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事件의 地平線’ 윤하, 來年 데뷔 20周年…正規 7輯·케이스抛돔 入城|東亞日報

‘事件의 地平線’ 윤하, 來年 데뷔 20周年…正規 7輯·케이스抛돔 入城

  • 뉴시스
  • 入力 2023年 12月 22日 08時 23分


코멘트

大劇場 2回·全國투어 4回 等 總 20回 公演
展示·自體 웹藝能 콘텐츠·굿즈 等도 선보여
RM “윤하 先輩님의 노래는 제 삶의 一部·플레이리스트”


來年 데뷔 20周年을 맞는 歌手 윤하가 約 2年 半 만에 正規 音盤을 낸다.

22日 所屬社 C9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윤하는 來年 上半期 中 正規 7輯을 發賣한다. 2021年 11月 發賣한 正規 6輯 ‘엔드 時어리(END THEORY)’(2022年 3月 發賣한 6輯 리패키지 ‘엔드 時어리 : 파이널 에디션(END THEORY : Final Edition)’ 包含)와 이어지는 ‘時어리(THEORY)’ 3部作의 두 番째 이야기다.

主人公 少女가 巨大한 宇宙에서부터 우리가 살고있는 地球에 이르기까지 여러 對象들과 만나고 느끼고 깨달아가는 긴 旅程을 그려간다.

또 윤하는 來年 20周年을 맞아 같은 해 總 20回의 公演을 연다. 上半期 大劇場 2回·全國투어 4回, 下半期 小劇場 8回·全國투어 4回·大劇場 2回다. 特히 女性 솔로 歌手 歷代 여섯 番째로 케이스抛(KSPO)돔(옛 體操競技場)에 入城한다. 이 空間에서 펼쳐지는 콘서트는 國內 大衆音樂 最初로 이머시브 사운드 시스템을 適用한다.

또 20周年을 記念해 自我를 찾는 過程과 連結되는 展示, 新規 藝能 콘텐츠 ‘最新 숏츠 486’, 銀貨·오르골·배지·스노우볼·其他 피크 等 데뷔 20周年 限定版 굿즈度 선보인다.

윤하는 前날 公式 유튜브 채널에 20周年 언팩 이벤트 ‘와이’(YOUNHA 20th ANNIVERSARY UNPACKED EVENT ‘Y’) 映像을 揭載하며 이番 消息을 미리 公開했다. 글로벌 슈퍼 그룹 ‘防彈少年團’(BTS) RM, 올해 20周年을 맞은 힙합그룹 ‘에픽하이’, 김상욱 경희대 物理學科 敎授, 寶唾니컬 아티스트 그룹 ‘팀보타’ 양준步 總括 디렉터, 유튜버 슈카·잇섭 그리고 펭수 等이 프레젠터로 登場해 各 聯關된 파트를 紹介했다.

特히 RM은 “윤하 先輩님의 노래는 제 삶의 一部였고 플레이리스트였다. 윤하 先輩님은 그동안 아껴주신 모든 분들께 膳物 같은 한 해를 膳賜하고 싶은 마음으로 20周年을 準備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윤하는 國內보다 日本에서 먼저 데뷔했다. 2004年 滿 16歲의 나이에 日本에서 첫 싱글 ‘劉備키리’를 내놓았다. 이듬해 ‘好오키보視’(彗星)로 오리콘 日刊 싱글차트 上位圈에 進入하며 ‘오리콘 彗星’이라는 別稱을 달기도 했다. 直接 피아노와 기타를 연주하며 밴드 사운드를 들려줬고, ‘틴 록’ 또는 ‘틴 팝’으로 代名詞로 通했다. 2006年 國內 데뷔 싱글 ‘오디션(Audition)’를 發賣했다. ‘기다리다’는 이 싱글에 실렸다. 特히 지난해 3月 發賣한 ‘엔드 時어리 : 파이널 에디션’에 실린 타이틀曲 ‘事件의 地平線’李 逆走行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윤하도 다시 照明됐다.

윤하는 이날 0時 첫 自作曲 ‘기다리다’ 20周年 버전 音源을 發賣했다. ‘기다리다’ 스페셜 클립度 함께 公開했다. 같은 날 午後 12時부터 굿즈 豫約 販賣를 始作한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