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第10回 글로벌障礙靑少年IT챌린지 本選大會 盛了…史上 첫 온라인 開催|東亞日報

第10回 글로벌障礙靑少年IT챌린지 本選大會 盛了…史上 첫 온라인 開催

  • 동아經濟
  • 入力 2021年 10月 22日 16時 59分


코멘트
史上 첫 온라인으로 開催한 第10回 글로벌障礙靑少年IT챌린지(以下 글로벌IT챌린지) 本選大會가 13個國 障礙靑少年 385名과 引率 公務員, 敎師 等이 參與한 가운데 盛了됐다.

22日 韓國障礙人再活協會에 따르면, 글로벌IT챌린지는 지난 6月 豫選戰에 이어 決勝戰도 이달 20~21日 兩日間 非對面으로 進行됐다. 施賞式 亦是 서울 汝矣島 글래드호텔에 設置된 中繼시스템을 통해 進行됐다.

아시아太平洋 地域과 아프리카 等에서 參席한 13個國 障礙靑少年들은 20日 파워포인트를 活用한 슬라이드 作成 能力을 評價하는 ‘eTool_PPT 챌린지’를 始作으로 △엑셀 函數 活用能力 測定, 시트 內에서 條件에 맞는 데이터 算出能力 評價하는 ‘eTool_Excel 챌린지’ △인터넷 檢索 技術을 通해 다양한 情報 活用能力을 評價하는 ‘eLife Map 챌린지’ 3個 種目에 挑戰했다.

21日에는 映像 撮影과 編輯 能力 等을 위한 △‘e콘텐츠(eContents) 챌린지’와 데이터와 IT 融合技術 等의 重要性을 强調하기 위해 自律走行 自動車 코딩프로그램人 △‘e크리이에티브(eCreative)챌린지’ 競技가 進行됐다.

21日 열린 施賞式에선 障礙靑少年 79名과 成功的 大會를 위해 積極的으로 協力한 公務員 等 引率者 2名에 像이 授與됐다. 詩想은 5個 種目에 따른 障礙類型(視覺·聽覺·發達·遲滯障礙)別 1位부터 3位까지 賞金 各 300달러, 200달러, 100달러와 組織員長上이 授與됐다. 또 部門別 成績을 綜合해 全體 大會 優勝者(Global IT Leader)와 引率者에게도 賞金 各 300달러, 200달러와 LG電子床이 授與됐으며, 이들은 次期 大會에 公式 招請될 豫定이다.

綜合 優勝者는 말레이시아의 찌 港 친(Zhi Hang Chin, 15)이다. 發達障礙를 겪고 있는 찌 港 親은 “올해 온라인으로 大會가 열린다는 消息을 듣자마다 ‘e플랫폼’을 통해 熱心히 準備한 德에 優勝까지 한 것 같다”라며 “每日 練習하다 보니 재미도 있었고 不安한 마음도 사라졌다. 또 IT 大會를 準備하면서 무엇인가에 集中할 수 있는 힘도 생겼다”라고 所感을 傳했다.

金仁圭 組織委員長(韓國障礙人再活協會 會長)은 “豫想치 못한 社會的 災難에 全 世界 障礙靑少年들이 敎育과 社會參與 等 모든 側面에서 더 排除되고 힘들었을 것”이라며 “글로벌IT챌린지가 그동안의 답답했던 靑少年들의 마음을 열고, 위드 코로나 時代를 여는 또 하나의 契機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便 글로벌IT챌린지는 全 世界 障礙靑少年들의 情報活用能力 向上과 社會參與를 위해 保健福祉部, LG, LG電子, 韓國障礙人再活協會가 進行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2011年 베트남을 始作으로 아시아太平洋地域 國家를 訪問하며 오프라인 大會로 開催를 이어오고 있다. 이番 大會는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餘波로 인해 史上 처음으로 온라인 開催됐다.

윤우열 東亞닷컴 記者 cloudanc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