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집症候群 誘發 ‘포름알데히드’ 平素에도 나온다?…해결책은|동아일보

새집症候群 誘發 ‘포름알데히드’ 平素에도 나온다?…해결책은

  • 뉴시스
  • 入力 2024年 4月 12日 14時 12分


코멘트

1級 發癌物質 포름알데히드, 日常 흔히 放出
다이슨 空氣淸淨器, 포름알데히드 持續 破壞

ⓒ뉴시스
呼吸器 疾患이나 아토피 等을 일으키는 새집症候群의 誘發 物質로 잘 알려진 포름알데히드(CH₂O)는 다른 이름으로 메탄알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1級 發癌物質이다.

그렇다면 ‘새 집’만 避하면 포름알데히드 露出에서 安全할까. 그렇지 않다. 日常生活에서 새 옷이나 家具 等을 샀을 때 매캐한 냄새나 눈의 따가움을 느꼈다면 이 亦是 포름알데히드의 危險에서 露出된 셈이다.

포름알데히드는 無色의 가스 汚染 物質로 合板이나 纖維板이 內藏된 家口 또는 木造 製品, 斷熱材, 페인트나 僻地, 光澤劑, 淸掃用品 等 다양한 日常用品에서 放出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름알데히드 粒子의 크기는 0.1 마이크로미터의 500分의 1 程度로 捕捉하기 매우 어렵지만, 除去하지 않을 境遇 가스 排出 現象이 持續되어 長期間 露出을 避할 수 없다.

緋緞 ‘새집症候群’ 症狀을 發生시키는 物質로만 認識하는 것이 아닌, 우리 日常 곳곳에 흔히 殘在하는 危險 物質이라는 警覺心이 더욱 必要하다는 指摘이다.

이에 다이슨은 12日 安全한 室內 環境을 위해 各種 室內 汚染 水準을 모니터링하고 自動으로 反應하는 스마트한 空氣淸淨器를 稼動해 日常 곳곳에서 發生된 보이지 않는 各種 潛在的 有害 物質을 除去하는 것을 勸奬했다.

다이슨의 最新 空氣 淨化 技術이 搭載된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空氣淸淨器’는 포름알데히드, 微細먼지(PM10), 超微細먼지(PM2.5), 二酸化窒素(NO2), 揮發性 有機 化合物(VOCs)의 各種 空氣 汚染源과 溫度 및 濕度 水準을 모니터링하고 感知, 自動으로 反應해 效果的으로 室內 空氣 質을 淨化한다.

다이슨 固有의 選擇的 觸媒 酸化 필터는 포름알데히드를 持續的으로 破壞한다. 이 觸媒 필터에는 크립토멜레인 鑛物과 同一한 構造로 이루어진 獨特한 코팅이 입혀져 있다.

이 코팅에 包含되어 있는 原子 크기 水準의 터널 數十億 個는 포름알데히드를 捕捉해 極少量의 물(H₂O)과 二酸化炭素(CO₂)로 分解 및 破壞하기 적합한 크기와 形態로 되어 있다. 觸媒 코팅은 空氣 中 酸素에 依해 再生되기 때문에 別途 交替 없이 持續的으로 使用할 수 있다.

또한 헤파(HEPA) H13 等級에 充足하도록 封印된 필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 該當 필터는 旣存 필터 對備 3.8倍 더 크게 재설계되어 먼지, 알레르기 誘發 物質을 效果的으로 除去하고 0.1마이크론만큼 작은 粒子를 99.95% 除去한다.

旣存 센서 外에도 二酸化炭素를 感知하는 센서가 새롭게 搭載돼 二酸化炭素 濃度가 勸奬量을 超過하는 卽時 正確하게 報告한다.

圓뿔 形態의 空氣力學 現象을 活用해 10m 以上 淨化된 空氣를 噴射하도록 設計되었으며, 强力한 분사력과 더불어 最大 풍량에서도 團地 56㏈ 水準의 騷音만 發生할 程度로 조용하게 作動한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