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顧客사랑’三星,서비스도 顧客에게 맞춰 업그레이드|東亞日報

‘顧客사랑’三星,서비스도 顧客에게 맞춰 업그레이드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顧客이 願하는 서비스를 現實로…고객의 목소리를 反映해 꾸준히 進化하는 서비스

三星電子서비스는 業界 最初로 携帶폰 ‘週末 케어 서비스’를 導入하고 週末에도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全國 어디에서나 迅速한 家電製品 出張 點檢 서비스도 提供된다. 三星電子 提供
《眞正한 서비스는 顧客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三星電子서비스는 顧客들이 製品을 利用하는 데 不便함이 없는지, 새롭게 願하는 點은 무엇인지 顧客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差別化된 서비스를 提供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다.


△業界 最初 週末 케어서비스 導入 △ 自家 修理 서비스 導入 및 擴大 等은 顧客의 소리를 듣고 이를 積極的으로 反映한 代表的인 事例다. 三星電子서비스는 顧客들의 變化하는 需要를 발빠르게 把握하고 이에 맞춰 서비스 革新을 試圖하며 顧客들로부터 꾸준히 進化하는 서비스 企業으로 認定 받고 있다.》

顧客이 願하는 時間에… 業界 最初 ‘週末 케어 서비스’ 導入

三星電子서비스 엔지니어가 週末 케어 서비스 利用 顧客에게 案內하고 있는 모습.
三星電子서비스는 顧客들이 週末에도 便利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業界 最初로 ‘週末 케어 서비스’를 導入 後 施行 中이다. 갤럭시 利用者들이 製品 使用에 不便함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기존 平日과 土曜日 午前에만 받을 수 있던 携帶폰 點檢 서비스를 土曜日 午後와 日曜日까지 擴大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顧客센터를 통해 豫約 後 서비스센터를 訪問하면 週末에도 서비스를 利用할 수 있게 됐다. 週末 케어 센터를 利用하는 顧客도 꾸준히 늘어 導入 初期인 2月 첫 駐車 對備 日曜日의 平均 서비스 豫約 件數도 11% 增加했다. 서비스 滿足度 亦是 平日보다 週末 및 公休日에 서비스를 利用한 顧客에게서 높게 나타났다. 三星 江南, 弘大, 中東, 城南, 構成, 大戰, 鑛山, 南帶區, 東來 等 全國 各地의 서비스센터에서 週末 케어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顧客이 願하는 場所에… 落島·山間 地域 出張 서비스 提供

三星電子서비스 엔지니어가 裝備와 部品을 갖고 北韓産 中턱의 査察에 올라 에어컨을 點檢하는 모습.
三星電子서비스는 顧客들이 AS에 對한 걱정 없이 어디서든 製品을 便利하게 利用할 수 있도록 落島·山間 地域에도 出張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每年 여름이 오기 前 鬱陵島를 찾아 移動式 서비스센터를 設置하고 家電 製品 特別 點檢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陸地와의 連結 다리가 없는 落島에서도 觀光客이나 住民들이 三星 製品을 利用하는 데 不便함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居住民이 있는 섬이라면 어디든 製品 修理와 管理가 可能하도록 全國에 배를 타고 入道하는 ‘섬 地域 서비스 專擔者’를 두고 있다.

山꼭대기에 位置한 發電所나 査察 等에도 三星電子 製品을 利用하는 顧客이 있어 서비스를 提供하기 위해 修理 裝備가 든 30kg짜리 가방을 메고 往復 4時間 山行을 敢行하기도 한다.

時間,場所 制約 없이… 콜센터 265日 24時間 運營 擴大

三星電子서비스 相談師가 製品 相談을 進行하는 모습.
三星電子서비스는 顧客들이 언제 어디서나 便利하게 携帶폰 關聯 相談을 받을 수 있도록 컨택센터를 통한 電話 및 채팅 相談 運營 時間도 365日 24時間으로 擴大했다.

平日 午後 6時까지 提供되던 채팅 相談을 週末을 包含해 24時間 運營한다. 夜間 相談 窓口도 新設해 深夜 時間에도 專門 相談師에게 携帶폰 關聯 △緊急 問議 △自家 措置 方法 △技術 相談 等을 案內 받을 수 있다. 人工知能 챗봇 相談도 旣存과 同一하게 24時間 提供돼 願하는 情報를 언제나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韓國에서 가장 尊敬받는 企業’ 13年 連續 選定

삼성전자서비스 代表理事 송봉섭 副社長이 ‘2024 韓國에서 가장 尊敬받는 企業’ 引證式에서 賞牌를 받는 모습. 三星電子 提供
三星電子서비스는 顧客의 목소리를 듣고 差別化된 顧客 經驗을 提供하기 위한 努力을 認定 받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主管하는 ‘2024 韓國에서 가장 尊敬 받는 企業’ 調査에서 1位로 選定됐다.

서비스센터 部門 調査가 導入된 2012年 以來 單 한 番의 例外 없이 13年 連續 1位에 오르며 業界 最高의 서비스 企業임을 立證한 셈이다. 올해 調査에서는 △서비스 品質 △顧客 滿足 活動 △서비스 信賴度 및 顧客 選好度 △變化 適應을 위한 革新性 △人材 育成 等 12個 評價 項目 모두에서 同種 業界 最高點을 記錄했다.

三星電子서비스 關係者는 “앞으로도 顧客 中心의 서비스로 差別化된 經驗을 提供할 수 있도록 努力하겠다”라고 所感을 밝혔다.


#goldengirl #골든걸 #三星 #週末 케어 서비스 #出張 서비스 #콜센터 #韓國에서 가장 尊敬받는 企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