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億 원 外|週刊東亞

週刊東亞 931

..

5億 원 外

  • 入力 2014-03-31 10:18: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5억 원 外
    5億 원

    脫稅와 橫領 嫌疑로 懲役 2年6月에 執行猶豫 4年, 罰金 254億 원을 宣告받은 許宰晧 前 대주그룹 會長이 勞役으로 하루에 蕩減받았던 罰金 額數. 許 會長이 50日 동안 勞役場에서 生活하면 254億 원의 罰金을 안 낼 수 있었다. 勞役場에 誘致해 罰金을 減輕해주는 幻形誘致 制度는 都市 日傭 勞動者의 境遇 通商 一黨 5萬 원이 適用된다. 許 會長에게 適用된 一黨 5億 원은 納得할 수 없는 ‘皇帝 勞役’이라는 批判이 쏟아졌다. 이에 檢察은 3月 26日 許 會長의 勞役을 中斷하고 남은 罰金 224億 원을 强制 還收하겠다고 밝혔다. 大法院도 幻形誘致 制度 改善에 나섰다.

    63%

    天安艦 爆沈 4週期를 맞아 ‘東亞日報’가 韓國敎員團體總聯合會의 도움을 받아 서울 初中高校生 186名을 對象으로 實施한 設問調査에서 天安艦 事件을 잘 모르거나 아예 처음 듣는다고 應答한 初等生 比率. 이 調査에서 北韓이 天安艦을 爆沈했다는 政府의 發表를 完全히 믿는다는 應答은 29.6%에 不過했다.

    12億 달러



    5억 원 外
    日本 自動車 業體 도요타가 急發進 問題와 關聯해 美國 法務部에 納付하기로 한 罰金 額數. 도요타는 이런 엄청난 罰金을 내는 代身 3年間 起訴猶豫 處分을 받고 追加 被訴 危險을 免했다. 美國 法務部는 도요타가 렉서스 브랜드 車輛의 急發進 問題에 對해 消費者, 議會, 規制 當局 等에 虛僞 情報를 提供하고 問題를 改善하지 않은 채 消費者를 欺瞞했다고 밝혔다.

    162홀

    5억 원 外
    三星이 레이크사이드CC를 3500億 원에 引受함으로써 保有하게 된 골프場 規模. 삼성물산과 三星에버랜드는 經營權 紛爭을 겪어온 54홀 規模의 레이크사이드CC를 最近 引受해 安養(18홀), 加平베네스트(27홀), 安城베네스트(36홀), 글렌로스(9홀), 東萊베네스트(18홀) 等 모두 6個 골프場을 確保해 業界 1位에 올랐다.

    160위안(2萬8000원)

    5억 원 外
    13億 中國人의 最高指導者 시진핑 國家主席의 이틀間 食代. 3月 17, 18日 허난省 란카오현을 視察한 시 主席은 자오위루 幹部學院 寄宿舍에서 묵었고 떠나면서 이틀値 食代를 支拂했다. 그가 먹은 飮食은 허난省 特産 飮食인 回면, 後라탕, 羊고기 醬조림 等 一般 庶民이 먹은 것과 같았다.

    1459億 달러

    5억 원 外
    2013年 韓國이 中國에 輸出한 規模. 이는 지난 10年間 4倍 以上 늘어난 것이다. 그러나 지난해 大衆(對中) 輸出 中 第3國으로 다시 輸出할 것을 前提로 한 이른바 ‘加工貿易’ 比重이 47.6%나 됐다. 이 때문에 韓國 企業이 中國 內需市場 攻掠보다 第3國 輸出用 生産基地로 中國을 活用한다는 批判이 提起되고 있다. 對中 輸出에서 加工貿易 比重은 日本 34.8%, 홍콩 36.1%, 美國 14.5% 等이다.

    5억 원 外
    5억 원 外
    19.7%

    北韓이 2010年 國內總生産(GDP)에서 軍事費에 쏟아부은 支出 比重. 世界 軍備支出報告書(WMEAT)에 따르면 2010年 北韓의 軍事費 支出額은 58億9000萬 달러로 GDP에서 軍事費 比重이 世界 最高였다. 같은 해 軍事費 支出이 276億 달러인 韓國은 GDP에서 軍事費 比重이 2.7%로 世界 9位였다.

    105名

    3月 25, 26日 朴槿惠 大統領의 獨逸 訪問에 同行한 經濟使節團 規模. 大統領의 海外 巡訪 史上 가장 많은 人員이다. 105名 中 大企業과 公共機關, 協會 團體를 除外한 中小·中堅企業에서 同行한 使節團이 71名(68%)이나 됐다.

    22萬 달러

    美國에서 職員 平均 給與가 最高인 醫療서비스 業體 芽胞地메디컬의 平均 年俸으로, 원貨로는 2億3600萬 원 水準. 이는 三星電子 職員의 賞與金을 除外한 平均 年俸 6970萬 원의 3.4倍에 該當한다. 芽胞地메디컬에는 醫師와 看護師 職員만 750名이 넘는다. 年俸 2位는 보스턴컨설팅그룹으로 14萬3750萬 달러, 3位는 14萬 달러의 經營컨설팅 業體 부즈앤드컴퍼니가 차지했다.

    5억 원 外
    4100萬 유로(610億 원)

    프리메라리가 FC바르셀로나 所屬 蹴球 스타 리오넬 메시의 2013年 輸入. 메시는 年俸과 其他 輸入을 더해 4100萬 유로를 벌어들여 收入 3950萬 유로로 2位를 차지한 레알 마드리드 所屬 골잡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제쳤다.

    529名

    무함마드 무르시 前 이집트 大統領을 支持하는 示威에 參加했다는 理由로 3月 24日 이집트 1審 法院에서 死刑 宣告를 받은 사람. 이들은 지난해 8月 14日 軍과 警察이 무르시 支持派를 武力 鎭壓하는 過程에서 數百 名이 숨지자 抗議 示威를 벌이다 逮捕됐다. 檢察은 545名을 警察官에 對한 殺害와 殺人未遂, 警察署 襲擊 等의 嫌疑로 起訴했다.

    좋은 말 나쁜 말 거짓말

    5억 원 外
    “時代 現實에 안 맞는 規制로 靑年 일자리를 막는 것은 거의 罪惡이라고 생각한다.”

    “모르면 없는 政策이나 같다. 國民이 모르면 애쓴 功이 없는 것이다.”

    “物件 빼앗은 것만 도둑질이 아니라 일자리를 規制로 빼앗는 것도 도둑질이다.”

    朴槿惠 大統領이 3月 20日 靑瓦臺에서 열린 規制改革討論會에서 規制 改革의 重要性을 强調하며 한 發言들.

    “손톱 밑 가시를 뽑는다고 손톱까지 뽑으면 안 된다.”

    “規制를 없앤다고 토끼의 울타리를 없앤다면 獅子 王國이 될 것이다.”

    “박근혜 大統領이 規制 改革을 强調하며 公務員들을 길들이고 規制를 일자리 막는 罪惡으로 모는 規制 매카시즘을 하고 있다.”

    規制改革討論會에 對한 민주당 전병헌 院內代表, 朴映宣 國會 法司委員長, 禹元植 最高委員의 反應.

    “우리 大統領이 참 똑똑하구나 싶었다.”

    김미정 정수원돼지갈비 代表가 規制改革討論會에 參席한 뒤 밝힌 所感.

    “政治指導者는 戰場에 나가 싸우는 指揮官과 兵士들을 살려야 할 責務가 있다.”

    민주당 이부영 常任顧問이 새정치민주연합의 基礎選擧 無公薦에 對해 “名分에 치우치는 것은 政治에서 禁物”이라며 自身의 트위터에 남긴 글.

    “1萬 卷의 冊을 읽는 것은 1萬 里를 旅行하는 것만 못하다.”

    中國을 訪問한 미셸 오바마 美國 大統領 夫人이 3月 22日 베이징대 講演에서 美國과 中國의 人文 交流를 强調하며 引用한 中國 俗談.

    “國精院 解體와 大統領職 辭退 要求에 大統領이 默默不答으로 一貫하는 것은 ‘大便 보고 밑도 안 닦는 格’이다.”

    박창신 元老 新婦가 3月 24日 全北 全州市에서 열린 天主敎正義具現全國司祭團 時局 미사에서 朴槿惠 大統領을 겨냥해서 한 막말.

    “그는 모든 面에서 運이 좋은 사람이었다.”

    美國 俳優 제임스 레브魂이 3月 21日 65歲 나이에 皮膚癌으로 死亡하기 前 스스로 作成한 訃告記事의 마지막 文章.

    “氣候變化 때문에 쓰나미 같은 災殃만 몰려오는 게 아니라 일자리도 몰려옵니다.”

    윤은기 氣候變化센터 敎育運營委員長이 新再生에너지 分野에서만 2030年까지 일자리 2000萬 個가 創出되는 等 氣候變化는 祝福이기도 하다면서 한 말.

    “남들이 가지 않은 色다른 分野에서 奉仕하고 싶었다.”

    소병철 前 法務硏修院長이 高額 年俸을 내세운 大型 로펌과 名門大 迎入 提議를 뿌리치고 농협대 碩座敎授로서 第2 人生을 選擇한 理由.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