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투어, 前年 對比 海外 旅行 豫約 實績 621% 增加|東亞日報

하나투어, 前年 對比 海外 旅行 豫約 實績 621% 增加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2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需要企劃]
621% 送出客 增加, 東南亞·日本 人氣
顧客 맞춤型 旅行으로 實績 改善
中壯年層 株顧客, 온라인 서비스 擴大

하나투어가 상품 예약이 늘면서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가 商品 豫約이 늘면서 빠른 回復勢를 보이고 있다. 하나투어 提供
㈜하나투어(代表理事 송미선)는 올해 1月부터 11月까지 自社 商品 豫約을 통해 海外로 나간 送出客이 前年 對比 621% 增加한 120萬 名이라고 最近 밝혔다. 地域別로는 東南아시아가 50%로 折半을 차지했고 日本 28%, 유럽 9%, 中國 6% 順으로 나타났다.

東南亞는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以前과 近接한 正常化 水準에 접어들었다. 올해 團體 旅行이 再開된 中國은 豫約이 前年 對比 1870% 늘어나며 가장 큰 增加幅을 보였다. 東南亞 豫約 中 베트남은 44%를 차지했다. 베트남의 다낭, 냐짱(나트랑) 等은 日本과 함께 最高 人氣 旅行地로 손꼽히고 있다.

패키지旅行 基準으로 2023年 最多 豫約 人員을 記錄한 地域은 日本 규슈와 베트남 다낭이었다. 가장 많은 航空 路線이 運營되는 地域인 만큼 航空券 價格이 빠르게 安定을 되찾아 旅行 需要 回復勢가 두드러졌다. 團體 쇼핑 等 不必要한 日程을 없애는 代身 現地 맛집과 핫플레이스를 訪問하고 市內 中心 호텔 宿泊 等 顧客 니즈를 最大限 反映한 새로운 旅行 ‘하나팩 2.0’의 最多 豫約 地域은 다낭과 日本 삿포로, 오사카로 나타났다.

테마 旅行과 프리미엄 旅行에 對한 關心과 豫約도 增加했다. 올해 하나투어가 선보인 테마 旅行 商品 數는 前年 對比 2倍 가까이 增加했다. 싱가포르 UFC 格鬪技 시리즈 直觀 旅行과 몽골 寫眞 出仕 旅行 等의 商品은 出市되자마자 豫約 마감됐다. 하나투어의 하이엔드(高價格) 旅行 브랜드 ‘제우스 월드’는 3180萬 원짜리 西유럽 商品과 1900萬 원짜리 싱가포르 商品이 腸·短距離 地域 最高 販賣價를 記錄하기도 했다.

하나투어는 海外로 나가는 送出客 數가 增加하면서 實績도 改善됐다. 올 3分期(7∼9月) 賣出은 1267億 원으로 코로나19 以後 最大 賣出을 達成했다. 營業利益도 132億 원으로 2018年 1分期(1∼3月) 以後 最大 實績을 記錄했다. 4分期(10∼12月)와 來年 1分期 海外 旅行 豫約現況은 3分期보다 더 增加할 것으로 期待돼 實績 回復勢는 當分間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展望된다.

하나투어의 主 顧客層은 中壯年層이다. 冒險에 가까웠던 ‘하나팩 2.0’이 成功的으로 安着하면서 하나투어는 업그레이드 버전과 함께 顧客 惠澤을 强化한 멤버십 制度를 準備 中이다. 또 自由旅行을 選好하는 20, 30代 젊은층과의 接點을 擴大하기 위해 位置 基盤 旅行 特化 오픈채팅 서비스 ‘하나오픈챗’, 旅行 日程과 地域 情報 等의 콘텐츠를 動映像으로 보여주는 ‘숏플’, 챗GPT 基盤 人工知能(AI) 채팅 等 온라인 서비스를 擴大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2024年에도 顧客 中心型 商品과 서비스 發掘에 더욱 集中해 競爭力을 强化하고 急變하는 旅行 市場에 빠르게 對處해 나갈 計劃이다.


유재영 記者 elegant@donga.com
#需要企劃 #하나투어 #賣出 #增加 #旅行 #觀光 #送出客 #東南亞 #日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