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內 스크린 골프 1位 企業… 現地化 戰略으로 美國 市場서 頭角|東亞日報

國內 스크린 골프 1位 企業… 現地化 戰略으로 美國 市場서 頭角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4月 25日 03時 00分


코멘트

[Enjoy Life] 골프존

미국 뉴욕 팰리세이드센터에 문 연 ‘골프존소셜’ 1호점 매장. 골프존 제공
美國 뉴욕 팰리세이드센터에 門 연 ‘골프존소셜’ 1號店 賣場. 골프존 提供
國內 스크린골프 1位 企業인 골프존이 體系的이며 꾸준한 現地化 戰略을 바탕으로 美國 市場에서 글로벌 골프 토털 企業으로서 存在感을 드러내고 있다. 골프존은 빠르게 成長하고 있는 美國 골프 엔터테인먼트 市場에 지난해 末 本格的으로 뛰어들었으며 順次的인 글로컬라이제이션 戰略을 통해 美洲 市場에 新規 스크린골프 賣場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2月 21日에는 볼링場이나 映畫館, 娛樂室 等에서 食飮料를 즐겨온 美國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 文化를 椄木한 스포츠펍 콘셉트의 複合 골프 文化施設인 ‘골프존소셜’을 美國 뉴욕 팰리세이드센터에 그랜드 오픈했다. 5月 初에는 뉴욕 스카스데일에 ‘골프존소셜’ 2號店을 오픈할 計劃이다.

‘골프존소셜’은 골프존의 美洲 市場 核心 事業 中 하나로 스크린골프와 食飮料를 함께 즐길 수 있는 最大 規模 複合 골프 文化施設을 標榜한다. 美國 現地化 戰略을 適用해 새롭게 提示한 賣場으로 골퍼들이 一行들과 食飮料를 즐기면서 自由롭게 스크린골프 게임을 할 수 있다. 出店을 앞두고 있는 ‘골프존소셜’ 2號店은 美國 뉴욕州 스카스데일에 오픈 豫定으로 1355㎡(藥 410坪) 規模에 16代의 투비전 시스템이 設置돼 快適한 施設에서 스크린골프를 包含해 複合 골프 文化를 經驗해 볼 수 있다.

골프존 關係者는 “2月 門을 연 골프존소셜 1號店은 1931㎡(藥 585坪) 規模에 22代의 투비전 시스템이 設置돼 實際 많은 오프코스(off-course) 골퍼들의 모임 場所로 活用되고 있으며, 골프존만의 革新的인 골프 시뮬레이터 技術을 體驗해 볼 수 있어 人氣를 끌고 있다”고 傳했다. 向後 골프존은 美國 뉴욕州의 據點 都市에 ‘골프존소셜’ 出店을 持續해 나갈 計劃이다.

美國골프財團(NGF)에 따르면 팬데믹 以後 美國 市場의 골프 人口는 漸漸 增加하고 있으며 2021年에 滿 6歲 以上 美國인 中 골프를 치는 사람은 前年 對比 無慮 60萬 名이 增加한 3750萬 名으로 나타났다. 또 ‘스크린골프’로 불리는 골프 시뮬레이터를 活用한 골프人 오프코스 골프 烈風도 뜨겁다. 2021年 美國의 오프코스 골퍼 數는 1240萬 名을 記錄했으며, 이는 필드 골프를 즐기는 온코스 골퍼 囚人 1260萬 名에 맞먹는 數値여서 美國 골프 시뮬레이터 市場의 成長 潛在力을 보여주고 있다. 美洲 市場에서 오프코스 골퍼의 成長勢가 持續됨에 따라 골프존은 持續的인 賣場 出店으로 글로벌 市場 先占 動力을 確保해 나갈 方針이다.

글로벌 골프 토털 플랫폼 企業 골프존은 올해 4月 基準 日本 400餘 個, 中國 230餘 個, 美國 140餘 個, 베트남 40餘 個 및 其他 國家 80餘 個로 900餘 個의 글로벌 賣場을 運營하고 있다. 골프존 글로벌 賣出額은 2020年 262億 원, 2021年 519億 원으로 두 倍 가까이 增加했으며 지난해는 750億 원을 記錄하며 빠른 期間 內 刮目할 만한 成長勢를 보여주고 있다.

한便 백준기 NH投資證券 硏究員은 골프존의 올해 1分期 賣出額이 國內뿐만 아니라 海外 賣出도 87.6% 增加할 것으로 展望했다. 特히 美國에서 하드웨어 販賣 好調勢 維持 및 新規 出店 效果로 인한 賣出 成長을 主要 要因으로 꼽았다.

김신아 記者 sina@donga.com
#enjoylife #레저 #골프존 #스크린 골프 #現地化 戰略 #美國 市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