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롱 게임을 더 完璧하게 만들어줄 테일러메이드 個퍼(GAPR)|週刊東亞

週刊東亞 1216

..

롱 게임을 더 完璧하게 만들어줄 테일러메이드 個퍼(GAPR)

  • 入力 2019-12-03 13:49:07

  • 글字크기 설정 닫기
    골프는 14個의 클럽으로 플레이를 한다. 골퍼라면 다 아는 事實이다. 클럽 構成은 定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14個의 클럽을 自身의 골프 게임에 有利하게 構成하는 것이 重要하다. 有用하게 使用할 수 있고 目的에 맞는 샷을 할 수 있는 最適의 클럽을 찾아야 한다. 그래야만 願하는 샷을 驅使할 수 있고 미스 샷도 줄고 스코어도 줄일 수 있다.

    쇼트 게임보다는 롱 게임에 對處할 수 있는 클럽 옵션이 많아졌다. 理由는 여러 가지다. 于先 아이언 세트의 構成을 確認해야 한다. 3番 아이언부터 始作되는 아이언 세트를 찾아보기 힘들다. 甚至於 4番 아이언도 빠진 세트가 最近에 늘어났다. 롱 아이언이 그만큼 치기 어렵기 때문에 構成에서 뺀 것이다. 롱 아이언으로 볼을 띄우기도 힘들고 거리 間隔도 다른 롱 아이언보다 크게 벌어지지 않는다. 롱 아이언에 對한 必要性이 떨어졌고 代替할 수 있는 클럽도 많아졌다.

    올해 出市된 아이언 세트의 4番 아이언 平均 로프트는 20度 程度다. 5番 우드가 18度라고 하면 2度밖에 差異 나지 않는다. 어찌 보면 이 둘은 겹치는 클럽이다. 하지만 두 클럽이 提供하는 彈道와 寬容性은 完全히 다르다. 결론적으로 距離에 差異가 나타난다. 4番 아이언, 5番 아이언도 使用하지 않는다면 우드와의 距離 隔差를 메꿔줄 클럽이 必要하게 된다. 그 役割을 했던 클럽이 하이브리드다. 하이브리드는 롱 아이언보다 볼을 띄우기 쉽고 미스 샷도 어느 程度 報償을 해준다. 페어웨이 우드는 샤프트가 길기 때문에 샷 컨트롤하기가 쉽지 않다. 스핀도 相對的으로 적어 런이 많이 發生한다. 이 둘의 短點을 補完한 製品이 하이브리드 클럽이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클럽은 彈道가 높다. 彈道를 컨트롤하고 다양한 球質의 샷을 驅使하기에 어려움이 많다.

    하이브리드 클럽의 長點을 잘 利用하는 골퍼도 있다. 하지만 最近 美國프로골프(PGA)투어에서는 하이브리드 使用率이 5年 前보다 40% 減少했다. 롱 아이언, 하이브리드 클럽으로도 滿足하지 못하는 選手가 많아졌다는 意味다. 테일러메이드 프로덕트 크리에이션 시니어 디렉터인 土毛 바이스테드는 “PGA투어 選手들은 하이브리드로 하기 어려운 彈道 컨트롤을 잘할 수 있는 클럽을 願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誕生한 유틸리티 클럽이 바로 테일러메이드의 개퍼다.


    테일러메이드 個퍼는 하이브리드와 롱 아이언의 長點을 두루 갖춘 유틸리티 클럽이다. 페어웨이 우드의 긴 샤프트보다는 길이를 줄여 스윙하기 便한 길이의 클럽으로 製作했다. 彈道와 스핀을 컨트롤하면서 願하는 샷을 驅使할 수 있다. 롱 아이언과 페어웨이 우드의 中間 距離 間隔을 좁혀주기 위한 클럽이다. 個퍼의 特徵은 다음과 같다. P790 아이언에서 많은 技術을 採用했다. 中共 構造이며 얇은 페이스를 통해 긴 飛距離를 提供한다. 中共 救助의 떨리는 打球感을 잡아주는 스피드폼을 揷入해 堅固한 打球感을 提供한다. 솔의 스피드포켓은 빗 맞더라도 거리 損失을 줄여줘 寬容性을 높인 役割을 한다. 個퍼가 P790 아이언과 다른 點은 헤드 形象과 彈道를 달리하기 爲한 무게中心의 配置다. 또 調整 可能한 好젤을 使用하기 때문에 더 精巧한 피팅도 可能하다는 點이다.




    個퍼 로우는 아이언 形象으로 개퍼 中에는 가장 얇은 솔 디자인의 클럽이다. 造作性이 뛰어나고 무게 中心도 낮고 앞쪽에 있다. 낮은 彈道를 提供하기 때문에 緩慢한 角度로 떨어져 롤이 많이 發生한다. 타이거 우즈와 저스틴 로즈가 디오픈에서 이 클럽을 처음 使用한 理由다. 낮은 彈道는 바람의 影響을 덜 받고 단단한 페어웨이에서 구름이 많기 때문에 有用하게 使用된다. 유러詖言투어 네드뱅크 골프 챌린지에서 優勝한 토미 플리트우드度 이 製品을 使用한다.


    個퍼 美드는 中間 彈道이며 하이브리드와 롱 아이언의 中間 크기의 헤드 形象의 클럽이다. 넓은 솔을 통해 무게 中心을 매우 낮게 配置했다. 代身 무게中心이 앞쪽에 配置되어 낮은 스핀을 提供한다. 中間에서 높은 彈道를 낼 수 있게 設計했으며 寬容性이 뛰어나다.

    하이브리드 클럽에 가장 가까운 形象을 한 개퍼 하이 모델은 하이브리드보다 크기가 작다. 하이브리드의 크기가 부담스러웠던 골퍼에게 安城맞춤이다. 솔의 깊이도 넓어 무게重心을 낮고 깊게 配置했다. 높은 彈道를 낼 수 있으며 寬容性度 뒷받쳐준다. 헤드가 작기 때문에 하이브리드보다는 造作性이 좋다.

    個퍼는 롱 게임에서 다양한 옵션을 提供하기 위해 製作된 클럽이다. 서로 다른 퍼포먼스를 내도록 設計돼 旣存의 하이브리드를 對處할 수 있는 製品이다. 우드와 롱 아이언의 距離 間隔을 좁혀줄 클럽이며 그동안의 아쉬움을 채워줄 수 있는 클럽이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