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小商工人-團體에 最適化된 솔루션 提供|東亞日報

小商工人-團體에 最適化된 솔루션 提供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0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비즈&]
寄附-NFT 結合 ‘메타어스 플랫폼’, 實際 商去來나 實生活서 使用 可能

“메타어스는 小商工人과 各種 團體·組合을 위한 블록체인 基盤 웹 3.0 디지털 統合去來 플랫폼으로, 分散 네트워크를 통한 仲介 手數料 節減과 收益 共有, 運營 透明性 等이 特徵입니다.”

정길모 레디투스 代表는 21日 “메타어스는 모두가 信賴할 수 있는 生態系 造成과 同伴 成長이라는 價値를 追求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레디투스는 借用證, 勤勞契約書, 賃貸契約書 等 生活金融 플랫폼과 電子契約 서비스를 提供하는 情報技術 테크핀企業으로 韓國핀테크産業協會 正會員이다. 電子 契約을 基盤으로 個人 間 資産 安全去來 서비스와 簡便 決濟(e머니, 포인트) 等 모바일 決濟 手段 分野에서 競爭力을 立證해왔다.

또 블록체인 基盤 假想資産을 利用한 P2P 債券·債務 契約 管理서비스와 債券 資産 暗號化 發行을 利用한 發行·管理서비스 提供 等 6가지 特許를 保有하며 싱가포르, 조지아共和國 等에 모바일 電子契約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지난해 電子契約 1500件에 去來 累積金額 2500億 원을 達成했고, 假想計座를 利用한 電子勤勞契約 서비스를 開始했다.

정 代表는 “4次 産業革命 分野 가운데 情報通信技術(ICT)融合 서비스와 테크핀, 人工知能, 빅데이터, 블록체인 等을 核心 基盤으로 디지털 統合 去來 비즈니스를 展開하고 있고, 120餘 個 中小商工人 協會·組合과 協業하며 電子文書·온오프라인 디지털去來 플랫폼을 擴大하고 있다”면서 “메타어스는 小商工人·團體가 손쉽게 利用할 수 있는 블록체인 基盤 웹 3.0 技術과 서비스를 담은 글로벌 프로젝트”라고 說明했다.

13日 첫선을 보인 메타어스는 自體 블록체인 메인넷을 基盤으로 小商工人과 各種 團體·組合들을 위한 △脫中央化自律組織(DAO) △假想資産 △代替不可토큰(NFT) △메타버스 △脫中央化애플리케이션(DApp) 等의 綜合 솔루션을 提供한다.

메타어스는 中小商工人과 團體들이 自身들이 願하는 DAO·NFT·메타버스 機能을 適用할 수 있는 플랫폼을 支援하는 한便 願하는 決濟시스템을 搭載해 使用할 수 있는 블록체인 메인넷 基盤 토큰이코노미를 具現하고 있다.

特히 메인넷에 基本으로 內藏된 메타어스의 NFT 플랫폼은 現在 스키·아트·인플루언서NFT로 初期 서비스되고 있다. NFT는 所有 事實을 證明할 수 있는 特殊한 ‘이미지 파일’로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디지털化된 資産이다. 이런 特性은 現實世界의 資産을 所有하고 있다는 것을 온라인에서도 立證하는 ‘디지털 登記 權利證’으로도 불린다. 最近 NFT가 널리 쓰이고 있는 理由는 特性上 位·變造가 不可能하고, 모든 去來 內譯과 所有權 移轉 內譯 等이 透明하게 公開돼 사람들이 信賴할 수 있다는 長點 때문이다. 글로벌 NFT市場은 올해 350億 달러, 2025年 800億 달러까지 치솟을 것으로 展望된다.

이에 따라 메타어스는 올해 末 各國 스키協會 名醫의 選手IP나 캐릭터 基盤 公式 NFT 發行으로 選手 育成과 國際大會 開催 等의 公益 寄附를 進行한다. 이는 公信力을 保有한 스키NFT로, 各國 스카協會의 主 收入源인 레벨認證用NFT와 리조트 提携 手段으로 活用될 수 있어 世界 最大 스키市長인 中國을 비롯한 글로벌 擴張이 期待된다. 現在 아시아스키연맹 會員國인 印度·홍콩·이란·泰國·레바논과 파트너 契約이 締結됐고 아프리카스키聯盟 22個 全體 會員國과 協議 中이다. 財源 調達에 어려움을 겪는 各國 스키協會를 위한 스키NFT는 向後 他 스포츠 分野에도 適用돼 全 種目 ‘스포츠NFT’로 進化될 것으로 展望된다.

메타어스플랫폼의 아트NFT는 갤러리헤리티지·ANEART와 손잡고 國內 300餘 名의 作家를 통해 3000餘 點의 美術NFT 依賴를 받아 發行 準備 中이다. 全 世界 모든 作家들이 언제든 參與할 수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 性格으로 아티스트들의 創作活動을 支援한다. 메타어스의 아트NFT는 一般NFT와 달리 元本 作品에 對한 所有權도 購買者에게 移轉하는 點이 特徵이다.

인플루언서NFT는 低廉한 價格의 寄附를 통해 NFT와 인플루언서라는 두 가지 新文化에 同時 接近할 수 있는 게 長點이다. 메타어스 인플루언서NFT가 가장 먼서 선보이는 DJ NFT는 인플루언서 가운데 音樂과 춤에 獨步的 位置에 있는 DJ들의 寫眞과 動映像으로 製作된다. 인플루언서는 NFT를 통해 忠誠度 높은 MZ世代 팬層을 確保하고 購買者는 自身이 좋아하는 인플루언서의 NFT를 保有하고 서로 疏通하는 窓口가 提供된다.

정 代表는 “메타어스는 寄附와 NFT를 結合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통해 小商工人이나 團體들이 블록체인 노드 네트워크에 參與하는 한便 實際 商去來와 實生活에 使用할 수 있는 플랫폼을 提供한다”면서 “메타어스플랫폼 自體 內에서 人工知能으로 最適化된 웹 3.0 솔루션과 技術體系를 支援해 글로벌 生態系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强調했다.

한便 레디투스는 行政安全部 災難安全敎育 指定機關人 國民災難安全總聯合會(會長 張勳)와 13日 羅卿瑗 大統領 直屬 低出産高齡社會委員會 副委員長 等이 參席한 ‘2022 災難安全保安官 出帆式’에서 業務協約을 締結하고, 1000萬 名 以上의 安全敎育 履修 會員을 對象으로 한 安全敎育 이수증 發給과 管理서비스 플랫폼을 提供하기로 했다.

박서연 記者 sy0091@donga.com
#비즈& #企業 #메타어스 #레디투스 #블록체인 基盤 #디지털 統合去來 플랫폼 #商去來 #實生活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