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權威主義-腐敗-人權侵害 對應”… 中壓迫 强化 豫告|東亞日報

美 “權威主義-腐敗-人權侵害 對應”… 中壓迫 强化 豫告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12月 9日 03時 00分


코멘트

110個國 招請 ‘民主主義 頂上會議’… 中겨냥한 會議 目標 分明히 밝혀
“臺灣, 人權尊重하는 民主國家” 强調… 中의 臺灣 招請 反撥에 보란듯 言及
올림픽 보이콧 壓迫도 거세질듯

中 “美에 강한 불만”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7일 베이징에서 정례 브리핑을 진행하던 중 미국의 베이징 올림픽
 외교적 보이콧 선언과 관련한 질문이 나오자 “미국 측에 강한 불만을 표명한다”며 “앞으로 결연한 반격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이징=AP 뉴시스
中 “美에 强한 不滿” 자오리젠 中國 外交部 代辯人은 7日 베이징에서 定例 브리핑을 進行하던 中 美國의 베이징 올림픽 外交的 보이콧 宣言과 關聯한 質問이 나오자 “美國 側에 强한 不滿을 表明한다”며 “앞으로 決然한 反擊 措置를 取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이징=AP 뉴시스
조 바이든 美國 行政府가 베이징 겨울올림픽에 對한 外交的 보이콧을 宣言한 데 이어 9, 10日 열리는 ‘民主主義 頂上會議’를 통해 對中國 壓迫 水位를 끌어올릴 것임을 豫告했다. 지난달 바이든 大統領과 시진핑(習近平) 中國 國家主席이 첫 畫像 頂上會談을 통해 兩國 間 緊張 緩和를 試圖한 지 約 3週 만에 다시 美中 葛藤이 急速히 高調되는 雰圍氣다.

바이든 行政府의 高位 當局者는 7日(現地 時間) 民主主義 頂上會議에 對해 說明하는 事前 브리핑에서 이番 會議의 目標價 權威主義, 腐敗, 人權侵害 對應이라고 밝혔다. 또 “이番 會議는 共同 對應을 통해 民主主義를 回復하고 民主主義에 對한 威脅들에 맞서는 것”이라며 民主主義 强化를 最優先 目標로 놓겠다고 했다. “言論人을 保護하고 미디어 環境에 接近할 수 있는 方案, 民主社會에서 技術의 役割 等을 論議하는 세션도 있을 것”이라고 說明했다.

이날 브리핑에서 가장 눈에 띄는 部分은 臺灣의 役割에 對한 說明이었다. 브리핑을 進行한 高位 當局者는 頂上會議에 招請된 110個國 中 臺灣의 役割에 對한 質問을 받고 “臺灣은 先導的인 民主主義 國家로 透明하고 積極的이며 활기찬 民主主義 增進과 關聯한 많은 經驗을 갖고 있는 强力한 事例”라고 評價했다. 이어 “臺灣은 또 새로운 技術을 더욱 透明한 政府 運營을 위해 使用하고 虛僞情報에 맞서는 保護裝置를 實行하는 데도 글로벌 리더”라고 치켜세웠다.

이 當局者는 臺灣의 參與가 ‘하나의 中國’ 原則을 維持하는 가운데 이뤄질 것이라는 點을 確認하면서도 “臺灣은 全體主義에 맞서고 對內外的으로 人權 尊重을 增進한다는 頂上會議 目標에 意味 있는 獻身을 할 수 있다”고 强調했다. 美國이 臺灣을 民主主義 頂上會議에 招請한 것을 두고 中國이 强하게 反撥하고 있는 狀況에서 中國을 겨냥해 ‘全體主義’와 ‘人權 蹂躪’에 맞서는 臺灣의 役割에 傍點을 찍은 것이다.

베이징 올림픽에 對한 外交的 보이콧에 同參하라는 美國의 壓迫도 거세질 可能性이 높다. 우즈라 除夜 美國 國務部 市民安保·民主主義·人權 擔當 次官은 이날 브리핑에서 ‘美國이 民主主義 頂上會議 期間에 韓國 日本 같은 同盟과 올림픽 보이콧에 對해 論議할 것이냐’는 質問에 “올림픽과 關聯한 우리 立場을 매우 明確히 했다”며 “우리는 그것을 全 世界 파트너들과 共有했고 一般 大衆과도 共有하고 있다”고 答辯했다.



워싱턴=이정은 特派員 lightee@donga.com



#權威主義 #腐敗 #人權侵害 #中壓迫 强化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