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글로벌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分讓 나서 …地域 需要者 關心 ↑|東亞日報

코오롱글로벌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分讓 나서 …地域 需要者 關心 ↑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4月 11日 14時 04分


코멘트
코오롱글로벌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견본주택 모습.
코오롱글로벌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見本住宅 모습.
15日 特別供給 始作으로 16日 1順位, 17日 2順位…當籤者 發表 23日

코오롱글로벌이 大田廣域市 유성구에 짓는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의 見本住宅을 열고 本格的인 分讓에 나섰다.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見本住宅에는 오픈 첫날부터 3日 만에 5000餘名이 訪問하는 等 需要者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의 儒城 하늘채 하이에르 團地는 地下 4層~地上 最高 47層 4個棟 專用面積 84~112㎡ 아파트 562家口와 專用面積 84㎡ 오피스텔 129室, 地上 1~2層 商業施設로 構成된다.

이番 儒城 하늘채 하이에르 分讓으로 供給 物量 不足을 겪고 있는 大田 地域에 多少나마 숨筒이 트일 것으로 豫想된다. 大田市의 境遇 最近 10年間 分讓 物量은 約 6.9萬 家口로 人口數 對比 4.8% 水準에 不過하다. 이는 타 廣域市 中 最下 水準이다. 大田市 入住 物量 亦是 4年間 31,789世帶가 入住했으며, 이는 10年 基準 人口數 對比 3.7% 水準으로 廣域市 中 가장 낮은 供給量을 나타내고 있다.

住宅産業硏究院이 發表한 分讓展望指數 資料에 따르면 大田市의 2月 分讓展望指數는 前月 65.0에서 100.0으로 35.0p가 上昇, 基準線(100)을 넘은 것으로 調査됐다. 分讓展望指數는 100을 基準線으로 市場 展望을 肯定的으로 보는 事業者가 더 많다는 것을 意味한다.

코오롱글로벌의 儒城 하늘채 下이에르가 들어서는 大田 유성구 봉명동은 地域 住居 選好度 上位 立地로 꼽히는 곳이다. 유성구 봉명동은 再開發 等을 통해 約 1萬餘 家口의 新興住居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期待되고 있다. 대전지하철 1號線과 2號線(24年 着工 豫定, 트램) 유성溫泉驛이 徒步로 利用 可能한 더블驛勢圈 立地를 갖췄다. 유성溫泉驛은 儒城區에서 唯一한 1, 2號線 換乘驛으로 變貌할 豫定이다. 유성溫泉役을 利用하면 大田驛(地下鐵, KTX·SRT 京釜線)까지 20分代로 移動이 可能하고 鷄龍로, 圖案대로 等을 통해 大戰 全域으로의 移動이 便利하다.

大田 유성구 교촌동 一帶는 530萬㎡(160萬坪) 規模의 ‘大戰 나노·半導體 産業團地’가 國家産業團地로 選定된 바 있으며, 高速·市外버스 綜合 터미널人 儒城複合터미널도 2025年 完工을 앞두고 있다.

稀少性 있는 商品 構成 亦是 强點으로 꼽힌다. 儒城 하늘채 하이에르는 全 家口가 中大型 坪型으로 構成된 것이 特徵이다. 大田市는 20年 以上 老朽된 住宅이 20萬7千戶 以上으로 全體 住宅 中 老後 比率이 61.9%에 達한다. 最近 10年 供給이 84㎡를 中心으로 이루어졌고 地域 中大型 坪型 아파트 相當數가 老朽度가 甚한 便이다.

여기에 3面 開放形 발코니 特化 設計를 適用해 서비스 面積을 增加, 快適한 室內環境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團地 內 커뮤니티施設로는 入住民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質 向上을 위한 單獨建物型 피트니스센터와 조깅트랙, 屋上庭園 等이 計劃돼 있다.

儒城 하늘채 하이에르의 請約 日程은 오는 15日 特別供給을 始作으로 16日 1順位, 17日 2順位 申請을 받는다. 當籤者 發表는 23日이며 正當契約은 5月 7日부터 9日까지 3日間 進行된다.

儒城 하늘채 하이에르 分讓 關係者는 "大田市는 지난해 上半期 分讓物量이 제로(0)를 記錄할 程度로 한동안 새 아파트 供給이 없어 分讓市場에 對한 關心이 相對的으로 큰 地域"이라며 "또한 原都心 一帶는 老朽 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로의 移動을 願하는 待機需要度 豐富한 便이어서 이番 分讓市場에도 請約者들의 關心이 이어질 것으로 豫想된다"고 말했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