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헝가리 總理 ‘和氣靄靄 만남’…바이든 “民主主義 弱化”|東亞日報

트럼프-헝가리 總理 ‘和氣靄靄 만남’…바이든 “民主主義 弱化”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9日 19時 17分


코멘트
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마러라고 리조트를 방문한 오르반 빅토르 헝가리 총리. (오르반 총리 페이스북 영상 화면 갈무리) 2024.03.09/뉴스1
8日(現地時間) 도널드 트럼프 前 美國 大統領의 마러라고 리조트를 訪問한 오르반 빅토르 헝가리 總理. (오르반 總理 페이스북 映像 畵面 갈무리) 2024.03.09/뉴스1
도널드 트럼프 前 美國 大統領이 8日(現地時間) 오르반 빅토르 헝가리 總理와 和氣靄靄한 만남을 가졌다.

極右 性向의 오르반 總理는 自國 言論과 司法府를 團束하는 것은 勿論 移民에 否定的이고 人種差別的 態度도 보여온 人物이다.

트럼프 前 大統領과는 切親하지만 조 바이든 現 美國 大統領과는 相剋인 關係다. 유럽聯合(EU) 國家 指導者 中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侵攻에도 러시아와 緊密한 關係를 맺고 있는 人士이기도 하다.

AP·로이터·AFP 通信 等에 따르면 오르반 總理는 이날 現 大統領인 바이든 大統領을 건너뛰고 트럼프 前 大統領과 만나 그를 다음 大統領으로 支持한다는 뜻을 밝혔다.

民主黨 所屬 바이든 大統領과 공화당 所屬 트럼프 前 大統領은 오는 11月 大選에서의 再對決이 事實上 確定된 狀況이다.

오르반 總理는 이날 午後 트럼프 前 大統領 所有의 플로리다 팜비치 所在 마러라고 리조트를 訪問해 트럼프 前 大統領을 만났다.

오르반 總理는 自身의 소셜미디어(SNS)에 트럼프 前 大統領과 만남을 갖는 場面, 그의 아내인 멜라니아 트럼프에게 큰 꽃다발을 건네는 場面 等을 揭載했다.

이와 함께 그는 英語로 ‘美國을 다시 偉大하게 만들어주세요, 大統領님!’(Make America great again, Mr.President!)이라고 쓰기도 했다.

SNS에 揭載된 映像에서 트럼프 前 大統領은 參席者들에게 오르반 總理에 對해 “論難의 餘地가 없는 人物”이라며 “그가 ‘이렇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면 그것이 끝이기 때문이다. 그는 보스(boss)”라고 치켜세웠다.

오르반 總理는 트럼프 前 大統領을 만나기에 앞서 워싱턴DC에서 保守 싱크탱크인 ‘헤리티지 財團’에서 演說도 했다. 헤리티지 財團은 트럼프 前 大統領의 再選을 위한 國政 靑寫眞을 만드는 ‘2025 프로젝트’를 맡고 있는 곳이다.

그는 헤리티지 財團에서 演說한 後 엑스(X·옛 트위터)에 “家族을 扶養하고, 不法 移民과 싸우고, 國家 主權을 擁護하는 것이 유럽과 美國의 保守 勢力 間 協力의 基盤”이라고 썼다.

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마러라고 리조트를 방문한 오르반 빅토르 헝가리 총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어주세요, 대통령님!’이라고 적었다. (오르반 총리 페이스북 갈무리) 2024.03.09/뉴스1
8日(現地時間) 도널드 트럼프 前 美國 大統領의 마러라고 리조트를 訪問한 오르반 빅토르 헝가리 總理가 自身의 페이스북에 ‘美國을 다시 偉大하게 만들어주세요, 大統領님!’이라고 적었다. (오르반 總理 페이스북 갈무리) 2024.03.09/뉴스1
페테르 視野르土 헝가리 外務長官 또한 팜비치에서 올린 글에서 “트럼프 前 大統領이 2020年 大選 때 美國 大統領으로 當選됐다면 우크라이나 戰爭은 勃發하지 않았을 것이고, 中東 紛爭도 훨씬 빨리 解決됐을 것”이라고 적었다.

트럼프 前 大統領 側은 두 人士가 “各國의 主權을 保護하기 위한 强力하고 安全한 國境 問題의 重要性을 包含, 兩國에 影響을 끼치는 廣範圍한 問題들에 對해 論議했다”고 밝혔다.

바이든 大統領은 두 사람의 만남을 剛하게 批判했다. 그는 이날 펜실베이니아를 찾아 選擧 遊說를 하면서 “오늘 (트럼프 前 大統領이) 마러라고에서 누구와 만날지 아는가. 民主主義는 作動하지 않는다고 斷乎히 말하는 헝가리의 오르반”이라고 指摘했다.

이어 “그(오르반)는 獨裁를 찾고 있다”며 “나는 우리가 民主主義를 약화시키는 게 아니라 守護하는 未來가 보인다”면서 自身에 對한 支持를 呼訴했다.

트럼프 前 大統領이 이날 오르반 總理는 勿論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大統領, 시진핑 中國 國家主席, 金正恩 北韓 國務委員長과 같은 權威主義者들과 繼續해서 密着하고 있는 데 있어 警戒心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强調한 것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