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돈벼락’… 供託金 3分의1로 줄고 4兆원 價値 SNS 上場 “世界 500代 富者 合流”|東亞日報

트럼프 ‘돈벼락’… 供託金 3分의1로 줄고 4兆원 價値 SNS 上場 “世界 500代 富者 合流”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性醜聞 입막음 裁判 演技엔 失敗

25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형사법원 재판에 출석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뉴욕=AP 뉴시스
25日(現地 時間) 美國 뉴욕 맨해튼 刑事法院 裁判에 出席한 도널드 트럼프 前 大統領. 뉴욕=AP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前 美國 大統領이 設立한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이 26日(現地 時間) 뉴욕證市에 上場된다. 11月 美 大選을 앞두고 4件의 刑事 起訴와 다양한 民事訴訟에 直面해 눈덩이처럼 불어난 法律 費用의 壓迫을 받아왔던 그로서는 숨筒이 트였다는 展望이 나온다. 트럼프 前 大統領은 25日 家族會社 트럼프그룹의 資産 價値를 부풀려 詐欺 貸出을 받은 嫌疑에 關한 民事 裁判에서도 供託金을 大幅 낮추는 데 成功했다.

트루스소셜의 母會社 트럼프미디어&테크놀로지그룹(TMTG)은 26日부터 自社 株式이 ‘DJT’라는 種目 코드로 나스닥에서 去來될 豫定이라고 25日 밝혔다. DJT는 트럼프 前 大統領의 이니셜(Donald J Trump)을 딴 것이다. TMTG는 企業引受目的會社(SPAC·스팩)인 디지털월드愛퀴地션(DWAC)과의 合倂을 통해 迂廻 上場됐다. 이날 法的으로 TMTG의 主食이 된 DWAC 株價는 49.95달러로 場을 마감하며 하루 새 35.22% 急騰했다.

트루스소셜은 그間 赤字 運營을 거듭해 왔다. 그럼에도 이런 株價 上昇이 可能했던 背景에는 DWAC 株主 大多數를 차지하는 트럼프 前 大統領 支持者들의 積極的인 買收 攻勢 때문이라는 分析이 나온다.

블룸버그通信에 따르면 上場 後 트럼프 前 大統領이 保有한 DJT 持分 約 60%의 評價額은 30億 달러(約 4兆 원)에 이를 것으로 推定된다. 이에 따라 트루스소셜 株式 去來 始作 後 그의 資産은 64億 달러로 늘며 블룸버그의 ‘億萬長者 指數’ 世界 500代 富者 隊列에 合流하게 될 展望이다. 트럼프 前 大統領의 以前 最高 資産 記錄은 31億 달러이며 大部分은 빌딩, 골프場 等 不動産으로 構成돼 있다고 블룸버그는 傳했다.

같은 날 트럼프 前 大統領의 詐欺 貸出 嫌疑를 다루는 뉴욕 抗訴法院은 向後 10日 내 그가 1億7500萬 달러(約 2300億 원)를 供託하면 抗訴審이 進行되는 동안 1審 判決의 罰金 全額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判決했다.

앞서 1審인 뉴욕 맨해튼 地方法院은 그가 資産 價値를 부풀려 詐欺 貸出을 받은 嫌疑가 認定된다며 供託金 4億5400萬 달러를 내라고 判決했다. 抗訴法院이 이를 3分의 1 水準으로 줄여준 것이다. 當初 納付 時限이었던 이날까지 供託金을 내지 못하면 트럼프 前 大統領은 所有한 建物이나 골프場, 專用機, 藝術品 等이 押留될 危機에 處해 있었다.

뉴욕타임스(NYT) 等에 따르면 이 判決 當時 ‘性醜聞 입막음’ 刑事訴訟 心理에 出席했던 트럼프 前 大統領은 休廷 時間에 이 消息을 듣고 주먹을 불끈 쥐며 기뻐했다. 政治專門媒體 폴리티코는 “트럼프 前 大統領에게 生命줄(lifeline)을 내려준 것”이라고 評했다.

다만 資金難이 完全히 解消된 것은 아니다. 供託金이 約 3分의 1로 줄었다지만 1億7500萬 달러 또한 10日 만에 마련하기에는 매우 큰 돈이다. 트럼프 前 大統領은 이날 判決 直後 트루스소셜에 “抗訴法院의 決定에 따를 것”이라며 “債券이나 株式, 現金을 供託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前 大統領의 첫 刑事 裁判은 다음 달 15日 開始된다. 뉴욕 맨해튼 地方法院에서 進行되는 性醜聞 입막음 疑惑 關聯 裁判이다. 이 事件에 對한 裁判 遲延 試圖는 失敗하면서 11月 大選 前 1審 判決을 받을 可能性이 커졌다. 各種 輿論調査에서 相當數 中道層 有權者는 “有罪 判決을 받으면 트럼프를 뽑지 않겠다”고 밝혔다.


워싱턴=문병기 特派員 weappon@donga.com
#도널드 트럼프 #트루스소셜 #sns 上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