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進그룹, 2022年 定期 任員人事 斷行… 류경표 韓進칼 社長 等 新任 代表 5名 內定|東亞日報

韓進그룹, 2022年 定期 任員人事 斷行… 류경표 韓進칼 社長 等 新任 代表 5名 內定

  • 동아經濟
  • 入力 2022年 1月 12日 15時 04分


코멘트

經營環境 惡化 打開 焦點
韓進칼·韓國空港·진에어·정석企業·汗疹觀光 新任 代表 內定
조현민·노삼석 ㈜汗疹 社長 昇進
大韓航空 企業結合審査 經過 따라 追後 人事

류경표 한진칼 신임 대표이사(내정) 사장
류경표 韓進칼 新任 代表理事(內政) 社長
한진그룹은 12日 持株會社 및 그룹 系列社에 對한 2022年 定期 任員人事를 斷行했다. 이番 人事는 코로나19로 인해 長期化된 經營環境 惡化를 打開할 수 있도록 全社的 力量을 集中하는데 重點을 뒀다. 대한항공의 境遇 아시아나항공과 企業結合審査 進行 經過에 따라 追後 實施하기로 했다.

그룹 全般 核心 物流事業에 對한 競爭力과 財務健全性 强化, 企業 支配構造 改善 等 幅 넓은 成果를 인정받은 류경표 ㈜汗疹 副社長은 社長으로 昇進 發令해 持株會社인 韓進칼 社長으로 轉補했다. 이승범 대한항공 副社長은 韓國空港 社長으로 昇進 임명했다. 또한 박병률 대한항공 常務는 진에어 專務로, 權五俊 대한항공 常務를 정석企業 專務로 各各 昇進했다.
조현민 ㈜한진 사장
조현민 ㈜汗疹 社長
이番 昇進에 따라 류경표 韓進칼 社長과 이승범 韓國空港 社長, 박병률 진에어 專務, 權五俊 정석企業 專務를 各各 各社 新任 代表理事로 內定했다. 안교욱 汗疹觀光 常務도 代表理事를 맡는다. 한진그룹은 理事會 및 株主總會 議決 等 各社의 定해진 節次를 거쳐 正式 代表理事로 選任한다는 計劃이다.

이와 함께 한진그룹은 조현민 ㈜汗疹 副社長과 노삼석 ㈜汗疹 副社長을 各各 社長으로 昇進 發令했다. 이에 따라 ㈜汗疹은 旣存 노삼석 社長과 류경표 社長의 各自 代表理事 體制에서 노삼석 社長 單獨 代表理事 體制가 된다. 조현민 社長은 成長 動力을 發掘하고 持續可能한 成長基盤을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韓進그룹 側은 說明했다. 具體的으로 物流事業에 IoT(事物인터넷)과 人工知能 等 새로운 技術 트렌드를 椄木하는 試圖에 많은 功을 들이고 있다고 한다. 業界 最初로 物流와 文化를 結合한 로지테인먼트 槪念을 定立하기도 했다. 노삼석 社長은 創社 以來 最大 實績 達成과 釜山新港 컨테이너 터미널 新規 確保, 醫藥品 物流 서비스 基盤 構築 等에 寄與한 功勞를 認定받았다. 이밖에 유종석 韓國空港 專務와 최정호 진에어 專務는 各各 대한항공 副社長으로 昇進했다.

다음은 이番 定期 任員人事 對象者 名單.

◇ 系列社 新任 代表理事 內定(5名)
▲류경표 韓進칼 代表理事 社長
▲이승범 韓國空港 代表理事 社長
▲박병률 진에어 代表理事 專務
▲權五俊 정석企業 代表理事 專務
▲안교욱 汗疹觀光 代表理事 常務

◇ 系列社 昇進 對象(12名)
[㈜汗疹]
▲류경표 社長(韓進칼 轉補, 代表理事 內定)
▲조현민 社長
▲노삼석 社長
▲최종석 專務
▲하영권 常務
▲백광호 常務

[대한항공]
▲유종석 副社長
▲최정호 副社長

[韓國空港]
▲이승범 社長(代表理事 內定)
▲정해룡 常務

[진에어]
▲박병률 專務(代表理事 內定)

[정석企業]
▲權五俊 專務(代表理事 內定)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