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線 挑戰’ 푸틴, 大選 輿論調査서 82% 得票 展望…歷代 最高値|東亞日報

‘5線 挑戰’ 푸틴, 大選 輿論調査서 82% 得票 展望…歷代 最高値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12日 15時 50分


코멘트

러시아輿論調査센터, 大選 投票率 71% 豫想
"群小候補 3名이 各各 5~6% 得票率 얻을 듯"
2018年 大選서 푸틴 76.7% 得票로 4線 成功

ⓒ뉴시스
친(親)정부 러시아 輿論調査 機關이 오는 15~17日(現地時間) 열리는 大統領 選擧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大統領이 82% 得票할 것이라고 展望했다.

11日 스푸트니크, dpa 等 外信을 綜合하면 親政府 性向 러시아輿論調査센터(VCIOM·프齒옴)는 이날 이番 大選 投票率이 71%, 푸틴 大統領 得票率은 82%로 分析한 選擧 展望을 發表했다.

共産黨 候補인 니콜라이 下吏吐老프 國家두마(下院) 議員과 새로운사람 候補 블라디슬라프 茶盤코프 國家두마 副議長이 各各 6%를 得票할 것으로 豫見됐다. 또 러시아自由民主黨(LDPR) 레오니트 슬루츠키 國家두마 國際問題委員會長은 5%를 確保할 것으로 評價됐다.

輿論調査 結果는 異變 없는 푸틴 大統領의 當選을 豫告한 셈이다. 調査 結果대로 라면 푸틴 大統領은 이番 選擧에서 처음으로 得票率 80% 以上을 記錄하게 된다. 푸틴 大統領은 우크라이나 戰爭 遂行을 비롯해 國內·外 政策 基調에 正當性을 附與받는 契機가 될 수 있다는 評이다.

直前 2018年 大選에서 푸틴 大統領은 得票率 76.7%로 4線에 成功했다. 當時 投票率은 67.5%였다.

dpa는 “當局은 輿論調査를 說得力 있게 提示하기 위해 最善을 다하고 있다”라며 “農村 地域 老人이 主로 視聽하는 러시아 政府 統制 아래 國營 TV는 푸틴 大統領을 代案 없는 人物로 描寫하고 있다”고 解說했다. 또 “러시아 輿論調査는 行政府가 國營 미디어를 통해 政府의 宣傳의 效果를 評價하기 위한 重要한 手段”이라고 덧붙였다.

푸틴 大統領은 이番 選擧가 러시아 未來에 關한 投票라고 主張하면서 우크라이나 戰爭을 西區 霸權에 맞서는 싸움으로 規定하면서 支持 勢力 結集을 强化하고 있다.

이番 選擧 當選者는 2030年까지 大統領職을 遂行한다.

이番 選擧에서 現職 푸틴 大統領은 5線에 成功할 可能性이 매우 크다. 푸틴 大統領은 통합러시아당 出身으로 2012年 脫黨해 이番 大選에 無所屬으로 나선다. 푸틴 大統領은 이오시프 스탈린 뒤로 가장 오랜 期間 政權을 維持하고 있는 러시아 指導者다.

1999年 12月부터 大統領職을 遂行해 온 푸틴 大統領은 自身의 任期를 最大 2036年까지 延長하려는 野望을 갖고 있다. 그는 憲法上 制約으로 한 次例 2008~2012年 總理로 물러나 實權을 行使했고, 나머지 期間은 모두 大統領職을 맡아왔다.

러시아 中央選擧管理委員會(CEC)는 有權者 數를 1億1200萬 名으로 推算하고 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로부터 빼앗은 도네츠크·루한스크·헤르손·자포리자主導 選擧區로 包含했다. 2014年 强制 合倂한 크름반도에서도 選擧를 치른다.

지난달 25日부터 오는 14日까지 事前投票가 進行 中이다.

11日 타스에 따르면 옐라 팜필로바 러시아 CEC 委員長은 이날 午前 10時를 基準으로 러시아 39個 地域에서 市民 141萬9396名이 事前 投票에 參與했다. 그中 139萬6062名은 隔奧地에 設置된 投票所에서 選擧에 參與했고, 2萬3334名은 海上 船舶에서 투표했다“고 公知했다.

러시아 野圈 指導者 알렉세이 나발니와 死別한 配偶者 율리야 喇叭나野가 다가온 大選에서 푸틴 大統領에게 反對하는 示威를 벌이자고 提案했다. 投票用紙에 나발니라고 쓰자거나 選擧 마지막 날인 오는 17日 正午에 投票所에 나와 抗議의 뜻을 밝히자고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