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總選 비하인드… 福祉의 條件… 示唆엔 깊이, 情報엔 재미를 더했습니다|동아일보

總選 비하인드… 福祉의 條件… 示唆엔 깊이, 情報엔 재미를 더했습니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東亞 디지털콘텐츠 改編

《東亞 디지털콘텐츠 編成表가 2024年 改編을 實施합니다. 지난해 1月 동아일보가 선보인 디지털編成表는 이제 國內 言論의 새로운 뉴스 서비스 方式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番 改編으로 政治와 經濟, 福祉 콘텐츠부터 文化, 健康, 旅行 等 總 15個 시리즈가 새로 編成됐습니다. 깊이 있는 記事, 强烈한 映像, 깔끔한 뉴스레터까지 다양한 形式으로 讀者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더 깊어진 콘텐츠
日常에서 만나게 될 複雜한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保健福祉 分野를 오래 取材한 社會部 조건희 記者가 우리 모두 더 平安하고 幸福할 수 있는 〈福祉의 條件〉을 提示합니다. 事件, 事故 裏面의 잘못된 制度에 銳利한 메스를 들이댈 豫定입니다.

요즘 沙果는 왜 金값일까요? 올해는 昨年보다 稅金을 더 내게 될까요? 자칫 어려울 수 있는 經濟 問題는 世宗팀 記者들이 〈政策워치〉를 통해 一타講師처럼 짚어드립니다. 大統領室 出入記者들은 龍山 안팎에서 나오는 수많은 말 中에 眞짜만 찾아 興味津津한 〈龍썰〉로 풀어드립니다.

旣存 人氣 콘텐츠인 김순덕 칼럼니스트의 〈挑發〉, 政治部 김지현 記者의 〈政治언락〉은 繼續 함께합니다.

日常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코너도 새로 선보입니다. 文化部 이호재 記者가 웹툰, 小說 等 多樣한 原作과 이를 映像化한 作品을 交織해 紹介하는 〈線넘는 콘텐츠〉, 才氣潑剌한 젊은 記者들이 魅力的인 趣向을 共有하는 〈小小칼럼〉도 즐겨 보세요.

유튜브 스타 ‘마츠다 部長’을 筆頭로 한 日本 內 K유튜버들의 事緣도 4回에 걸쳐 連載합니다.

● 더 豐盛해진 週末
새로운 5個 시리즈를 包含해 12個 콘텐츠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시크릿 가든〉은 숲과 庭園을 통해 즐거움과 慰勞를 찾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힐링이 必要한 讀者들에게 推薦드립니다.

〈아트로드〉는 旅行을 위한 綜合 報告書입니다. 觀光地 情報는 基本이고 歷史 속 事緣, 꼭 즐겨야 할 술과 飮食, 그리고 사람 이야기까지 傳해 드립니다. 〈百年寫眞〉李 골라 드린 낡은 黑白寫眞을 보고 過去로의 追憶旅行度 해 보시죠.

많은 讀者의 사랑을 받던 〈100歲 카페〉는 正規 編成됐습니다. 人生 2幕을 準備하는 30, 40代에게도 有用한 情報를 드립니다.

‘동아닷컴의 리뷰’를 줄인 〈동아리〉는 우리 周邊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모든 ‘顧客 經驗’을 생생하게 다룹니다.

● 더 새로워진 映像
독하거나 刺戟的이지 않은, 뉴스 그 自體를 映像에 담았습니다

失敗를 딛고 再跳躍한 企業家, 오프로드를 開拓한 革新家의 이야기를 〈브레이크퍼스트(Break-First)〉가 紹介합니다. 以前에 볼 수 없던 形式과 構成으로 사람 이야기가 주는 意味를 그대로 살렸습니다. 4月부터 유튜브 ‘기웃기웃’ 채널을 通해 公開됩니다. 뉴스레터와 온라인 記事로도 製作돼 各各의 特性에 맞는 색다른 이야기를 傳합니다.

最新 經濟 트렌드를 알기 쉽게 풀어드리는 한애란 記者의 〈딥다이브〉도 4月부터 다시 視聽者를 찾아갑니다.

示唆 유튜브 〈中立기어〉는 3月부터 1人 對談으로 形式과 構成을 바꿨습니다. 東亞日報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航空 ‘덕후’들이 즐겨 찾는 〈떴다떴다 便飛行〉도 새 丹粧을 마쳤습니다.

하루를 깨우는 뉴스레터
旅行도 經濟도 英語도, 뉴스레터만 購讀하면 척척입니다

木曜日쯤 되면 설레는 분들을 위해 準備했습니다. 바로 〈旅行의 氣分〉입니다. 週末 나들이를 計劃 中인 家族들, 훌쩍 떠나고 싶은 혼行(혼자 旅行)族을 위한 뉴스레터입니다. 철마다 有用한 旅行 情報도 담았습니다. 每週 木曜日 아침, 旅行의 氣分을 미리 느껴보세요.

유튜브로도 製作되는 〈딥다이브〉 뉴스레터는 每週 2次例 變함없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글로벌 時事 이슈와 함께 英語까지 배울 수 있는 鄭美京 記者의 〈이런 英語 저런 美國〉, 美術 作品을 통해 人物과 歷史를 照明하는 김민 記者의 〈令監 한 스푼〉도 每週 讀者를 만납니다.

〈헬스東亞 幸福레터〉는 時間을 옮겨 每週 水曜日 午前 8時에 發送됩니다.

‘當身의 뉴스’ 클릭하면 나만의 뉴스 플랫폼이 뜬다
동아일보의 뉴스 플랫폼인 동아닷컴이 ‘DIY(直接 해보기)’형 뉴스 플랫폼으로 바뀌었습니다.

東亞닷컴 로그인 後 〈當身의 뉴스〉를 클릭하면 完全히 다른 技士로 構成된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讀者가 購讀 中인 이슈와 시리즈, 記者의 最新 記事가 가장 上段에 配置됩니다. 그 아래에는 購讀 分析을 통해 人工知能(AI)李 골라준 ‘오늘의 推薦뉴스’가 提示됩니다. 또 本人의 趣向이 궁금하면 會員情報 메뉴에서 ‘내 콘텐츠’를 클릭하세요. 最近 活動과 性向을 分析해 드립니다. ‘討論家’ ‘댓글王’ ‘知識 探究者’ 等 재미있는 배지도 蒐集할 수 있습니다.

하나 더. 동아닷컴 會員은 나의 ‘띠’에 맞는 오늘의 運勢도 檢索 없이 바로 確認할 수 있습니다. 이番 改編은 구글이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GNI)’를 통해 志願했습니다.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撮影하면 東亞닷컴 디지털콘텐츠 編成表 안내 페이지로 바로 接續하실 수 있습니다. 編成 콘텐츠는 앞으로도 繼續 업데이트할 豫定입니다.
#東亞 #東亞 디지털콘텐츠 #東亞 콘텐츠 #동아일보 #東亞닷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