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찌 10% 奇襲 引上…‘에루샤’ 等 名品 年末年始 引上 랠리 이어질까|동아일보

구찌 10% 奇襲 引上…‘에루샤’ 等 名品 年末年始 引上 랠리 이어질까

  • 뉴시스
  • 入力 2023年 12月 11日 16時 36分


코멘트

샤넬·루이비통·디올 等 N差 價格 引上 이어가던 名品, 올해 引上 回數 줄여
구찌·보테가베네타 年末 價格 引上…來年 에르메스·델보 等 價格 引上 豫告

消費 心理 萎縮 餘波로 例年에 비해 名品 브랜드 價格 引上 消息이 多少 잦아든 가운데, 이탈리아 名品 브랜드 구찌가 막판 奇襲 引上을 斷行했다.

下半期부터 샤넬·루이비통·디올 等 N差 價格 引上을 斷行하는 名品 브랜드의 引上 消息에 觸角을 곤두세우던 消費者들은 年末까지 奇襲 引上 可能性을 놓지 못하는 모습이다.

11日 名品業界에 따르면 지난 9日 구찌는 人氣 라인인 오피디아 라인 製品 一部 價格을 最大 10%假量 引上했다.

구찌 오피디아 GG 미니 토트백은 167馬援에서 184萬원으로 10.1% 올랐고, 오피디아 미니 토트백은 200萬원에서 217萬원으로 8.5% 引上했다.

구찌는 지난해 두 次例 價格 引上을 斷行해 主要 製品의 價格을 두 자릿數 以上 올렸는데, 올해도 여러 次例 價格 引上에 나서고 있다.

지난 4月에는 GG 마몽라인의 價格을 4~5%臺로 引上했고, 지난 10月에는 歌手 아이유가 들어 人氣를 끈 ‘구찌 홀스빗 1955’라인의 價格을 5~6%假量 올린 바 있다.

구찌가 例年보다 價格 引上 回數를 늘린 것과 달리 1年에 여러 次例 價格을 올리는 ‘N差 引上’으로 注目받았던 代表 名品 브랜드는 올해 들어 그 回數는 줄이는 모습이다.

代表的으로 프랑스 名品 브랜드 샤넬이 있다. 샤넬은 코로나19 擴散 期間 名品 需要가 急激히 늘자 2020年 세 番, 2021~2022年 各各 네 番씩 總 11番의 價格을 引上했다.

올해도 2月과 5月 두 次例 價格 引上을 斷行했는데 年末 奇襲 價格 引上에 나서지 않는다면, 코로나19 以後 價格 引上 回數를 折半으로 줄이게 된다.

프랑스 名品 브랜드 루이비통度 2021年 國內에서 다섯 次例나 價格을 올려 注目받았다. 지난해에는 두 次例 價格 引上을 斷行했는데, 올해는 지난 6月 價格을 올려 下半期 한 次例 追加 引上에 나설 것이란 豫測이 나왔지만 아직까지 所聞만 茂盛하다.

프랑스 名品 브랜드 디올 亦是 지난해 두 次例 價格 引上을 斷行했지만, 올해는 지난 7月 한 次例 價格을 올리는 데 그쳤다.

名品 業界가 이처럼 價格 引上 回數를 코로나19 擴散 當時와 比較해 確然히 줄이는 理由는 名品 需要가 그만큼 주춤해졌기 때문이다.

産業通商資源部가 最近 發表한 流通業體 賣出 推移를 보면, 3個月 連續 百貨店 3社(롯데·新世界·現代)의 海外有名브랜드(名品) 賣出은 前年 同期 對比 마이너스 成長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코로나19 餘波에 따른 報復消費 烈風으로 百貨店의 海外有名브랜드 賣出은 每月 두 자릿數 伸張勢를 이어갔는데, 올해 1月 逆伸張하더니 줄곧 한 자릿數 伸張에 그쳤다.

그러다 8~10月까지 最近 3個月間 賣出은 各各 -7.6%, -3.5%, -3.1%로 逆伸張을 이어가고 있다.

名品 需要가 주춤해지면 價格 引上 回數도 잦아들었지만, 年末年始는 膳物 需要가 늘어나는 시즌인 만큼 一部 名品 브랜드에서 막바지 價格 引上에 나설 것이란 展望도 나온다.

이달 價格을 올린 구찌뿐 아니라 보테가베네타(BOTTEGA VENETA)도 지난달 一部 핸드백 製品의 價格을 5~7% 引上했다.

名品 時計 브랜드인 태그호이어度 이달 中旬부터 國內에서 全 製品 價格을 6% 올리기로 했고, 제니스와 브라이틀링은 지난 4日附로 6%假量 引上했다.

年初에는 프랑스 名品 브랜드 에르메스家 每年 1月 價格을 引上하고 있는 만큼 來年 1月 에르메스 價格 引上이 占쳐지고 있다.

벨기에 名品 브랜드 델報道 來年 1月 價格 引上을 斷行할 豫定이다. 誤리스(Oris) 亦是 來年 1月 時計 價格을 約 7~8% 引上할 計劃이다.

크리스마스 等 膳物 需要가 늘어나는 年末 名品 盛需期를 앞두고 價格 引上 前 名品을 사두려는 需要도 늘어난 形局이다.

實際 서울 市內의 롯데·新世界·現代 等 主要 百貨店 名品 부티크나 ‘민트級(神品에 準하면서도 相對的으로 價格이 낮은 名品 리셀 商品)’을 專門으로 販賣하는 캉카스百貨店 等에도 顧客 발길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지난해 韓國에서 4兆원에 肉薄하는 史上 最高 賣出을 올린 3代 名品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의 올해 實績에도 關心이 쏠린다.

지난해 우리 國民 1人當 名品 消費額은 325달러(藥 43萬원)로 世界 1位에 올랐다.

이에 에르메스코리아·루이비통코리아·샤넬코리아의 監査報告書에 따르면 세 名品 브랜드의 지난해 賣出 合計는 3兆9324億원으로 集計됐다. 이는 前年(3兆2192億원) 對比 22% 增加한 數値다.

다만 올해는 名品 需要가 確然히 꺾인 만큼, 이보다 낮은 賣出 實績을 낼 것이란 展望이 優勢하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