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社會責任經營시스템 構築하고, 災害 現場-醫療 疏外地域 支援|東亞日報

社會責任經營시스템 構築하고, 災害 現場-醫療 疏外地域 支援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日 03時 00分


코멘트

[Bio 醫藥] 東亞쏘시오그룹
社會責任協議會 新設해 年 2回 會議 開催… 2009年부터 地域社會와 每年 慈善 바자會
任職員 걸음으로 寄附하는 ‘워킹 캠페인’
江原道 山불 現場에 口號物品-奉仕藥局… 에티오피아에 心電圖 모니터링 플랫폼 寄附

東亞쏘시오그룹은 國際的 基準에 符合하는 社會 責任經營 시스템을 構築하고 責任 있는 發展과 未來를 위한 價値 投資에 集中하고 있다. 體系的인 社會 責任經營 實踐을 위해 2020年 13個 그룹社 代表理事로 構成된 ‘社會責任協議會’를 新設했으며 年 2回(6月, 12月) 會議를 開催해 그룹 社會 責任經營 關聯 事項에 對한 審議 및 意思決定을 하고 있다.

東亞쏘시오그룹은 國內 다양한 社會貢獻 活動을 통해 地域社會에 希望을 傳하고 있다. 2021年부터 任職員의 自發的인 걸음으로 參與하는 健康한 寄附 ‘디스타일 워킹’ 캠페인을 進行하고 있다. 지난 2022年에는 3回에 걸쳐 2400餘 名의 그룹社 任職員이 參與해 總 4億2000걸음을 達成했다. 任職員의 걸음으로 모인 3億 원의 寄附金은 全國災害口號協會 希望브리지를 통해 도움이 必要한 곳에 傳達했다.

2019年 4月 發生한 江原道 山불 現場에도 東亞쏘시오그룹의 손길이 닿았다. 山불로 被害를 본 住民 支援 活動으로 始作된 ‘奉仕藥局 트럭’은 災難 發生 時 口號物品 運送과 함께 被害 地域 住民을 돕기 위한 移動式 奉仕藥局으로 運營되고 있다. 2022年 3月 山불 被害를 입은 蔚珍 地域 住民들에게도 奉仕藥局 트럭이 찾아가 口號物品 供給을 支援했다.

지난해 12回 次를 맞이한 동아제약 ‘사랑나눔 바자會’도 오랜 時間 東大門區 住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랑나눔 바자會는 동아제약이 寄附 文化 擴散과 地域社會 發展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09年부터 每年 進行하는 慈善 行事다. 2019年 以後 코로나19 距離두기 擴散에 따라 暫定 延期됐다가 지난해에 再開됐다. 東亞쏘시오그룹 系列社의 製品뿐 아니라 東大門區 所在 企業들도 參與해 地域社會와 함께하는 文化 造成에 힘을 보탰다. 昨年 開催된 사랑나눔 바자會 收益金은 1億1800萬 원으로 收益金 全額은 東大門區社會福祉協議會에 傳達했다.

東亞쏘시오그룹의 善한 影響力은 地域社會를 넘어 文化藝術 分野의 後援으로 이어진다. ‘마로니에 白日場’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女性 白日場으로 동아제약이 1983年부터 40餘 年間 賞金과 事業費 全額을 後援하고 있다. 國內 女性 文學의 底邊을 擴大하고 女性 文人 發掘에 크게 寄與했다는 評을 받고 있으며 現在까지 1000名 以上의 女性 文人을 發掘했다.

동아제약은 2020年 ‘文化藝術奉仕團 메리’와 後援 業務協約을 締結해 文化藝術 價値 擴散을 위해 努力하고 있다. 2015年 設立된 非營利 社團法人 文化藝術奉仕團 메리는 靑少年과 大學生이 하나 돼 市民과 地域社會를 위해 오케스트라와 合唱 公演을 하는 文化藝術 團體다. 동아제약은 市民 觀客과 함께하는 文化 慈善 演奏會를 꾸준히 進行하고 있으며 演奏會 運營 費用 支援과 製品을 後援하고 있다.

강정석 會長이 持續可能委員會 委員長으로 復歸하면서 東亞쏘시오그룹의 社會 責任經營이 擴大되는 模樣새다. 特히 社會貢獻 活動이 國內에 그치지 않고 世界를 向해 나아가고 있다. 그룹에서 專門醫藥品을 擔當하는 東亞에스티는 지난 3月 醫療 惠澤에서 疏外된 에티오피아를 찾았다. 에티오피아는 人口 約 1億2000萬 名의 國家지만 1億 名 對備 醫師 數 1萬 名 未滿으로 國民 大多數가 제대로 된 醫療 惠澤을 받지 못하고 있다. 東亞에스티는 에티오피아 首都 아디스아바바에 位置한 MCM病院(名聲기독병원)에 메쥬의 心電圖 遠隔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寄附 協約式을 맺고 向後 5年間 不整脈 患者 1000餘 名을 對象으로 醫療 惠澤을 支援할 計劃이다. 올해는 하이카디 플러스 70臺와 周邊 機器를 包含해 約 1億 원 規模의 寄附를 進行하며 向後 MCM病院의 不整脈 患者를 위한 홀터檢査(24時間 心電圖檢査)와 院內 入院 患者에 對한 效率的인 모니터링이 可能하도록 年 1回 訪問해 無償 AS와 敎育을 持續 提供할 豫定이다.

‘社會的 責任을 다한다’는 意味의 라틴語 ‘Socio’가 使命에 包含된 만큼 東亞쏘시오그룹의 社會 責任經營 行步가 期待된다.

黃海線 記者 hhs2552@donga.com
#bio 醫藥 #健康 #醫學 #醫藥 #東亞쏘시오그룹 #워킹 캠페인 #사랑나눔 바자會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