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툰 ‘유미醫細胞들’ 下半期 드라마로 나온다…“네이버웹툰 映像化 持續”|東亞日報

웹툰 ‘유미醫細胞들’ 下半期 드라마로 나온다…“네이버웹툰 映像化 持續”

  • 뉴스1
  • 入力 2021年 7月 29日 10時 08分


코멘트
네이버웹툰 원작 영상화 주요 라인업 (네이버웹툰 제공) © 뉴스1
네이버웹툰 原作 映像化 主要 라인업 (네이버웹툰 提供) ⓒ 뉴스1
‘모범택시’ ‘알고있지만’ 等 올해 上半期 네이버웹툰을 素材로 한 드라마가 視聽者에게 人氣를 끈 가운데, 下半期에도 네이버웹툰 原作을 基盤으로 한 映像化가 持續된다.

29日 네이버웹툰은 自社 웹툰 知識財産權(IP) 基盤의 映像化 콘텐츠 라인업을 公開했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下半期와 來年까지 自社 웹툰 IP 基盤의 映像化 콘텐츠를 多數 선보일 豫定이다.

먼저 웹툰 ‘유미의 細胞들’(글·그림 이동건)을 原作으로 한 同名의 드라마가 올 下半期 티빙과 tvN에서 同時 公開된다. 유미醫細胞들은 30代 平凡한 職場人 ‘柳眉’의 日常과 戀愛 이야기를 머릿속의 細胞들의 視角으로 表現한 作品이다.

유미醫細胞들은 머릿속 細胞들이 各 캐릭터의 理性과 感性, 食慾, 性慾, 사랑 等을 調節한다는 獨特한 設定과 每回 現實的인 에피소드로 讀者들의 큰 好評을 얻었다. 總 累積 照會數는 32億會를 記錄하고 있다. 웹툰은 지난 2018年 ‘大韓民國 콘텐츠 大賞’ 漫畫 部門 最高賞인 大統領賞을 受賞하기도 했다.

드라마 유미醫細胞들은 ‘아는 와이프’의 李相燁 監督이 演出을 맡으며, 俳優 김고은, 안보현, 이유비, 朴志玹 等이 出演한다. 드라마는 意識의 흐름을 管掌하는 原作 웹툰 속 細胞들의 役割이 重要한 만큼, 國內 드라마 最初로 實寫와 애니메이션을 結合한 새로운 포맷으로 製作될 豫定이다.

飮食을 素材로 삶의 이야기를 풀어낸 웹툰 ‘白手세끼’(글·그림 치즈)도 下半期 웹드라마 放映을 準備 中이다. 白手세끼는 就業準備生 ‘再號’가 連이은 就業 失敗와 離別의 아픔을 飮食으로 힐링하며 成長하는 內容이 담겼다.

네이버웹툰 子會社 스튜디오N의 첫 오리지널 드라마 ‘그 해 우리는’도 下半期 SBS를 통해 放映된다. 그 해 우리는은 헤어진 戀人이 高等學校 時節 撮影한 다큐멘터리의 逆走行 人氣로 强制 召喚되면서 펼쳐지는 靑春 成長 로맨스다. 드라마와 함께 두 主人公의 高等學校 時節을 담은 프리퀄 웹툰도 네이버웹툰에서 連載된다.

來年 上半期에도 네이버웹툰의 映像化는 繼續된다. 네이버웹툰 ‘來日’(글·그림 라마)은 판타지 드라마로 MBC에서 放映될 豫定이다.

웹툰 ‘來日’은 죽음의 象徵인 저승使者가 오히려 사람들을 도와 삶을 이어가게 한다는 設定을 담고 있다. 드라마에선 就業準備生 ‘최준웅’李 우연한 事故로 저승使者 ‘拘攣’를 도와 生을 마감하려는 이들을 救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좀비物 웹툰 ‘只今 우리 學校는’(글·그림 주동근)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全 世界에 公開된다. 只今 우리 學校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高等學校에 孤立된 이들과 그들을 救하려는 者들의 死鬪를 그리고 있다.

이 밖에도 日帝强占期 獨立運動家들의 抗日運動을 背景으로 한 ‘고래別’, 平社員에서 最高經營者(CEO)가 된 한 男子의 人生을 그린 ‘像男子’ 等 네이버웹툰의 다양한 作品들이 映像化 콘텐츠로 製作될 計劃이다.

이희윤 네이버웹툰 IP비즈니스팀 리더는 “네이버웹툰은 다양한 장르와 폭넓은 素材를 基盤으로 水準 높은 스토리텔링과 完結性을 갖춘 웹툰 作品들을 선보여 다양한 領域에서 源泉 콘텐츠로 注目받고 있다”며 “앞으로 네이버웹툰이 지닌 價値와 力量을 强化해 全 世界人들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持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