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渤海 말갈數를 굳게 지켜온 戰勝者

渤海 말갈數를 굳게 지켜온 戰勝者

15:22, December 10, 2021

[인민망 韓國語版 12月 10日] 萬(滿)足 渤海(渤海) 말갈(靺鞨)數는 헤이룽장(黑龍江)省 무단장(牡丹江)市의 民俗 工藝다. 只今으로부터 1300年 前 고대 渤海王國 말갈족(698~926年)에서 發源해 국가비物質文化遺産(無形文化財)으로 指定됐다.

渤海 말갈數는 둥베이(東北) 地域 特有의 柞蠶을 利用하여 立體的이고 色彩가 鮮明해 ‘自首의 油畫’로 불린다. 作品 雰圍氣 亦是 北方人의 性格에 걸맞게 거칠고 豪放하다.

渤海 말갈수 5代 戰勝者 長利나(蔣麗娜)는 現在 몇몇 弟子를 育成하고 있다. 이들도 그女와 같은 戰勝者로 삼으려 한다. “내 技法과 지켜온 文化를 더 잘 傳承하고 싶은 마음이다”고 말했다. (飜譯: 오은주) 

原文 出處: 인민망

動映像 뉴스 더보기

(Web editor: 李正, ?三?)

最新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