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바리, 카카오 콜렉티브 랩과 ‘2024 초콜릿 트렌드’ 行事 盛了|東亞日報

카카오바리, 카카오 콜렉티브 랩과 ‘2024 초콜릿 트렌드’ 行事 盛了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2月 28日 15時 24分


코멘트
올해 트렌드 反映한 초콜릿 디저트와 봉봉 各 12種 紹介

프랑스 컨템포러리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바리(Cacao Barry)가 지난 27日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東大門 호텔&레지던스 地下 1層 그랜드볼룸에서 ‘카카오바리 2024 초콜릿 트렌드’ 行事를 盛況裏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番 行事는 國內外 頂上級 셰프 10人으로 構成된 초콜릿 硏究 모임인 ‘카카오 콜렉티브 랩(Cacao Collective Lab)’과 2022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日本 代表 지로 他나카, 카카오바리 APAC 헤드셰프 出身 李丞涓 셰프가 協業해 올해 트렌드를 反映한 디저트와 봉봉 各 12種과 2024 초콜릿 디저트 트렌드를 確認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카카오 콜렉티브 랩은 每月 초콜릿, 페이스트리, 디저트 및 아이스크림 關聯 技術, 초콜릿 活用法에 關한 硏究 活動과 마스터 클래스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 카카오 콜렉티브 랩 6期 會員의 리더로는 2022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아시아 1位 김동석이 活動하며, 2024 젤라또 월드컵 準優勝 박영수, ‘이제이 베이킹 스튜디오’ 이은정, ‘빠아빠’ 李相花, ‘쉐프兆’의 조정임, ‘모던 쇼콜라’ 윤희령, ‘르봉 마리아쥬’와 ‘블랑제리 11-17’의 윤문주, ‘하츠 베이커리’의 김진호, ‘레자미오네뜨’ 박성채, ‘노보텔 앰버서더 東大門’ 製菓長 안용하가 함께한다.

또한 초콜릿 디저트의 擴張性을 提供할 수 있는 카카오바리의 코코아 파우더 新製品 4種도 公開됐다. 이番 新製品은 ▲單一 原産地 ▲豐富한 카카오 맛을 위한 블렌딩 ▲코코아 버터 含量 ▲酸度와 물에 녹지 않는 疏水性 等 革新 技術을 適用해 豐富한 風味를 膳賜하는 것이 特徵이다.

以外에도 單一 原産地 카카오빈으로 山地의 個性을 뚜렷이 느낄 수 있는 싱글 오리진 製品 4種을 비롯해 초콜릿 前 成分을 카카오 열매에서 抽出해 만든 100% 카카오 초콜릿 ‘에보카오’, 디저트 안에서 크런치韓 食感을 주는 카라크라킨, 無雪糖 초콜릿 말촉과 루비 초콜릿 RB2度 公開됐다. 유럽産 아몬드와 스페인産 헤이즐넛에 對해 FSA 認證을 받은 BEE FRIENDLY 라벨의 堅果類 加工 製品도 話題를 모았다.

카카오바리는 100% 持續 可能한 카카오빈으로 초콜릿을 生産하고 있는 180年 傳統의 프랑스 專門家用 초콜릿 原料 브랜드다. 지난 2015年부터 持續 可能한 카카오 受給을 爲한 코코아 호라이즌 財團을 支援하고 있다.

카카오바리는 全 世界 셰프들의 技術과 創意性 增進을 위한 초콜릿 技術 競演 大會인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World Chocolate Masters)을 3年마다 開催하고 있다. 韓國人으로는 정영택, 李丞涓, 정상균, 金恩慧, 김동석이 出戰해 優秀한 成跡을 거둔 바 있다.

이番 行事에서는 2024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主題를 公開하고, 韓國 國家代表 選拔戰을 紹介하는 時間도 마련됐다. 9回 째를 맞이하는 이番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大會는 來年 10月에 世界 決選이 열린다. 韓國 代表 選拔戰은 올해 10月에 豫定돼 있다.

카카오바리와 칼리바우트를 運營하는 바리 칼리바우트 그룹 關係者는 “이番 行事는 초콜릿을 活用한 世界 各國의 디저트 트렌드를 한 눈에 確認할 수 있었다”며, “디저트의 擴張性을 提供할 수 있는 革新的인 카카오 新製品들도 公開되어 좋은 反應을 이끌어냈다”고 傳했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