人이 避難處로 찾은 라파에 對한 이스라엘의 攻擊이 招來할 危險한 結果에 對해 警告한다”며 “이러한 攻擊은 더 많은 죽음과 苦痛을 가져올 뿐이며, 가자地區 住民의 大量 强制移住로 인한 危險을 加重하고 (戰爭)의 地域的 擴張을 威脅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스라엘에 유엔 安全保障理事會가 지난달 25日 採擇한 卽刻 休戰 決議案을 더 以上의 遲滯 없이 完全히 履行하는 한便 가자지구에 對한 援助를 大幅 늘릴 것을, 하마스를 相對로는 安保理 決議案에 따라 抑留 人質 電源을 卽刻 釋放할 것을 注文했다.

네타냐후 總理는 지난 2月 하마스 殲滅을 理由로 가자지구 內 唯一한 未수복지 라파 進擊을 豫告해 國際社會의 强力한 休戰 壓迫에 直面했다. 그럼에도 네타냐후 總理는 이스라엘軍이 가자지구 南部에서 撤收한 지 하루 만인 이날, 人質 電源을 釋放하고 完全한 勝利를 거두는 것이 戰爭의 目標라며 라파 侵攻일이 이미 定해졌다고 밝혔다.

이날 美國은 人命被害를 理由로 라파에 對한 이스라엘의 大規模 攻擊에 反對한다는 旣存 立場을 되풀이했다. 매슈 밀러 美 國務部 代辯人은 “라파에 對한 全面的인 軍事 侵攻은 民間人들에게 엄청난 惡影響을 미칠 것”이라며 “窮極的으로는 이스라엘의 安保에 해가 된다”고 警告했다. 아울러 밀러 代辯人은 美國이 이스라엘로부터 라파 侵攻 날짜에 對해 報告받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하마스의 지난해 10月 이스라엘 奇襲으로 始作된 이番 戰爭이 6個月을 넘기면서 戰場인 가자지구는 人道主義的 危機를 겪고 있다. 戰爭으로 인한 累積 死亡者數는 가자地區 保健部 推算 이날部로 3萬 3207名이며 230萬 가자 人口의 75%인 170萬 名이 避亂民으로 轉落했다. 救護 物品의 搬入마저 이스라엘에 依해 制限돼 살아남은 住民 相當數는 먹을 게 없어 餓死 危險에 處했다.

가자地區에는 하마스가 拉致한 人質 230名 中 지난해 11月 一週日間의 休戰 期間 釋放되지 못한 129名이 남아 있다. 이스라엘은 그中 最小 34名이 死亡한 것으로 보고 生存 人質의 安全한 歸還을 위해 하마스에 對한 軍事的 壓迫과 外交的 協商을 竝行했다.

하마스 抑留 人質 一部와 이스라엘 內 팔레스타인 收監者를 맞交換하는 條件으로 6株씩 交戰을 中斷하는 休戰安易 지난 1月부터 美國, 이집트, 카타르의 仲裁를 통해 論議됐다. 그러나 人質·收監者 交換 比率과 가자지구 內 이스라엘軍 撤收 等 細部 條件을 둘러싸고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異見을 좁히지 못하면서 協商은 決裂과 再開를 反復했다.

지난 7日 이집트 카이로에서 再開된 休戰 協商에는 하마스 代表團이 直接 參席한 데다 이스라엘軍이 가자지구 南部에서 1個 旅團만 남기고 兵力을 모두 回收하면서 協商 妥結에 對한 期待感을 높였다. 그럼에도 네타냐후 總理가 라파 侵攻 意志를 거듭 闡明하고 이날 하마스가 이스라엘의 休戰 提案이 새로울 게 없다며 拒否하면서 實際 協商이 妥結될지 與否는 不透明한 狀況이다.

이집트 國營 알카헤라 放送은 自國 高位 消息通을 引用해 이날 하마스와 카타르 代表團이 카이로를 暫時 떠났지만 關聯 內容을 調律한 뒤 이틀 안에 協商場으로 復歸해 協商案을 最終 採擇할 豫定이라고 報道했다. 같은 날 이스라엘 카츠 이스라엘 外務長官은 自國 陸軍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이番 카이로 會談을 통해 지난해 11月 休戰 以後 兩側이 休戰 合意에 가장 近接했다고 評價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