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 全體가 自然 테마파크… 家族과 함께하는 濟州旅行[전승훈의 아트로드]|東亞日報

섬 全體가 自然 테마파크… 家族과 함께하는 濟州旅行[전승훈의 아트로드]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1月 27日 09時 00分


코멘트
섬 全體가 테마파크인 濟州島는 아이를 同伴한 家族旅行으로도 最高의 旅行地다. 숲과 바다에 아이들도 安全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와 展示가 어우러진 名所가 櫛比하기 때문이다. 濟州의 天惠의 絶景과 原始的인 自然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엄마 아빠의 趣向까지 만족시켜준다. 濟州 航空券과 宿所만 豫約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는 幸福한 年末 家族旅行 코스를 뽑아보았다.


곶자왈 속 놀이空間
인터넷 旅行플랫폼 아고다가 全世界 12個 國家 1萬4370名을 對象으로 實施한 設問調査에서 ‘家族 旅行을 計劃할 때 旅行地에서 할 活動’ 優先順位를 물었다. 第一 먼저는 랜드마크 名所(69%) 訪問이고, 두 番째는 놀이公園(55%)이었다. 그 밖에 海邊(54%), 博物館(32%), 動物體驗(16%)의 巡이었다.

濟州의 랜드마크는 漢拏山이 품고 있는 原始林 곶자왈이다. 곶자왈은 숲을 뜻하는 ‘串’과 가시덤불이 뒤엉킨 모습을 일컫는 ‘慈曰’李 합쳐진 土俗 方言이다. 조천읍 교래리에 있는 에코랜드는 約 991.735㎡(30萬 坪)에 이르는 곶자왈 原始林에 汽車길을 놓고 湖水를 만들었다. 아이들은 숲 속을 달리는 장난감처럼 예쁜 汽車에 타는 것만으로도 즐거워한다. 1800年代 蒸氣機關車人 볼드윈 機種을 모델로 英國에서 注文製作한 링컨汽車는 마치 19世紀 유럽 시골을 旅行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安全要員의 案內에 따라 한 칸에 4~6名의 人員이 타면 이내 汽車는 다음 役으로 出發한다. 汽車는 出發 後 에코브리지 逆, 레이크사이드 役, 피크닉가든 驛, 라벤더&로즈가든 役을 거쳐 다시 出發點으로 돌아온다. 汽車는 8~10分 間隔으로 運行되므로 願하는 驛에 내리고, 자유롭게 타면 된다.

에코브리지 驛은 湖水 위에 約 300m의 受賞데크를 設置했다. 피크닉가든 役에는 어린이를 위한 키즈타운과 곶자왈 숲길人 에코로드가 있다. 濟州道 保存資源 1號인 火山송이로 全 區間을 包裝한 山澤코스도 있다.

乳母車도 쉽게 갈 수 있는 便安한 길이다. 붉은 火山송이가 깔린 길을 아이 손을 잡고 천천히 걸어보자. 濟州島에 있다는 事實이 實感난다. 라벤더&로즈가든驛에서는 露天 族浴湯, 牧場카페에서 조랑말에게 당근주기 等 다양한 즐길거리도 體驗할 수 있다.


濟州 서귀포시에 있는 ‘世界自動車&피아노博物館’에도 곶자왈 散策코스가 있다. 馬羅島가 보이는 展望臺가 놓여 있는 冬柏꽃 庭園에는 벌써 새빨간 冬柏꽃이 피었다.

野外 自動車 놀이터에는 살아 있는 꽃사슴들이 아이들에게 다가온다. 아이들은 사슴에게 당근을 주며, 가까이서 함께 놀 수도 있다.

室內로 들어가면 男女 아이 모두 즐거워하는 展示가 기다리고 있다. 稀貴한 클래식 自動車와 오래된 피아노들을 實物로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自動車博物館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미니카를 타고 展示場을 觀覽할 수 있다.

이 곳에서는 最初의 自動車부터 벤츠, 롤스로이스 等 全 世界에서 蒐集된 100餘 臺의 클래식 自動車를 만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어린이交通體驗場도 놓칠 수 없다. 世界 旅行 名所로 꾸며놓은 道路에서 아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電氣自動車를 直接 몰아보는 코너다. 各種 信號 體系가 갖춰져 있는 코스를 完走하면 어린이國際免許證을 發給해주니 아이들이 더욱 좋아한다.

피아노博物館은 베토벤, 하이든, 쇼팽, 리스트 等 世界的인 音樂家들이 즐겨 使用했던 피아노들이 展示돼 있다. 世界的인 彫刻家 오귀스트 로댕이 1888年 直接 彫刻한 單 하나 뿐인 피아노 作品도 展示돼 있다.

아이들에게 親近한 캐릭터와 놀기


濟州 구좌읍 송당리 漢拏山 中山間 地域에 있는 ‘스누피 가든’은 아이들에게 親近한 스누피 캐릭터를 利用한 테마公園이다. 찰리 브라운이라는 少年이 키우는 伴侶犬人 스누피는 밝고 率直하고 위트 넘치는 유머로 人生의 哲學을 툭툭 던진다.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삶에 지친 엄마, 아빠도 스누피의 名臺詞에 뜻밖의 慰勞와 힐링을 얻을 수 있는 테마파크다.

野外에 造成된 11個의 에피소드 庭園에는 피너츠 思索 들판, 찰리브라운의 野球廣場, 비글 스카우트 캠핑場, 호박大王의 호박밭, 루시의 가드닝 스쿨 等의 이름이 붙여져 있다. 숲 속에는 수많은 스누피의 페르소나 人形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 잔잔한 湖水가에 스누피와 단둘이 어깨를 기대고 앉아 있는 뒷모습을 寫眞을 찍으면 그렇게 정다울 수가 없다. 또 濟州에서만 볼 수 있는 ‘스누피 돌하르방’도 커플끼리 寫眞찍기 좋은 名所다.

테지움.
濟州島에서 테디베어를 만날 수 있는 代表的인 空間이 테지움과 테디베어뮤지엄이다. 嬰幼兒와 함께라면 테지움을 推薦한다. 테지움은 무엇보다 人形들을 直接 손으로 만져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長點이다.

테지움 1層은 사파리존으로 麒麟, 虎狼이, 코끼리, 獅子, 새, 河馬, 鰐魚 等 갖가지 動物 人形이 實物 크기로 展示돼 있다. 2層에는 테디베어를 테마로 한 아쿠아존과 童話나라가 있다. 4m에 이르는 커다란 테디베어 人形은 아이들이 매달리고 귀찮게 해도 마냥 환한 微笑로 맞아준다.

테디베어 명화
테디베어 名畫
右道에 있는 ‘勳데르트바서 파크’는 오스트리아의 世界的인 建築家 兼 美術家 勳데르트 바서의 作品으로 꾸민 테마파크다.

우도 훈데르트바서 파크.
右島 勳데르트바서 파크.
洋파돔을 비롯한 알록달록 藝術作品과 어우러지는 濟州의 自然環境을 鑑賞할 수 있다.

우도 훈데르트바서 파크.
右島 勳데르트바서 파크.
濟州에서는 겨울에도 물 속 世上을 구경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에는 水獺, 돌고래, 바다코끼리, 바다거북, 펭귄, 물범 等 바닷속 動物 親舊들이 모여 살고 있다. 單純히 보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아쿠아플라넷 濟州.
물고기와 불가사리를 直接 만져보는 ‘터치풀’도 있고, 아이들이 놀면서 體驗하도록 꾸며놓은 ‘키즈플라넷’도 있다. 오션아레나에서 펼쳐지는 公演과, 超大型 메인 水槽에서 進行되는 ‘가오리 食事時間’과 ‘海女의 아침’ 프로그램도 놓치지 말자. ‘海女의 아침’은 海女 할머니들이 物質 試演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엄마 아빠에게도 흥미로운 時間이다.

家族과 함께 쉬며 즐기는 카페


年末 國內 家族旅行을 準備할 때 큰 便利함을 주는 것은 디지털 旅行 플랫폼이다. 호텔, 宿所, 航空便 및 액티비티 豫約을 원스톱으로 解決할 수 있다. 아고다 홈페이지는 호텔을 비롯해 아고다 홈즈 等 폭넓은 種類의 宿所를 具備하고 있어 家族數, 旅行目的에 따라 最適의 宿所를 選擇하고 豫約할 수 있다.


全 世界 200餘 個 國家 및 地域의 300萬 個가 넘는 宿泊 施設 네트워크를 保有하고 있는 雅故다에서는 호텔, 아파트먼트, 빌라, 長期 投宿(한달 살기) 等 다양한 種類의 宿所를 旅行 目的과 豫算에 맞춰 쉽게 豫約할 수 있다. 航空券과 宿所를 함께 提供하는 패키지 商品도 서비스한다.

목장카페 드르쿰다 짚라인.
牧場카페 드르쿰다 짚라인.
濟州島 서귀포시 표선면에 있는 ‘牧場 카페 드르쿰다’는 溫順한 動物親舊를 만나고, 濟州의 牧歌的 景致를 구경하는 카페가 있는 곳이다. 建物 2層에 있는 통琉璃窓 너머로 확 트인 牧場 戰警이 보인다.

溫順한 토끼와 山羊이 자유롭게 뛰노는 모습이 훤히 보이는 카페에서 景致를 즐기며 飮料를 마실 수 있는 이곳. 쉼과 놀이가 適切하게 必要한 아이들에게 적합한 空間이다. 당근 먹이를 주는 動物 體驗부터 體驗 乘馬와 카트, 아이가 直接 運轉할 수 있는 電氣自動車 等 다양한 즐길 距離가 있다.


吳說錄 바로 옆에 자리한 이니스프리 濟州하우스는 濟州 검은콩 미숫가루 豆乳, 濟州 콩가루 아이스크림, 濟州 한라봉티 等 淸淨한 飮料를 맛볼 수 있다. 濟州 油菜꿀이나 濟州 柑橘, 濟州 콩가루 等을 넣은 여러 가지 맛의 오름눈꽃氷水는 四季節 人氣다. 天然비누 만들기 體驗도 아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濟州의 淸淨 原料인 火山송이, 柑橘, 綠茶 中 하나를 選擇해서 비누를 만든다. 過程이 複雜하지 않아 아이들도 쉽게 參與할 수 있다.

전승훈 記者 raph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