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웨디시 럭셔리’ 담은 패밀리카 成長勢 돋보여|동아일보

‘스웨디시 럭셔리’ 담은 패밀리카 成長勢 돋보여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모빌리티&모바일 라이프] 볼보自動車

XC90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發表한 올 2月 輸入 乘用車 新規 登錄 臺數는 1萬6237臺로 昨年 同期(2萬1622代) 對比 24.9% 減少한 것으로 調査됐다. 業界에서는 올해 輸入車 市場이 더 얼어붙을 것이라는 展望을 내놓는 가운데 꾸준한 販賣量을 記錄하는 볼보自動車의 行步가 注目받고 있다.

볼보自動車는 지난 2月 販賣量에서 961臺를 記錄하면서 BMW, 메르세데스-벤츠에 이어 3位에 이름을 올렸다. 特히 前年 同期(827代) 對比 16.2%의 增加率을 보였는데 프리미엄 輸入車 브랜드 中에서는 唯一하게 두 자릿數 成長率을 記錄하면서 國內 輸入車 市場에서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의 存在感을 드러내고 있다.

볼보自動車의 이러한 躍進에는 패밀리카로 需要가 높은 ‘XC60’과 ‘XC90’의 꾸준한 人氣를 原因으로 꼽을 수 있다. 지난해 5831臺가 販賣되며 國內 輸入 SUV 全體 販賣 1位를 차지한 베스트셀링 모델 XC60과 볼보의 安全 哲學을 集大成한 플래그십 SUV XC90은 올해 2月까지의 累積 販賣量(1926代) 中 58%에 達하는 1113代(XC60 901代, XC90 212臺)가 販賣되며 볼보自動車의 꾸준한 成長을 이끌고 있다.

XC60과 XC90은 SUV 特有의 居住成果 實用性은 勿論 家族을 위한 最尖端 安全 仕樣, 심플하지만 포근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業界 最高 水準의 便利한 인포테인먼트까지 갖춘 것이 特徵이다.

于先 97年間 安全 헤리티지를 이어온 볼보自動車답게 全 車種에 最尖端 安全 패키지를 搭載했으며 모든 라인업에 同一한 水準의 安全 仕樣이 搭載돼 있다. 特히 XC90은 볼보自動車가 革新的인 安全 시스템을 最初로 適用하며 볼보自動車 前 라인업의 ‘安全 上向 平準化’를 이끌어 낸 象徵的인 모델로 볼보自動車가 ‘安全의 볼보’ ‘安全의 代名詞’라는 타이틀을 얻게 해주기도 했다.

低速 追突 防止 시스템인 ‘시티 세이프티’의 境遇 車는 勿論 步行者와 自轉車 利用者, 大型 動物을 感知할 수 있는 安全 시스템으로 自動 制動 機能과 衝突 回避 시스템을 結合해 事故를 豫防할 수 있도록 支援한다.

여기에 레이더, 카메라 및 超音波 센서 어레이로 構成된 最新의 ADAS(尖端 運轉者 支援 시스템) 基盤 最高級 安全 패키지, 드라이버 魚市스턴스를 基本 提供한다. 以外에도 △道路 離脫 緩和 △反對 車線 接近 車輛 衝突 回避 △死角地帶 警報 및 操向 어시스트 等 尖端 安全 技術도 包含돼 있다.

XC60과 XC90의 外觀 디자인은 北유럽 特有의 심플한 ‘스웨디시 럭셔리’의 精髓를 보여준다. 實用性이 돋보이는 심플함으로 代辯되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코드, 北유럽 神話에 登場하는 ‘토르의 망치’를 形象化한 헤드램프 等은 볼보의 아이덴티티를 果敢하게 보여준다. 볼보自動車를 選擇하는 主要한 理由 中 하나로 꼽히는 統合型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도 基本으로 搭載된다. 볼보自動車가 300億 원을 投資해 티맵모빌리티와 共同으로 開發한 該當 서비스는 國內 最高 品質의 내비게이션인 ‘티맵’과 AI 플랫폼인 ‘누구’, 使用者 趣向 基盤 音樂 플랫폼 ‘플로’를 統合한 것이 特徵이다. 特히 2024年式부터는 더욱 精巧하고 個人化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經驗을 膳賜한다. 次世代 知能型 交通 시스템(C-ITS)을 基盤으로 한 實時間 信號燈 情報, 3D 地圖 等 高度化된 情報를 提供해 便利하고 安全한 運轉을 돕는다. 또한 目的地 설정, 音樂 再生 等 여러 서비스를 하나의 發火語로 統合 設定 및 實行할 수 있는 ‘個人化 루틴’, 날짜와 個人 日程 等을 브리핑하는 ‘데일리 브리핑’ 等의 機能으로 運轉者 個個人의 라이프스타일에 最適化된 커넥티비티를 膳賜한다. 여기에 15年 無償 無線 업데이트(OTA) 支援, 5年 無償 LTE 支援 等의 서비스를 통해 時間이 지날수록 더욱 進化하는 스마트 카를 經驗할 수 있다.


박지혜 記者 wisdom99@donga.com
#모빌리티 #모바일 라이프 #新技術 #스웨디시 럭셔리 #패밀리카 #볼보自動車 #xc60 #xc90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