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ITS引證원, ‘ISO 國際審査員’ 온라인 敎育課程 오픈|東亞日報

高麗사이버大-ITS引證원, ‘ISO 國際審査員’ 온라인 敎育課程 오픈

  • 東亞닷컴
  • 入力 2021年 6月 17日 10時 31分


코멘트

- 國內 最初 ISO 國際審査員 正規 온라인으로 體系的 敎育課程 開設 및 擴大 豫定
- 修了證 取得 後 內部審査員 및 國際審査員으로 活動…大學生, 職場人, 求職者 ‘脚光’

왼쪽부터 고려사이버대학교 한운영 산학협력 단장과 ITS인증원 박준영 원장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高麗사이버大學校 限運營 産學協力 團長과 ITS引證원 박준영 院長 契約 締結 後 記念 撮影을 하고 있다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가 ITS引證원(院長 박준영)과 지난 2月 25日 ISO 國際審査員 敎育事業 協力을 위한 MOU를 締結하고 後續 措置로 16日 高麗사이버大學校 인촌館 原形 스튜디오에서 國內 最初로 ISO 國際審査員 資格 取得을 위한 正規 온라인 敎育事業 契約을 締結했다.


高麗사이버大는 그동안 온라인 敎育콘텐츠를 製作해 오는 7月 12日 高麗사이버大學校 未來敎育院에서 ISO 國際審査員 敎育課程을 온라인으로 開設한다. 그동안 코로나19 狀況으로 集合敎育의 어려움과 時空間의 制約으로 敎育에 參與할 수 없었던 受講生들에게 ITS 認證院과 協力하여 未來敎育院의 優秀한 온라인 敎育 시스템을 통해 ISO 國際審査員 敎育課程을 體系的으로 擴大해 나갈 豫定이다.


ISO 認證制度는 企業의 規格, 品質, 經營시스템 等의 基準이 國際規格에 適合한지 與否를 國際標準化機構(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認證하는 制度로, 企業 信賴도 測定을 위한 客觀的인 指標로 評價받는다. 國際化 時代에 발맞춰 國內外 有數의 企業이 ISO 認證制度를 導入해 巨視的인 觀點에서 規格과 經營시스템 等을 評價하고 消費者 滿足度 向上에 注力하고 있다.


오는 7月 高麗사이버大學校 未來敎育院에서 開設하는 온라인 敎育課程은 ISO19011(經營시스템 審査 가이드라인), ISO9001(品質經營시스템)이다. ISO19011 敎育은 ISO 國際審査원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ISO 經營시스템 認證制度, 審査 프로그램, 審査員의 力量과 適格性 等을 理解하는 것을 目標로 한다. ISO9001 敎育은 企業의 經營시스템 프로세스가 ISO에서 制定한 品質經營시스템의 國際標準 要求事項에 適合한지 與否를 評價하는 專門家를 養成하는 課程이다. 高麗사이버大는 ITS 認證院과 協力하여 ISO 規格別 敎育課程을 이어서 擴大해 나갈 豫定이다.


敎育生들은 敎育 修了證 取得 後 企業 內部에서 活動하는 內部審査員 資格으로 勤務하거나 關聯 經歷을 쌓고 審査員 訓鍊 等을 거쳐 ISO 國際審査員 資格으로 企業 經營시스템의 適合性을 評價할 수 있다. ISO 國際審査員 活動에 關心 있는 一般人은 누구나 受講이 可能하다. 組織의 品質經營시스템을 擔當하는 實務者와 責任者뿐만 아니라 專門 資格 取得을 希望하는 大學生과 就業準備生, 第2의 進路를 設計하는 職場人과 隱退者 等에게도 脚光 받는다. 特히 大學(怨)에 在學 中인 受講生은 學習費 割引 惠澤이 주어진다.


ITS 認證院과 ISO 國際審査員 MOU 締結부터 契約에 이르기까지 協力을 主管한 高麗사이버大學校 産學協力團 한운영 團長은 “國際公認 ISO 認證機關인 ITS 認證院과 ISO 國際審査원의 온라인 正規 敎育課程을 開設하게 되어 매우 意味있고 기쁘다 ”며 “ISO 國際 審査員 敎育 過程을 통하여 大學生, 職場人, 退職者 및 求職者 等의 自己開發, 專門知識充足, 第2의 職業 設計를 同時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所感을 밝혔다.


한便, 未來敎育院은 高麗사이버大學校 附設 平生敎育院으로 未來의 人材 養成을 위해 設立되었으며, 4次 産業革命 新技術 分野인 ‘빅데이터 分析(R머신러닝)’, ‘AI 技術 活用’ 過程, 兒童英語敎師 力量 强化를 위한 ‘兒童英語테솔’ 過程 等을 運營 中이며, K-MOOC, 매치업 等 敎育部 主管 事業에도 參與하여 좋은 成果를 얻고 있다.


ITS認證院은 美國 IAS(Internal Accreditation Service) 認定機關에 登錄된 公信力 있는 ISO 認證機關으로, ISO 9001, 14001, 22000, 37001, 27001, 10002, 22301, 22716, 45001, 37301 國際標準에 對하여 認證審査 및 認證承認을 하고 있으며, GPC 國際個人資格認證機關으로부터 ISO 國際審査員 敎育機關으로 承認을 받아 能力 있는 國際審査원을 每年 養成 및 輩出하고 있다.


끝으로 受講 申請 및 敎育 過程 等에 關한 仔細한 內容은 高麗사이버大學校 未來敎育院 누리집에서 確認할 수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