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늦깎이 아빠들, 左衝右突 ‘育兒期’… ‘꽃같은 人生’ 느껴보세요|동아일보

늦깎이 아빠들, 左衝右突 ‘育兒期’… ‘꽃같은 人生’ 느껴보세요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채널A 藝能 ‘아빠는 꽃中年’… 오늘 午後 9時30分 첫 放送
育兒하는 쉰둥이 아빠들 成長日記… 金口羅 “세 아빠보며 不足함 反省”
김원준 “워킹대디라 育兒 힘들어”… 안재욱 “育兒수다 3泊4日 可能”

17일 ‘아빠는 꽃중년’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김원준, 신성우, 박철환 PD, 한지인 PD, 안재욱, 김구라(왼쪽부터). 
안재욱은 “연기를 할 거면 드라마에 출연하는 게 맞다”면서 “(이번 예능에서는) 아빠로서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채널A 제공
17日 ‘아빠는 꽃中年’ 온라인 製作發表會에 參席한 김원준, 신성우, 박철환 PD, 한지인 PD, 안재욱, 金口羅(왼쪽부터). 안재욱은 “演技를 할 거면 드라마에 出演하는 게 맞다”면서 “(이番 藝能에서는) 아빠로서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채널A 提供
“‘쉰둥이 아빠’들로서 左衝右突 속에서도 가장 眞實한 모습을 담아내려고 孤軍奮鬪 中이죠. 藝能 ‘아빠는 꽃中年’은 結婚을 한 분들, 하지 않은 분들 모두에게 慰勞가 될 겁니다.”(배우 안재욱)

18日 午後 9時 半에 첫 放送 되는 채널A 新規 藝能 프로그램 ‘아빠는 꽃中年’ 製作發表會가 放送 前날인 17日 온라인으로 열렸다. 1990年代 演藝界 ‘代表 오빠’였던 신성우, 안재욱, 金元俊이 各各 두 子女와 함께 出演한다. 平均 나이 53.7歲로, 이제 꽃中年이 된 아빠들이 平均 4.8歲인 아이들을 키우며 겪는 育兒의 幸福과 어려움을 眞率하게 보여줄 豫定이다. 進行은 ‘先輩 아빠’이자 各各 세 살배기 늦둥이를 키우고 있는 俳優 김용건과 放送人 金口羅가 맡는다.

여러 放送社로부터 育兒 藝能 出演 提案을 數次例 받을 때마다 每番 拒絶했다는 이들이 ‘아빠는 꽃中年’ 出演을 最終 選擇한 理由는 뭘까. 이날 製作發表會에서 세 아빠는 “育兒를 통해 커가는 꽃中年 아빠들의 成長 日記라는 點에 끌렸다”고 입을 모았다. 신성우는 “나를 冷靜하게 되돌아보며 고칠 點을 찾을 수 있겠다고 봤다”면서 “편찮으신 어머니께서 畵面으로나마 아이들을 지켜보길 바라는 마음도 컸다”고 했다. 김구라는 “單純 育兒 藝能이었다면 나이 많은 아빠들의 ‘짠함’만 비쳐 拒絶했을 것”이라며 “나 亦是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는 點이 많다. 孤軍奮鬪하는 歲 아빠를 보며 ‘내가 如前히 不足한 사람이구나’ 反省한다”고 告白했다.

김구라는 金元俊을 ‘育兒 固守’로 꼽았다. 實際로 金元俊은 放送에서 18個月 된 둘째 예진이의 기저귀를 자주 갈아주는 等 育兒로 東奔西走하면서도 多情함을 잃지 않는 ‘平靜心’을 보여준다. 꽃美男 로커 出身 신성우는 ‘獨박 育兒’를 하던 中 첫째 怠傲에게 꾸지람하는 自身의 모습을 모니터링하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그는 “예전에는 첫째를 어느 程度 理解했다고 생각했는데 다 잊어버리고 다시 復習 中”이라며 “첫째와 車를 타면 록 音樂을 함께 들으면서 마음을 나눈다”고 말했다.

이들 세 아빠의 아내는 모두 워킹맘이다. 育兒 補助가 아닌 主役으로서의 모습도 보여준다. 檢事 아내를 둔 金元俊은 “(저는) 育兒가 適性에 잘 맞다. 하지만 ‘워킹 대디’이기도 해서 힘들 때도 있다”고 말했다. 뮤지컬 俳優 최현주와 結婚한 안재욱은 “내가 아이를 본다는 事實을 周圍 사람들도 아직 못 믿는다. 집에서는 어떤 生活을 하는지 放送을 통해 確認받겠다”며 웃었다.

늦깎이 아빠들이란 共通點 때문에 깊은 連帶感도 생긴다고 했다. 안재욱은 “다른 親舊들과 달리 50臺가 넘어 어린아이들을 키우는지라 이야기가 끊임없이 나온다. 3泊 4日도 可能하다”고 말했다. 金九라는 “곧 軍隊에 가는 동현이를 키워 본 經驗者이자 ‘아직은 아빠보다 뽀로로를 좋아하는’ 늦둥이 딸을 가진 아빠로서 關心事가 잘 맞다”고 했다. 2021年 75歲의 나이에 늦둥이 아들은 본 俳優 김용건은 스케줄上 製作發表會에 參與하진 못했지만 “적은 나이도 아닌데 現役으로 뛰어서 感謝하다”는 所感을 傳했다. 김용건은 ‘人生 先輩’이자 같은 處地의 아빠로서 꽃中年 아빠들에게 細心한 共感과 助言을 건넬 豫定이다.

프로그램 演出은 채널A 藝能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等으로 呼吸을 맞춘 박철환, 한지인 PD가 맡았다. 朴 PD는 “中年에 ‘人生 2回次’를 始作한 그 熱情이 어디서 始作됐는지에 對한 궁금症이 契機가 됐다”며 “人生 마지막까지 幸福한 삶에 對한 答을 찾으려는 다섯 사람을 보며 視聽者들도 ‘꽃 같은 人生’에 對해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빠는 꽃中年’은 每週 木曜日 午後 9時 半에 放送된다.


이지윤 記者 leemail@donga.com


#아빠는 꽃中年 #늦깎이 아빠들 #꽃같은 人生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