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시다, 오늘 美 出發…“美大選 누가 돼도 美·日 關係 維持 環境 造成”|東亞日報

기시다, 오늘 美 出發…“美大選 누가 돼도 美·日 關係 維持 環境 造成”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8日 11時 17分


코멘트
일본 인기밴드이자 혼성 듀오인 ‘요아소비’(YOASOBI). 왼쪽부터 멤버 이쿠라, 아야세. (아이즈매거진 유튜브 갈무리)
日本 人氣밴드이자 混成 듀오인 ‘요아消費’(YOASOBI). 왼쪽부터 멤버 이쿠라, 아야세. (아이즈매거진 유튜브 갈무리)
기시다 후미오 日本 總理가 美日 頂上會談 參席 等을 위해 8日 午後 하네다 空港에서 政府 專用機를 타고 美國으로 出發한다. 이番 訪美는 7日間의 日程으로, 日本 總理의 美國 國賓 訪問은 9年 만이다.

NHK 放送, 니혼게이자이(닛케이) 新聞 等에 따르면 기시다 總理는 오는 10日(以下 美國 東部 時間)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과 頂上會談을 갖고 11日에는 美(美) 聯邦議會 上·下院 合同 會議에서 演說할 豫定이다. 또 美·日·필리핀 3國 頂上會談을 비롯해 노스캐롤라이나州의 日本系 企業 視察 等이 計劃돼 있다.

日本 政府가 이番 訪美에서 가장 重要視 생각하는 日程은 亦是 美日頂上會談이다. 기시다 總理는 오는 11月 美國 大統領 選擧에서 바이든 大統領이든 도널드 트럼프 前 大統領이든 누가 大統領이 되더라도 ‘美日 關係’에는 影響을 끼치지 않는다는 點을 國內外에 披瀝하는 것을 이番 會談의 窮極的 目標로 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닛케이는 “바이든이 再選하면 새로운 政策 推進을 바랄 수 있는 한便 트럼프가 再執權하게 된다면 (美日 間) 重要 項目의 繼續性을 擔保하지 않으면 안 된다”며 “大選 結果와 相關 없이 公告한 美日 關係를 維持하는 環境을 造成하는 것이 이番 訪美의 큰 目的”이라고 傳했다.

日本은 바이든 行政府 期間 동안 自國 防衛力 强化를 持續的으로 推進해왔다. 이에 따라 오는 美日 頂上會談에서는 日本 自衛隊와 美軍 間 指揮統制 連繫 擴大安易 主要하게 論議될 展望이다. 또 兩國은 防衛 裝備에 關한 協議의 틀을 마련해 共同 開發을 推進하거나 美國의 大型 艦艇을 日本에서 修理할 수 있도록 하는 일에도 合意할 豫定이다.

이는 모두 東아시아 周邊에서 美國의 機動力을 높이고 自衛隊와의 統合 作戰을 强化하려는 意圖가 있다.

經濟 分野에서는 半導體, 배터리 等 戰略 物資와 關聯한 새로운 規則이 定해질 展望이다. 人工知能(AI) 等 尖端技術 硏究에 關한 프레임워크度 設置하고, 美國이 主導하는 달 探査 計劃 ‘아르테미스 計劃’을 包含한 宇宙 開發에서의 協力도 確認한다.

日本製鐵의 美國 鐵鋼 大企業 US스틸 引受 件에 對해서는 美日 間 立場 差가 드러나있다. 바이든 大統領은 外國 資本의 US스틸 引受에 신중한 態度를 보이고 있다. 頂上會談 後 共同 記者會見에서는 이에 對한 兩國 立場이 整理돼 包含될 展望이다.

기시다 總理는 바이든 大統領에게 줄 膳物로 올해 1月 壚土半島 地震 被害 地域인 이시카와縣 와지마市의 傳統 工藝品 ‘와지마누리’(와지마山 漆器)를 檢討 中인 것으로 傳해졌다.

아울러 兩國 紐帶 關係를 더욱 敦篤히 하려는 目的으로 벚꽃 苗木(王벚나무 苗木) 을 美國 側에 傳達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美國 워싱턴에는 1912年 日本으로부터 約 3000그루의 벚꽃나무가 膳物된 바 있으며, 이는 美日 友好의 象徵으로 일컬어진다.

한便 10日에는 白堊館에서 바이든 大統領 夫婦 主催의 公式 晩餐 行事가 열리는 가운데 日本 人氣밴드 ‘要我所費’(YOASOBI)를 비롯한 日本 側 有名 人士들이 이곳에 함께 자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2019年 데뷔한 混成 듀오 요아消費는 애니메이션 ‘最愛의 아이’ 오프닝 曲 ‘아이돌’로 日本은 勿論 韓國, 美國 等에서도 큰 人氣를 끌었다.

以外에 LA 다저스에 入團해 뛰고 있는 野球選手 오타니 쇼헤이,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쇼군’으로 話題가 된 俳優 사나다 히로유키 等이 晩餐에 함께 할 可能性이 擧論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