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有害菌 잡는 生藥 成分으로, 양치하듯 손쉽게 잇몸 治療|東亞日報

有害菌 잡는 生藥 成分으로, 양치하듯 손쉽게 잇몸 治療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日 03時 00分


코멘트

[Bio 醫藥] 동화약품
잇치, 昨年 잇몸 治療劑 市場서 1位
賣出 333億 원, 販賣量 292萬 個
잇몸約 服用 負擔없이 口腔 管理
生藥 成分 含有해 잇몸病 改善 效果

동화약품 ‘잇치’가 2023年 自體 集計 基準으로 333億 원의 賣出을 達成했다. 글로벌 바이오 制約 컨설팅社인 IQVIA의 最新 데이터에 따르면 잇値가 2023年 잇몸 治療劑 市場에서 單一 製品 基準으로 가장 많은 賣出과 販賣量(292萬 個)을 記錄했다.

잇치는 ‘닦으면서 治療하는 잇몸 治療劑’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提示한 製品이다. 동화藥品 自體 集計에 따르면 出市 10年 만인 2020年에 200億 원 以上의 賣出을 達成했으며 2021年 247億 원, 2022年 278億 원, 2023年 333億 원의 賣出을 達成했다.

동화약품 關係者는 “잇치는 2011年 出市 以後 꾸준한 賣出 上昇을 이뤄냈다”라며 “代表的인 齒藥型 잇몸 治療劑로서 每日 양치하듯 손쉽게 잇몸 管理를 할 수 있다는 長點과 함께 TV 廣告 等 持續的으로 이어온 마케팅 活動이 成長에 도움이 된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齒솔질로 始作하는 잇몸病 治療와 豫防

잇치는 우리나라 代表的인 齒藥型 잇몸 治療劑다. 동화약품은 消費者 便宜性 向上에 注力한 硏究開發 끝에 잇値를 開發해 旣存 警句制 中心의 잇몸 治療劑 市場에서 ‘닦으면서 治療한다’는 便利함으로 새로운 變化를 이끌었다. 잇치는 口腔 內 有害菌을 選擇的으로 抑制해 口腔 微生物 管理라는 新槪念을 提示한 製品으로 잇몸을 治療하고 잇몸病의 原因이 되는 各種 菌까지 豫防하는 것이 特徵이다. 튜브에 들어 있는 內容物을 齒藥처럼 짜 齒솔질을 하는 方法으로 잇몸約 服用에 負擔이 있는 사람들도 손쉽게 잇몸 및 齒牙 管理가 可能하다.

세 가지 生藥 成分으로 잇몸病을 治療하고 改善

동화약품은 ‘잇치페이스트’와 함께 扁柏 피톤치드를 追加한 ‘잇치페이스트 피톤치드’, 프로폴리스 抽出物을 더한 ‘잇치페이스트 프로폴리스’를 선보이고 있다.

扁柏나무에서 抽出한 피톤치드 成分은 口腔 有害菌을 抑制하며 口臭 抑制 效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폴리스는 높은 抗菌力을 가지고 있어 齒牙와 잇몸 健康에 도움을 준다.

잇致斃이스트와 잇치페이스트 피톤치드, 잇치페이스트 프로폴리스에는 抗菌, 抗炎 作用이 뛰어난 카모밀레, 라타니아, 沒藥 等 세 가지 生藥 成分이 包含돼 있는데 이 成分들은 잇몸病을 治療하고 改善하는 데 效果가 있는 것으로 確認됐다. 카모밀레는 抗炎 및 鎭靜 作用이 優秀해 口腔 粘膜의 炎症을 治療해 준다. 라타니아는 抗菌, 收斂, 止血 效果가 뛰어나 예로부터 口腔이나 咽喉痛 等 炎症性 疾患에 使用돼 왔으며 沒藥은 陣痛, 浮腫 抑制 效果와 保存 作用이 있다. 세 가지 生藥 成分의 抗菌 作用을 確認한 實驗에서는 齒周 疾患을 發生시키는 뮤탄스, 眞摯발리스, 칸디다에 對한 殺菌 및 抑制 效果가 檢證돼 口腔 內 疾患 豫防과 治療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잇몸病 治療와 잇몸約+齒藥이라는 重義的인 意味를 담아 이름 지어진 잇치는 藥局에서 購入할 수 있다.


黃海線 記者 hhs2552@donga.com
#bio 醫藥 #健康 #醫學 #醫藥 #동화약품 #잇치 #잇몸病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