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진스·BTS 뷔, 롤링스톤 ‘올해의 노래’…민희진 프로듀싱 힘|東亞日報

뉴진스·BTS 뷔, 롤링스톤 ‘올해의 노래’…민희진 프로듀싱 힘

  • 뉴시스
  • 入力 2023年 12月 2日 12時 54分


코멘트

'겟業' 先公開曲 '슈퍼 샤이', K팝 最高 높은 順位 6位
'레이오버' 先公開曲 '레이니 데이즈' 58位
세븐틴 '孫悟空' 47位·트와이스 '문라이트 선라이즈' 55位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 等 K팝 그룹의 曲들이 美國 最高 權威의 音樂 媒體 ‘롤링스톤’으부터 大擧 ‘올해의 曲’으로 認定 받았다. 特히 뉴진스는 올해 이 媒體가 뽑은 ‘올해의 音盤’에 이어 ‘올해의 노래’에도 包含된 唯一한 K팝 그룹이 됐다.

1日(以下 現地時間) 롤링스톤이 發表한 ‘2023年 베스트 노래 100線(The 100 Best Songs of 2023)’에 뉴진스의 ‘슈퍼 샤이’를 包含 K팝(日本人 걸그룹 ‘엑스地(XG)’ 包含)으로 分類되는 노래 아홉 曲이 包含됐다.

特히 뉴진스의 미니 2輯 ‘겟 業’ 先公開曲이자 타이틀曲인 ‘슈퍼 샤이(Super Shy)’가 6位를 차지하며 K팝 曲 中 가장 높은 順位를 차지했다. 롤링스톤은 “‘슈퍼 샤이’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2位를 차지하며 韓國 걸그룹에게 突破口가 됐다”면서 “夢幻的인 멜로디와 함께 올해 가장 純粹한 팝 戰慄을 膳賜한다. K팝 패션에 어울리는 뮤직비디오도 70年代 디스코 스타일의 와킹을 實驗하는 按舞도 魅惑的”이라고 極讚했다.

앞서 ‘겟 業’은 롤링스톤이 지난 11月30日(以下 現地時間) 發表한 ‘2023年 베스트 앨범 100線(The 100 Best Albums of 2023)’에선 33位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그룹 ‘세븐틴’(SVT)의 미니 10輯 ‘FML’ 타이틀曲 ‘孫悟空’(Super)李 47位를 차지하며 K팝 曲 中 두 番째로 높은 順位를 차지했다. 롤링스톤은 ‘孫悟空’에 對해 “自身들의 끈氣 있는 8年 旅程에 對한 適切한 比喩다. 沮止 클럽 리듬을 통해 組織力을 보여준 EDM 찬가다. 少年들이 ‘나는 내 팀을 사랑한다’라고 외치는 地點은 세븐틴이 어떻게 現在의 成功을 거뒀는지를 자랑스럽게 確認하는 것”이라고 評했다.

스타디움 투어 等 北美 市場에서 자리를 잡은 그룹 ‘트와이스’의 미니 12輯 ‘레디 套 비’의 先公開 英語 싱글 ‘문라이트 선라이즈(MOONLIGHT SUNRISE)’가 55位다.

글로벌 슈퍼 그룹 ‘防彈少年團’(BTS) 멤버인 뷔(V)의 첫 솔로 音盤 ‘레이오버’ 先公開曲 ‘레이니 데이즈(Rainy Days)’는 58位다. 뉴진스 製作者인 민희진 魚道語(ADOR) 代表는 ‘레이오버’ 總括 프로듀서도 맡았다. 國內 프로듀서 中 唯一하게 두 個의 앨범에 실린 曲들을 各各 이番 차트에 올리며 프로듀싱의 感覺과 힘을 새삼 證明했다.
K팝 看板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指數의 솔로曲 ‘플라워(FLOWER)’는 67位다. 英美圈 싱글차트에 龜裂을 낸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Cupid)’는 75位에 올랐다. K팝 시스템 基盤의 日本 걸그룹 ‘엑스地(XG)’의 세 番째 싱글 ‘슈팅 스타’의 타이틀曲 ‘레프트 라이트(Left Right)’가 77位다.

混亂에 빠져 있던 SM엔터테인먼트에 힘을 실어준 音盤이 된 그룹 ‘에스파’의 미니 3輯 ‘마이 월드’ 타이틀曲 ‘스파이시(Spicy)’가 95位다. 防彈少年團 멤버인 팝스타 政局의 첫 公式 솔로曲이자 첫 솔로 앨범 ‘골든’의 첫 싱글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位를 찍은 ‘세븐(Seven)(feat. Latto)’李 99位에 자리했다.

이 차트의 1位는 올해 멕시코 音樂(M?sica Mexicana)의 强勢를 確認케 했다. 멕시코 音樂그룹 ‘에瑟라本 아르마度(Eslabon Armado)’와 멕시코 래퍼 페소 플壘마(Peso Pluma)가 協業韓 ‘엘라 바일라 솔라(Ella Baila Sola)’가 頂上에 올랐다.

英國 人氣 싱어송라이터 핑크팬서리스(PinkPantheress)의 曲으로 美國 大勢 래퍼 아이스 스파이스(Ice Spice)가 피처링韓 ‘보이즈 라이어 파트 투(Boy’s a Liar, Pt. 2)‘가 2位, 美國 스타 싱어송라이터 라나 델 레이 ’A&W‘가 3位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