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든걸]셰프들과 世界人들의 입 맛 사로잡은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東亞日報

[골든걸]셰프들과 世界人들의 입 맛 사로잡은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

  • 東亞日報
  • 入力 2015年 8月 13日 03時 00分


코멘트

■Food & Kitchen
料理에 活用하면 맛이 업그레이드 돼요∼

世界人들의 사랑 받는 健康 食品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그리스式 요거트로 그리스 等 地中海 沿岸 地域에서 아침 食事 메뉴로 人氣를 모으고 있다. 2006年 美國의 健康 專門誌 ‘헬스’에서 김치, 콩 等과 함께 世界 5代 健康食品으로 選定됐으며 버락 오바마 美國 大統領 就任 當日 午餐 메뉴로 알려지며 話題가 되기도 했다.

그릭 요거트는 各 나라마다 다양하게 선보여지며 料理에도 活用되고 있다. 美國에서는 高蛋白 低脂肪 요거트부터 無地方 요거트, 초콜릿이나 치즈케이크를 더한 디저트 요거트까지 다양하게 즐긴다. 유럽에 이어 요거트 消費가 많은 캐나다에서는 料理에 그릭 요거트를 많이 活用한다. 과일주스를 만들거나 飮食에 올리는 소스로 만들어 飮食 맛을 내는 것. 요거트 消費가 第一 높은 유럽의 요거트는 어떤 스타일일까? 올리브 午日을 主로 使用하는 스페인에서는 地方 含量이 높고 부드러운 요거트가 셰프들의 사랑을 받는다. 南美 칠레에서 亦是 부드러운 맛의 요거트가 人氣인데, 脂肪 含有量을 높여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맛이 特徵이다.

유럽에서 부드러운 맛의 그릭 요거트가 人氣를 끌고 있는 만큼, 100餘年 傳統 프랑스 요거트 企業 多論(Danone)은 유럽에서 사랑 받았던 그릭 요거트 特徵을 살려 ‘多論 그릭 요거트’를 國內에 出市했다. 特히 부드럽고 津한 맛이 나는 多論 그릭 요거트는 샐러드 드레싱이나 딥, 수프, 스무디 等의 飮料를 만들 때 活用하기 좋아 料理에 많이 使用된다.
▼ 셰프들이 推薦하는 ‘그릭 요거트 맛있게 즐기는 法’ ▼

○신태화(JW메리어트 호텔 서울 페이스 트리 總括 파티셰)

最近 多論 그릭 요거트와 함께 쿠킹 클래스를 進行한 적이 있어요. 요거트가 津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 메뉴를 만들기가 좋았어요. 그릭 요거트에 堅果類를 넣거나 오트밀을 불려 넣어 아침 食事로 먹으면 營養 均衡이 잘 맞고 맛도 뛰어나요. 과일과 꿀을 넣어 믹서에 갈아 마셔도 좋은데 블루베리와 沙果, 바나나 等의 과일과 特히 잘 어울리고요. 그릭 요거트는 마스카포네 치즈와도 맛의 宮合이 잘 맞아요. 그릭 요거트와 요거트 2倍 分量의 마스카포네 치즈를 섞어 티라미수 케이크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답니다.

○에드워드 卷(랩24 代表 셰프)

그릭 요거트를 치즈나 크림 代用으로 使用하면 더욱 健康하고 맛있는 飮食을 만들 수 있어요. 褐色이 나도록 볶은 洋파 3個에 그릭 요거트 2컵, 소금, 후춧가루 若干씩을 넣어 크래커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一品이에요. 삶은 옥수수 2個 分量과 牛乳와 그릭 요거트 各 班 컵, 소금, 후춧가루 若干씩을 더해 끓인 後 믹서器에 갈면 옥수수 수프가 쉽게 만들어지지요. 여름철 더위에 지친 家族들에게는 그릭 요거트 바나나스무디가 딱이에요. 그릭 요거트 半컵과 豆乳 1컵, 얼린 바나나 2個, 꿀 2스푼을 넣어 갈면 營養滿點 飮料가 된답니다.

○박연경(CNC世界式文化 硏究所 所長&料理硏究家)

요거트는 世界的으로 料理에 다양하게 活用되고 있어요. 터키에는 요거트에 炭酸水, 소금, 허브 等을 넣어 마시는 飮料가 있고 불가리아에서는 요거트에 오이와 물, 딜, 마늘, 호두 等을 넣어 수프로 즐기지요. 印度에서는 固守잎과 오이, 큐民, 소금 等을 넣어 탄두리치킨이나 빵에 찍어먹지요. 저는 그릭 요거트를 크림떡볶이나 과일비빔麵, 커리, 스크램블 에그 等을 만들 때 넣어요. 부드러운 맛이 확∼ 살아나 맛이 한層 업그레이드 되지요. 고기 等을 재울 때 뿌려주는 것도 좋답니다.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고 雜내를 除去하는 役割을 하거든요.

▼ 부드럽고 津한 맛으로 다양한 飮食에 活用하기 좋아요! ▼

多論 그릭 요거트

유럽과 濠洲 等에서 人氣 있는 부드러운 質感의 그릭 요거트다. 蛋白質과 糖, 地方의 均衡을 考慮해 만든 低脂肪 그릭 요거트로 自社 製品 對備 蛋白質 含量을 높였다. 特히, 多論 그릭 요거트는 고메 치즈를 더해 부드럽고 津한 맛이 나 마요네즈 代身 샐러드 소스로 使用하거나 빵에 발라 먹기도 좋다. 다양한 料理에 活用하기 좋은 450g 大容量 製品도 人氣다.

▼ 골든걸 讀者를 招待합니다 ▼

多論 그릭 플레인 요거트, 르 꼬르동 블루-淑明 아카데미와 함께∼ ‘글로벌 헬視 디저트’ 쿠킹 클래스

講師
하비에르 메르카도(르 꼬르동 블루-淑明 아카데미 페이스트리 셰프)
一時 9月2日(水) 午後 5時∼7時
募集人員 20名
場所 르 꼬르동 블루-淑明 아카데미 (숙명女子 大學校 社會敎育館 7層)
應募方法 姓銜과 나이, 連絡處, 簡單한 自己紹介(블로그 住所 包含)를 적어 골든걸 e메일(goldengirl@donga.com)로 보내주세요. ‘多論 그릭 플레인 요거트 쿠킹 클래스’라고 e메일 題目에 써주세요. 當籤되신 분은 個別 連絡 드립니다.

應募期限 8月26日(水) 問議 goldengirl@donga.com

글/이지은(生活 칼럼니스트) 東亞日報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