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本 溫泉旅行, 패키지 말고 汽車로 떠나 보세요”|동아일보

“日本 溫泉旅行, 패키지 말고 汽車로 떠나 보세요”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붉게 물든 저녁 노을 바라보며 바닷가에서, 눈 덮인 깊은 山속 溪谷에서 露天 溫泉에 몸을 맡겨보세요. 구석구석 숨어 있는 日本 溫泉을 찾아가려면 列車旅行이 最高입니다.”

30年間 160次例 以上 日本 旅行을 한 박승우 作家(寫眞)는 “日本 溫泉 旅行은 패키지로 가지 마라”고 한다. 그는 最近 펴낸 冊 ‘JR汽車 타고 즐기는 日本 溫泉 50’(德州)에서 汽車를 타고 自由旅行으로 즐기는 溫泉旅行을 紹介했다.

“環太平洋 火山帶에 屬해 있는 日本에는 全國에 걸쳐 約 3000곳의 溫泉이 있습니다. 바닷가 溫泉에서 탁 트인 바다의 저녁 노을을 바라보며 즐기는 露天 溫泉, 빨간 丹楓잎이 둥실 떠 있는 늦가을의 露天 溫泉, 暴雪이 덮인 아름다운 雪景의 高原地帶나 山속 깊은 溪谷에서 눈이 내리는 露天 溫泉 等의 祕境을 滿喫할 수 있는 溫泉이 散在해 있지요.”

朴 作家는 “그런데 溫泉을 패키지 旅行으로 가면 갈 수 있는 곳이 限定돼 있다”고 말한다. 홋카이도 盧보리베쓰 溫泉, 도쿄 하코네 溫泉, 벳푸 溫泉 等 空港 周邊의 有名 溫泉 外에는 찾아가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그는 “交通費가 비싼 日本이지만 外國人을 위한 鐵道旅行用 레일패스를 活用하면 구석구석에 있는 다양한 溫泉을 찾아갈 수 있다”고 말한다. 日本은 最北端의 홋카이도부터 最南端 가고시마까지 2萬餘 km에 이르는 JR鐵道網이 깔려 있다. 無制限으로 탈 수 있는 總 12가지 JR패스를 販賣하는데, 圈域別 3日權, 5일權을 購入하면 經濟的으로 旅行할 수 있다고 한다.

“도쿄에서 特急列車로 約 2時間 만에 갈 수 있는 군마현 ‘구사쓰 溫泉’의 境遇 日本에서 20年째 最高의 溫泉으로 選定된 溫泉인데도 國內에는 全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日本의 國道는 大部分 2車路이고, 制限速度가 時速 60km라 버스로 가려면 도쿄에서 4時間 以上 걸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現地人들도 大部分 國內 패키지旅行은 汽車를 타고 다닙니다.”

일본 아오모리현 바닷가에 있는 고가네자키 후로후시온천. 박승우 작가 제공
日本 아오모리縣 바닷가에 있는 고가네자키 後路後詩溫泉. 박승우 作家 提供
그에게 그동안 다녀본 溫泉 中 最高를 꼽아 달라고 하자 구사쓰 溫泉 外에 △바닷가에 있는 고가네자키 後路後詩溫泉 △1800m 高原에 8가지 色깔과 成分의 露天湯이 있는 萬字코겐溫泉 △世界에서 單 2곳뿐인 堆積植物性 溫泉(모르·Moor)인 홋카이도 도카치價와 溫泉을 꼽았다.

온천으로 떠나는 JR열차. 박승우 작가 제공
溫泉으로 떠나는 JR列車. 박승우 作家 提供
“고가네자키 後路後市 溫泉은 아키타에서 아오모리로 가는 바다列車를 타고 찾아가야 합니다. 엄청난 波濤가 치는 바닷가에서 不過 20∼30m 떨어져 있는 바위에서 溫泉水가 솟아 나옵니다. 옆에서는 波濤가 치는데, 바위에 파놓은 溫泉 浴槽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가슴이 탁 트이는 게 若干 現實感이 없어지게 되지요.”

朴 作家는 “日本 鐵道旅行의 즐거움 中 하나는 鐵道 路線마다 地域別 特産物을 活用해서 만들어 파는 3000餘 種의 ‘에키벤(?弁·汽車驛 도시락)’을 먹는 것”이라며 溫泉 旅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飮食도 紹介했다.

전승훈 記者 raphy@donga.com
#日本 #溫泉旅行 #박승우 作家 #jr列車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