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生成型 醫療 AI 데이터 構築 위한 3字 業務協約 締結|東亞日報

生成型 醫療 AI 데이터 構築 위한 3字 業務協約 締結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強小企業이 未來다] ㈜誤톰

㈜誤톰이 美國 USC, 順天鄕大學校 天安病院과 3者間 MOU를 締結하고 있다.
醫療 및 産業用 엑스레이 專門 企業 ㈜誤톰은 뛰어난 技術力으로 世界市場에서 立地를 다져 나가고 있다. 誤톰은 글로벌 企業으로의 跳躍을 目標로 美國 USC 마크&메리 스티븐스 神經映像 및 情報學 硏究所(以下 USC), 順天鄕大學校 天安病院과 함께 지난달 15日 로스앤젤레스 現地 USC 硏究所에서 3者 間 業務協約(MOU)을 締結했다고 밝혔다.

USC는 神經 映像, 데이터科學, 放射線學, 엔지니어링 等 多樣한 分野의 專門家로 構成된 硏究 機關이다. 映像, 遺傳學, 臨床 데이터를 蒐集하고 分析해 人間의 腦를 매핑하고 健康과 疾病부터 壽命 全般에 걸쳐 腦의 役割을 理解하는 硏究를 해오고 있다.

契約 內容으로는 吳톰이 生成型 人工知能(AI) 開發을 主導하고, USC는 글로벌 檢證을, 順天鄕大 天安病院은 國內의 데이터 認證 및 協力을 한다는 것이다. 該當 MOU는 이달 誤톰의 美國 法人 設立이 完了되면 正式 契約으로 轉換된다.

딥러닝을 利用한 腦構造속의 非正常 信號分析
誤톰과 USC는 2張의 엑스레이 映像을 基盤으로 生成型 AI 技術을 活用해 腦 컴퓨터 斷層撮影(Brain CT) 映像을 生成하고 이를 통해 頭部 損傷 또는 腦出血을 豫測하는 技術을 共同 開發할 豫定이다. 卽 엑스레이 映像만 가지고 CT와 MRI 映像을 具現해내는 技術을 開發하는 것이다. 現在 實際 CT 撮影 領相과 이 技術로 具現된 映像은 90%의 一致度를 나타낸다는 것이 誤톰 側 說明이다. 아울러 올해 上半期 中 一致度를 95% 以上으로 끌어올린다는 計劃이다.

誤톰은 저被曝 엑스레이의 源泉技術 關聯 臨時 許可를 받은 業體다. 또한 病名을 正確하게 表記할 수 있는 AI 許可도 最初로 獲得한 技術 集約型 企業으로 評價받는다. 저被曝 엑스레이 製品의 境遇 野外 使用이 可能하다는 長點이 두드러진다.

이番 MOU를 通해 USC 디퓨전 모델을 活用한 世界 最初 生成型 AI 醫療機器를 開發하면 放射能 被爆 憂慮 없이 CT나 MRI 映像을 具現해낼 수 있다. 遮蔽 施設이 아닌 곳에서도 엑스레이만 찍을 수 있는 空間이라면 撮影이 可能하다.

醫療機器 實證 支援센터를 運營하며 醫療機器 企業을 支援하는 順天鄕大 天安病院은 USC와 誤톰이 開發한 生成型 AI 技術에 對한 臨床 實證을 통해 安全性 및 有效性 評價에 나선다. 食品醫藥品安全處 認許可 獲得을 위한 協業을 이어간다는 方針이다.

誤톰 오준호 代表는 “世界 人類 健康 增進에 寄與할 큰 패러다임 變化를 일으키겠다는 目標로 이미 先行 硏究를 통해 肺疾患 檢出이 可能한 胸部 AI 診斷機器 ‘O-View AI’를 開發해 食藥處 最高 等級인 3等級 醫療機器 製造 許可를 받았다”며 “肺癌, 肺炎, 肺結核, 氣胸 等을 높은 認識率로 檢出 可能한 만큼 이番 MOU 締結에 거는 期待가 크다”고 밝혔다.

아울러 誤톰은 지난 20日 大韓結核協會와 AI 判讀 補助 시스템 共同 開發 및 事業 契約을 締結했다. 3月 14日부터 17日까지 코엑스에서 開催되는 第39回 國際 醫療機器·病院設備 展示會인 ‘KIMES 2024’에 參加해 포터블 엑스레이 ‘MINE ALNU’와 O-view AI를 紹介할 豫定이다.


黃海線 記者 hhs2552@donga.com
#強小企業 #企業 #㈜誤톰 #醫療 ai 데이터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