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中心部 ‘트리플驛勢圈’ 청계 두산위브 더센트럴, 上半期 中 着工 豫定|東亞日報

서울 中心部 ‘트리플驛勢圈’ 청계 두산위브 더센트럴, 上半期 中 着工 豫定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3月 14日 09時 00分


코멘트
最近 不動産 市場의 트렌드는 兩極化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世界 各國의 高金利로 인해 物價 引上 및 原資材 價格이 持續的으로 上昇하고 있다. 首都圈 住宅의 認許可 實績은 1年 前에 비해 20% 內外가 줄었으며, 工事費 引上으로 最近 分讓價도 高空行進을 하고 있는 中이다. ‘不動産 114’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아파트 3.3㎡當 平均 分讓價는 3,474萬원으로 前年 對比 24.2%가 뛰었다.

分讓價 上昇으로 인해 消費者들은 보다 價値 있는 商品에 集中하는 傾向을 나타내며, 低廉하면서도 驛勢圈, 숲勢圈 等의 立地的 價値를 많이 따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울의 中心에 低廉하면서도 트리플의 驛勢圈을 바탕으로 直走近接의 交通網과 더불어 生活인프라도 豐富하게 갖춰진 아파트가 分讓消息을 傳해왔다.

서울 中區 황학동의 ‘청계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39型 266世代와 59型 138世代 等 總 404世代 中 未資格世代에 對해 追加 募集 및 分讓을 進行 中이라고 밝혔다.

‘청계 두산위브 더센트럴’는 왕십리뉴타운에 隣接해 있으며, 이미 豐富하게 形成된 뉴타운의 이마트 等의 大型마트를 비롯하여 中央市場 等의 傳統市場 等의 生活인프라를 利用할 수 있다. 2號線과 6號線의 換乘驛인 新堂驛과 1號線과 6號線의 換乘驛인 동묘역을 비롯하여 豐富한 大衆交通網의 中心에 있어, 서울의 業務 中心部인 光化門, 鍾路 等과 康男으로 바로 連結되는 直走近接의 最適地로 評價받고 있다.

또한, 事業地 隣近에 성동고와 桐宣告를 비롯하여 광희初, 숭신初 等의 敎育施設도 豐富하게 保有하고 있으며, 超近接韓 청계천을 비롯하여 東廟公園, 舞鶴公園 等은 서울 中心의 綠色 特區로 삶의 質을 높일 뿐 아니라 힐링 空間으로서의 價値도 지니고 있다.

最近 組合에 따르면, 土地의 100% 確保는 勿論, 事業承認 認可를 받았으며, 지난해 末 建築을 始作하기 위한 着工屆를 主務官廳에 提出하고, 認可를 待機하고 있으며, 2024年 上半期에는 첫 삽을 뜨게 될 것이라고 한다.

‘청계 두산위브 더센트럴’는 왕십리뉴타운과의 隣接, 地下鐵 1號線, 2號線, 6號線의 便利한 交通網 等과 함께 聖水大橋,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마장IC도 利用하기 좋은 位置에 있어 鍾路, 汝矣島, 江南 一帶 都心으로 出退勤이 容易할 뿐 아니라 東大門 商圈 從事者, 中央市場 從事者, 한양대학병원/國立中央醫療院 等 周邊 病醫院 關係者들을 住居 需要層으로 吸收할 餘地가 크다는 것이 周邊 不動産 專門家들의 意見이며, 平面設計로 크기 對備 開放感과 가시城이 좋고 實使用 空間이 넓게 設計됐다.

‘청계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地下 5層~地上 20層 4個棟 規模에 아파트 404世代가 들어서는 住商複合型 商品으로, 專用面積 29.99~59.99㎡의 實속型 中小型 爲主라 1人 世代는 勿論 2~4人으로 構成된 小規模 世代의 需要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着工을 進行한 地域住宅組合아파트로 居住 期間의 制限이 없으며 請約通帳度 必要 없다. 弘報館은 서울特別市 중구 다산로에 位置해 있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