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不安한 코인市場…골드만삭스, 셀시우스 引受 準備|東亞日報

不安한 코인市場…골드만삭스, 셀시우스 引受 準備

  • 뉴시스
  • 入力 2022年 6月 27日 09時 21分


코멘트
비트코인이 2700萬원臺에서 價格을 維持 中인 가운데 디파이(DeFi·脫中央化 金融) 플랫폼 셀시우스가 結局 破産 準備에 들어선 것으로 傳해진다. 世界的인 投資銀行 골드만삭스는 셀시우스 引受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27日 午前 8時56分 基準 國內 假想貨幣 去來所 빗썸에서 비트코인은 24時間 前보다 41.62% 내린 2739萬6000원을 記錄했다. 같은 時刻 업비트에서는 2744萬원을 나타냈다. 글로벌 暗號貨幣 市況 中繼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는 24時間 前보다 1.93% 下落한 2萬1049달러에서 去來되며 2萬달러代를 維持 中이다.

大將 알트코인(얼터너티브 코인·비트코인을 除外한 나머지 代替 暗號貨幣)인 이더리움도 100萬원 中盤臺의 價格을 維持 中이다. 이날 같은 時刻 빗썸에서 이더리움은 3.23% 下落한 156萬을 記錄했다. 업비트에서됴 156萬원臺에서 去來됐다. 코인마켓캡에서는 1202달러를 記錄하며 24時間 前보다 3.22% 下落했다.

두 假想貨幣는 24時間 前 對比 下落勢지만 前週 對比 비트코인은 2.73%, 이더리움은 6.93% 오르며 價格이 많이 上昇했다. 디파이 플랫폼에서 始作된 코인런 憂慮가 多少 鎭靜된 모습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 等 現地 外信 等에 따르면 글로벌 디파이 플랫폼 셀시우스 네트워크(셀시우스) 企業 破産 關聯 專門家들을 雇用하는 等 破産 申請을 準備하고 있다고 報道했다. 셀시우스는 最近 컨설팅 業體인 알바레즈앤마살의 構造調整 專門 컨설턴트를 迎入했다. 이에 앞서 씨티그룹이 셀시우스 財政 問題 解決을 위해 顧問 役割에 나섰다는 內容이 傳해지기도 했다.

디파이는 코인市場에서 一種의 銀行 役割을 하는 플랫폼으로 코인을 預置하고 利子를 받거나 保有 假想資産을 擔保로 맡기고 貸出을 받을 수 있다. 最近 두 달間 急激히 下落한 코인時勢와 派生商品 强制淸算 等의 問題로 디파이 플랫폼들의 財政的 어려움을 겪고 있는 狀況이다.

셀시우스 破産 突入과 關聯해 글로벌 投資銀行(IB) 골드만삭스가 破産危機에 處한 셀시우스의 假想資産 等을 引受하기 위해 資金을 準備 中이라는 報道도 나왔다.

假想資産 專門 미디어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코인데스크는 골드만삭스가 셀시우스가 破産할 境遇 不實 資産을 大幅 割引된 價格에 買入하기 위해 投資者들로부터 20億달러(藥 2兆 5920億원)의 投資를 誘致하고 있다고 報道했다.

셀시우스는 높은 利子로 假想資産을 預置받은 뒤, 이를 다시 貸出해주는 디파이 業體로 지난 12日 코인市場 急落으로 인한 經營難을 理由로 모든 引出 서비스를 中斷하겠다고 發表했다. 現在 셀시우스의 資産은 118億달러(藥 15兆 2928億원)에 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等 主要 假想貨幣 價格이 漸次 回復되자 市場心理指數도 改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暗號貨幣 데이터 調査 業體 ‘얼터너티브(Alternative)’에 따르면 이날 暗號貨幣 市場의 投資心理를 알려주는 ‘恐怖·貪慾 指數’는 14點으로 ‘極度로 두려운(Extreme Fear)’ 水準으로 나타나며 以前보다 反騰한 모습을 보여줬다. 恐怖貪慾指數는 셀시우스 引出中斷 事態 以後 줄곧 한 자리를 維持하다 最近 두자리로 올라선 것이다.

該當 指數는 0으로 갈수록 市場 心理가 極端的 恐怖에 가까움을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極端的 樂觀을 意味한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