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라 블랙쿠션,올해 2月 累積 販賣 1000萬 個 突破|東亞日報

헤라 블랙쿠션,올해 2月 累積 販賣 1000萬 個 突破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커버力·密着力 높여 새 이름 ‘블랙쿠션 파운데이션’으로 이달 出市

헤라 ‘블랙쿠션 파운데이션’은 ‘블랙쿠션’의 커버力, 密着力 等을 强化해 이달 새 이름으로 리뉴얼 出市됐다. 아모레퍼시픽 提供
化粧을 할 때 가장 神經 쓰는 것 中 하나는 皮膚를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끄럽게 演出하는 것이다. 이를 爲해 많은 이들이 愛用하는 製品이 쿠션이다. 쿠션은 아모레퍼시픽이 2008年 처음 내놓았다. 쿠션 하나만 있으면 基本 化粧은 勿論 修正 化粧도 쉽게 할 수 있는데다 紫外線도 遮斷할 수 있다. 쿠션이 큰 사랑을 받는 理由다.

當時 아모레퍼시픽은 바쁜 日常에서 좀 더 쉽고 빠르게 火葬할 수 있는 需要가 커지고 있다는 點을 눈여겨봤다. 촉촉하고 潤氣가 흐르는 이른바 ‘물狂 皮膚’가 脚光받고 있는 時期이기도 했다. 헤라는 이런 흐름을 反映해 ‘UV 미스트 쿠션’을 선보였다. 미스트를 뿌린 것처럼 촉촉하게 빛나는 皮膚를 演出할 수 있게 한 것. 쿠션이 지닌 便利함에 물狂 皮膚를 수월하게 表現할 수 있어 UV 미스트 쿠션은 暴發的인 反應을 얻었다. 이는 쿠션이 메이크업 市長에 幅넓게 安着하게 만드는 契機가 됐다.

커버力-密着力 높인 블랙쿠션 파운데이션

‘블랙쿠션 파운데이션’의 바깥 勇氣 下段에는 再活用 플라스틱(PCR)을 50% 使用했다. 아모레퍼시픽 提供
2017年 나온 헤라 ‘블랙쿠션’은 메이크업의 完成度를 높였다는 評價를 받는다. 持續力과 密着力을 强化했기 때문이다. 火葬막을 固定시키고 色相도 자연스럽게 演出할 수 있게 한 메이크업 쿠션으로, 뜨거운 呼應을 얻었다. 블랙쿠션은 “파운데이션처럼 精巧하게 皮膚 表現을 할 수 있는 쿠션”이라는 評價를 받았다. 블랙쿠션은 올해 2月, 累積 販賣 1000萬 個를 突破했다. 헤라는 “메이크업 單一 製品이 이렇게 많이 販賣된 것은 異例的이다”라고 밝혔다.

헤라는 블랙쿠션을 리뉴얼해 이달 出市했다. 製品 이름도 ‘블랙쿠션 파운데이션’으로 바꿨다. 헤라는 “커버力, 密着力, 皮膚 表現 等 베이스 메이크업의 主要 屬性을 强化해 한 段階 進化한 블랙쿠션이라는 意味를 새 이름에 담았다”고 說明했다.

헤라는 “蓄積된 顧客 리뷰를 바탕으로 持續的으로 硏究하고 顧客 檢證을 거쳐 리뉴얼을 進行했다”며 “旣存에 好評을 받았던 密着 커버 機能은 더 强化하고, 텁텁한 느낌이 없이 매끄럽고 부드럽게 보이는 皮膚를 具現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파우더 粒子를 旣存보다 더 細密하게 만들고, 제형도 보다 柔軟해하게 하는 技術을 使用했다. 헤라는 “쿠션이 皮膚에 密着되면서 얇고 가볍게 발리고, 주름에 끼이거나 들뜨지 않아 갓 化粧을 한 것처럼 精巧한 皮膚가 오랜 時間 維持된다”고 덧붙였다.

多樣한 메이크업 스타일과 皮膚色을 考慮해 總 9가지 色相을 선보였다. 헤라는 “맑고 純度 높은 色素를 適用해 本然의 皮膚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 華奢하게 보이도록 演出해 준다”고 說明했다. 한便 製品은 再活用하기 쉬운 디자인으로 變更했다. 바깥 勇氣 下段에는 再活用 플라스틱(PCR)을 50% 使用했다.

헤라는 “지난해 日本에 進出해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며 “다양한 나라에서의 製品 購買 問議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봄, 果敢한 色相으로 個性 있게

‘블랙쿠션 파운데이션’은 皮膚色을 考慮해 9가지 色相으로 構成됐다. 아모레퍼시픽 提供
헤라는 올해 봄에는 果敢한 色相을 自身만의 스타일로 活用해 個性 있게 化粧하는 스타일이 脚光받고 있다고 分析했다. 팬데믹 以後 억눌렸던 메이크업에 對한 欲望이 더욱 積極的이고 다양한 方式으로 表現된다는 것. 헤라는 “(美國 色彩硏究所이자 色相會社인) 팬톤이 選定한 ‘올해의 色’인 피치퍼즈(핑크色과 오렌지色 中間의 隱隱한 色)를 中心으로 擴張된 色相들의 活用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色相을 使用하는 方式도 정형화됐던 旣存 化粧과는 다르게 한層 果敢해질 것으로 豫想했다. 過去에는 립 製品을 입술에만 발랐다면 使用 範圍를 擴張해 두 뺨의 中央 部位에 올려 블러셔로 活用하거나 눈 아래나 눈두덩에 올려 섀도우로 利用하는 것이다. 또 콧등이나 얼굴 全體에 하이라이터처럼 演出하는 等 한 가지 色調를 다양하게 活用하는 트렌드가 剛해질 것으로 봤다.

한 가지의 製品을 다채롭게 活用하면 統一感 있는 色調가 자연스럽게 얼굴의 均衡을 잡아주고 生氣도 불어넣는다. 헤라는 “여러 가지 機能의 메이크업에 使用할 때는 人爲的으로 色相이나 質感을 演出하기보다는 本然의 皮膚와 어우러지는 色相을 選擇해야 自然스러운 生氣가 흐른다”고 했다. 이어 “華奢한 色相으로 입술과 볼을 强調할 境遇 부담스럽게 보이지 않으려면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는 아주 섬세하게 하고 皮膚도 本然의 皮膚 결은 살리되 缺點은 감추어 자연스럽게 表現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 서울 데이즈.스트로베리 레드 色相도 함께 나왔다(위 寫眞).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과 리퀴드. 리퀴드는 避치 시크, 얼 그레이 色을 새로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 提供
헤라는 봄을 맞아 립 製品인 ‘센슈얼 파우더 매트’ 라인의 새 컬러를 선보였다. 센슈얼 파우더 매트는 리퀴드, 립스틱 2個의 라인으로 構成돼 있다.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리퀴드의 새 色相은 ‘避치 시크’, ‘얼 그레이’다. 헤라는 “避치 시크는 明度를 밝힌 부드러운 避치 色相으로 얼굴의 生氣를 주고 톤을 산뜻하게 밝혀준다”며 “블러셔 用途로 함께 活用하면 얼굴의 立體感을 强調해 華奢하게 보인다”고 했다.

센슈얼 파우더 매트 립스틱의 새 色相은 ‘서울 데이즈’, ‘스트로베리 레드’다. 劑形과 패키지도 바꿨다. 헤라는 “서울 데이즈는 핑크 코랄 컬러로, 입술에 포인트를 줘 싱그러우면서도 洗練된 雰圍氣를 演出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김동현 헤라 首席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올해 봄여름에는 皮膚를 자연스럽게 表現하고 色調로 果敢하게 포인트를 준 메이크업이 트렌드를 이룰 것”이라며 “한 가지 色調를 다양하게 活用하면 손쉽게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演出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손효림 記者 aryssong@donga.com
#goldengirl #골든걸 #블랙쿠션 파운데이션 #센슈얼 파우더 매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